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샴페인 정의 및 판매순위 TOP10

by 디캔터 2022. 11. 14.
반응형

샴페인은 프랑스 상파뉴 지역에서 전통방식으로 생산되어지며, 스틸와인과는 다르게 탄산이 가득 들어있는 스파클링 와인의 한 종류입니다.

 

샴페인 정의 (Champagne Definition)

(좌)프랑스 상파뉴 지역 (우)병입발효과정

이탈리아의 프로세코(Prosecco), 스페인의 까바(Cava), 독일의 젝트(Sekt)와 같이 국가별로 다양한 스파클링 와인이 존재하지만 샴페인(Champagne)의 가장 큰 특징은 병에 담아 2차발효를 거친후 출시를 한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다른 스파클링과는 생산단가가 비싸질 수 밖에 없으며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좌)샴페인샤워 (우)샴테인타워

이러한 고급스러운 이미지 때문에 샴페인은 예로부터 축하나 성공을 기원하는 자리에서 상징적인 주류로서 사용되어져 왔으며, 각종 대회의 우승에서 샴페인을 터뜨리며 축하의 세레모니를 하는 샴페인샤워나 샴페인잔을 탑처럼 쌓아놓고 위에서부터 따라 아래까지 잔이 차도록 연출하는 샴페인 타워 등의 연출이 매우 유명합니다.

 

이렇게 성공과 축하의 자리에서 더욱 자리를 빛나게 해주는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샴페인 국내 판매순위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0위 - 폴로저 (Pol Roger)

폴로저

영국의 수상 윈스턴 처칠이 가장 좋아하던 샴페인으로 잘 알려진 폴 로저 제품이 국내 판매순위 10위에 랭크되었습니다. 1849년 폴 로저에 의해 설립된 양조장에서 생산되어 지고 있으며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에게 샴페인을 공급하는 공식 메이커로 영국인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샴페인 브랜드라고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제품 폴로저
회사 Pol Roger
특징 영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샴페인
순위 10위
판매량 11,700ℓ (Vol 2022)

 

 

9위 - 골든블랑 (GOLDEN BLANC)

골든블랑

무서운 상승세의 골든블랑 샴페인이 국내판매순위 9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2021년 출시된 신제품으로 1년만에 2만병이 넘는 판매고를 기록하며 9위에 랭크되었으며, 방송에서 연예인들이 사랑하는 샴페인으로 많이 노출되어 셀럽의 샴페인이라는 별명을 얻으며 무서운 성장세를 기록중인 제품입니다. 216년 전통의 프랑스 볼레로 샴페인하우스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3스타, 4스타, 5스타와 같이 별의 갯수로 등급이 정해져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골든블랑
회사 Vollereaux
특징 무서운 성장세의 셀럽 샴페인
순위 9위
판매량 13,500ℓ (Vol.2022)

 

 

8위 - 포므리 (Pommery)

뽀므리

상퍄뉴 랭스에 위치한 거대 샴페인 하우스의 제품 포므리가 국내 판매순위 8위를 차지하였습니다. 불어발음에 따라 뽀므리 라고도 표시되며, 매우 드라이한 샴페인의 맛을 잘 나타내는 신맛이 강한 샴페인으로 호텔이나 프랑스 식당등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샴페인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뽀므리
회사 Vranken-Pommery Monopole Group
특징 드라이한 맛이 특징인 샴페인제품
순위 8위
판매량 16,200ℓ

 

반응형

 

7위 - 파이퍼하이직 (PIPER-HEIDSIECK)

파이퍼하이직

1785년 설립되어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파이퍼하이직 샴페인 제품이 국내 판매순위 7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유명 주얼리 및 패션브랜드 들과 협업을 통해서 럭셔리한 이미지를 가져가려고 노력하고 있는 제품이며 국내에서는 마를린몬로가 사랑한 샴페인으로 마케팅을 하고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파이퍼 하이직
회사 EPI Group
특징 여왕을 위한 최고의 샴페인을 목표로 설립된 제품
순위 7위
판매량 16,400ℓ

 

 

6위 - 로랑 페리에 (Laurent Perrier)

