본문 바로가기
정보

오반 위스키 종류 및 가격

by 디캔터 2022. 11. 18.
반응형

오반은 싱글몰트 위스키 제품군중 하나로 1830년대부터 하이랜드에 위치한 오반 증류소에서 생산되어져온 유서깊은 위스키입니다. 1794년 휴(Hugh)와 존 스티븐슨(John Stevenson)에 의하여 스코틀랜드 서쪽 헤브리디스 제도 (Hebrides Islands)에 최초로 전신이 설립되었으며, 오랜 역사를 간직해오다 현재는 글로벌 주류 대기업 디아지오에 소속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오반 (OBAN)은 스코틀랜드 지역중 하이랜드에 위치한 작은 증류소로 스코틀랜드의 모든 증류소 중에서도 작은 사이즈에 속하며 이는 곧 오반 증류소의 특성으로 자리잡아 장인정신을 강조한 소량생산 증류소의 진정성과 헤리티지의 이미지로 큰 인기를 끌게 됩니다.

 

 

하이랜드 서쪽의 바다와 맞닿은 만지형에 위치한 증류소의 특성으로 스모키하면서도 해풍숙성에 의한 드라이함을 가진 아일랜드와 하이랜드의 위스키 특성을 모두 갖춘 완벽한 밸런스의 위스키로서 많은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품군

 

1. 오반 14년 (Oban 14 year old)

오반 14년 제품은 오반 싱글몰트 위스키의 특색을 가장 잘 살린 제품군으로 매우 느리게 증류하는 스코틀랜드에서 가장 작은 오반 증류소의 특성을 잘 담아낸 제품이기도 합니다. 스모키하면서도 진한 캐러맬의 달콤함이 바닷바람의 숙성영향으로 짠내음과 어우러져 Slated caramel 향이 특성인 매우 독특한 제품으로 인기가 많은것이 특징입니다.

제품 오반 14년
용량 700ml
도수 43%
가격 14만 ~ 16만원

 

반응형

 

2. 오반 18년 (Oban 18 year old)

오반 제품군중 가장 오래된 숙성연수를 자랑하는 18년 제품군으로 적은 생산량으로 인하여 한정판으로 생산되는 매우 보기 힘든 제품입니다. 아메리칸 오크를 사용한 캐스크에 오랜 숙성으로 리치한 스모키와 피트의 조화로움이 특징으로 해외시장에서도 좀처럼 보기 힘들며 국내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귀한 제품입니다.

제품 오반 18년
용량 750ml
도수 43%
가격 $180 이상

 

 

3. 오반 리틀 베이 (Oban Little Bay)

오반 증류소 마스터 블렌더 매튜 크로우 (Matthew Crow)에 의해서 탄생된 리틀베이 제품은 버번위스키를 숙성시켰던 버번캐스크에서 숙성시킨 원액과 셰리와인을 숙성시켰던 셰리캐스크에서 숙성시킨 원액을 블렌딩하여 새로운 맛과 향을 시도한 싱글몰트 제품입니다. 복합적인 맛과 향을 전달해주는 제품이며 작은만을 뜻하는 게일어 오반의 영어 이름 제품군으로 네이밍된 제품입니다.

제품 오반 리틀베이
용량 750ml
도수 43%
가격 13만 ~ 16만원

 

 

4. 오반 디스틸러스 에디션 (Oban Distillers Edition)

오반 증류소에서 주기적으로 출시하는 에디션 제품군으로 다양한 캐스크와 공법을 사용하여 제조되어 다양한 맛과 향을 내는것으로 유명한 제품입니다. 특히 2021 디스틸러스 에디션 제품은 몬티야 피노 캐스크 (Montilla Fino Cask)를 사용하여 숙성시켜 매우 달콤한 맛과 향을 내는 제품으로 전세계적으로 크게 히트하였으며 좀처럼 보기 힘든 리미티드 제품군이기도 합니다.

제품 오반 디스틸러스 에디션
용량 750ml
도수 43%
가격 150$ 이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