로랑페리에

Quality Champagne, Quality People을 슬로건으로 품격있는 샴페인을 만드는 것으로 잘 알려진 로랑페리에 제품이 국내 샴페인 판매순위 6위에 랭크되었습니다. 포도수확이 좋은해에만 만들어내는 빈티지 샴페인 제품군이 유명하며 일본과 한국의 아시아 시장에서 특별히 사랑받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로랑페리에
회사 Laurent Perrier Group
특징 일본시장에서 상당히 인기가 좋은 샴페인
순위 6위
판매량 16,800ℓ

 

 

5위 - 멈 (G.H.MUMM)

멈

프랑스 샹파뉴 랭스 지역의 가장 큰 샴페인 하우스에서 만들어지는 베스트셀러 샴페인 멈제품이 국내 샴페인 판매순위 5위에 올랐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F1대회의 공식스폰서로서 우승자가 터뜨리는 샴페인으로 매우 유명하고 국내에서는 앱솔루트, 발렌타인위스키를 유통하는 거대 주류기업 페르노리카의 유통망에 힘입어 매우 판매량이 높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지에이치멈
회사 Pernod Ricard
특징 F1 대회 공식 축하 샴페인
순위 5위
판매량 34,200ℓ

 

 

4위 - 페리에 주에 (Perrier-Jouet)

페리에주에

1811년 설립되어 대대로 왕실의 샴페인을 만들어온것으로 유명한 페리에 주에 제품이 국내 샴페인 판매순위 4위에 랭크되었습니다. 꽃과 과실을 형상화한 아르누보 디자인으로 매우 유명하며 고급화 라인인 벨에포크 제품을 통한 마케팅으로 국내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멈과 같이 글로벌 주류 대기업 페르노리카의 샴페인 제품으로 강력한 마케팅을 통하여 국내 시장을 넓혀나가고 있는 중으로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대는 샴페인입니다.

제품 페리에주에
회사 Pernod Ricard
특징 아르누보 스타일의 디자인이 인상적인 왕실의 샴페인
순위 4위
판매량 36,000ℓ

 

 

 

3위 - 뵈브 클리코 (Veuve Clicquot)

뵈브클리코

뵈브클리코 샴페인제품이 국내 판매순위 3위를 차지하였습니다. 불어로 미망인을 뜻하는 뵈브 즉, 클리코 미망인이라는 네이밍의 제품으로 27살에 과부가 된 클리코여사의 스토리로 마케팅을 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노란색을 마케팅 포인트로서 사용하여 온화한 느낌을 주는것으로 유명하며 국내에서도 세계적인 명품회사 LVMH의 유통망에 힘입어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뵈브클리코
회사 LVMH
특징 노란색을 마케팅포인트로 연출하는 샴페인
순위 3위
판매량 67,500ℓ

 

 

2위 - 돔페리뇽 (Dom Perignon)

돔페리뇽

샴페인의 시초라 불리는 수도승 돔페리뇽의 스토리로 매우 유명한 돔페리뇽 제품이 국내 샴페인 판매순위 2위에 랭크되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최고급 샴페인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세계3대 샴페인의 하나라고 불리우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국내에서 호텔, 백화점, 클럽 등에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할때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모든 제품이 빈티지군으로 생산량이 적어 더욱 고가에 판매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품 돔 페리뇽
회사 LVMH
특징 세계3대 샴페인중 가장 최고의 브랜드 이미지 제품
순위 2위
판매량 88,200ℓ

 

 

1위 - 모엣 샹동 (Moet et Chandon)

모엣샹동

가장 대중적이고 인기가 많은 샴페인 모엣 샹동이 국내 샴페인 판매순위 1위에 랭크되었습니다. 실제 발음은 모엣 에 샹동에 가까우나 대체적으로 모엣 샹동이라고 불리우며 뛰어난 가성비로 인하여 전세계적으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입니다. 팝스타 앤디워홀이 매우 사랑한 샴페인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국내에서는 압도적인 판매량으로 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제품 모엣샹동
회사 LVMH
특징 뛰어난 가성비로 많은 사랑을 받는 제품
순위 1위
판매량 207,000ℓ

 

*Data Source - International Wine & Spirits Research 2021

반응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버니니 종류 및 가격  (0) 2022.11.17
스파클링 와인 판매순위 TOP10  (0) 2022.11.15
아녹 종류 및 가격  (0) 2022.11.11
글렌 스코시아 종류 및 가격  (0) 2022.11.11
엑스레이티드 X-RATED 종류, 가격 및 먹는법  (0) 2022.10.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