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브랜디, 꼬냑, 아르마냑 차이 및 판매순위

by 디캔터 2022. 10. 12.
반응형

헤네시, 레미 마르텡, 꺄뮤, 마르텔 등 세상에는 다양한 종류의 꼬냑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코냑 제품들은 크게 브랜디 제품군에 속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브랜디, 코냑, 아르마냑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브랜디, 꼬냑, 아르마냑 차이점

브랜디는 포도, 사과 등 과실을 이용하며 만든 양조주를 증류하여 얻어낸 증류주를 포괄적으로 일컫는 말이며 여기에는 꼬냑, 아르마냑도 포함됩니다. 탄산이 포함된 와인을 스파클링 와인이라 부르지만 생산지역에 따라 샴페인, 까바, 프로세코라고 불리는 것처럼 과실 증류주 중에서도 생산지에 따라 뛰어난 품질을 지닌 브랜디를 특별히 코냑, 아르마냑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꼬냑맵

꼬냑과 아르마냑은 프랑스 남서쪽에 위치한 지역이름을 나타내는 명사로 이 지역에서 생산되는 브랜디는 맛과 향이 월등하고 품질이 높아 특별히 지역이름을 따서 꼬냑, 아르마냑으로 불리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생산지역별로 이름이 나뉘게된 브랜디, 꼬냑, 아르마냑 국내에서 판매순위는 어떻게 될까요?

반응형
브랜디, 꼬냑, 아르마냑 국내판매순위

 

8위 - 푼다도르 (Fundador) 

푼다도르

스페인의 전통 브랜디 푼다도르 제품이 국내 판매순위 8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아시아시장에서는 필리핀 엠페라도 (Emperador)사에서 수입유통 시키고 있으며, 필리핀 국민 브랜디라고 불릴정도로 인기가 높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국내에서도 다양한 제품이 꾸준히 판매되고 있으나 판매량이 상당히 하락추세에 있는 트렌드의 제품입니다.

제품 푼다도르
종류 브랜디
국가 스페인
순위 8위 ( = )

 

 

7위 - 까뮤 (CAMUS)

까뮤카뮤

프랑스 정통 코냑 최고의 히트상품인 까뮤 제품이 국내 브랜디 판매순위 7위에 랭크되었습니다. 장바티스트 까뮤에 의해 설립된 카뮤 사에서 생산되는 명품 코냑으로 국내에서 엄청난 인기리에 백화점, 면세점, 바 등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기도합니다만 최근 물량이 활발하게 유통되고 있지 않으며 그에 따라 순위가 대폭 하락하였습니다.

제품 꺄뮤
종류 꼬냑
국가 프랑스
순위 7위 ( ↓ 3 )

 

 

6위 - 바르솔 피스코 (Barsol Pisco)

바르솔 피스코

바르솔 피스코는 남미에 위치한 페루의 유명한 브랜디제품이며, 페루의 대표 포도품종인 퀘브란타 (Quebranta)를 사용하여 독특한 플로랄과 과실향이 일품인 브랜디 제품입니다. 국내에서도 칵테일바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으며 특히, 피스코 샤워라는 전용 칵테일도 있을 정도로 인기가 있는 제품으로 국내 판매순위 6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제품 바르솔 피스코
종류 브랜디
국가 페루
순위 6위 ( ↓ 1 )

 

 

5위 - 마르텔 (Martell)

마르텔마텔

1715년 프랑스 장 마르텔에 의해 설립된 코냑증류소에서 생산되어져 온 마르텔 꼬냑 제품이 국내 판매순위 5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생산량이 무척 많은 꼬냑 제품으로 전세계적으로도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주류회사 페르노리카에 소속되어 글로벌 유통망을 가지고 있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코냑 제품입니다. 국내에서도 대형마트, 마켓, 호텔 등 다양한 장소에서 볼 수 있으며 인기가 높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마르텔
종류 꼬냑
국가 프랑스
순위 5위 ( ↑ 1 )

 

 

4위 - 바디넷 (Bardinet)

바디넷

프랑스의 국민 브랜디 바디넷 제품이 국내 판매순위 4위에 랭크되었습니다. 1857년 폴 바디넷에 의해 설립된 증류소에서 생산되어지는 브랜디 제품으로 명품 와인의 본고장 프랑스 보르도 지역에서 생산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전세계적으로도 매우 유명세를 타고 있는 제품이며 국내에서도 인기가 차츰 상승하고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바디넷
종류 브랜디
국가 프랑스
순위 4위 ( ↑ 3)

 

 

3위 - 레미 마르탱 (Remy Martin)

레미마르탱루이13세

프랑스 최고급 꼬냑 라인업으로 유명한 레미 마르탱 제품이 국내 인기순위 3위를 차지하였습니다. 그랑드 상파뉴와 쁘띠 샹파뉴의 원액을 블렌딩하여, 하이엔트리급의 고급제품을 만들어내는 것으로 유명하며 국내 클럽이나 호텔등에서 최고가로 판매되고 있는 루이13세를 만드는 증류소이기도 합니다. 레미 마틴이라고도 불리며 국내에서 지속적으로 인기를 얻고있는 꼬냑제품입니다.

제품 레미 마틴
종류 꼬냑
국가 프랑스
순위 3위 ( = )

 

 

2위 - 헤네시 (Hennessy)

헤네시

1765년 리차드 헤네시에 의해 설립 후 현재 글로벌 럭셔리 회사로 유명한 LVMH에서 생산 되어지고있는 최고급 꼬냑의 대명사 헤네시 제품이 국내 브랜디제품 판매순위 2위에 랭크되었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인기있는 꼬냑제품으로 국내 판매량은 거의 60,000ℓ 에 달하며, 면세점, 호텔, 바, 칵테일바, 백화점, 마트 등 가장 많은 곳에서 볼 수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최고급 제품임에도 판매량은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명실상부한 국내최고 인기상품이라고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제품 헤네시
종류 꼬냑
국가 프랑스
순위 2위 ( = )

 

 

1위 - 나폴레온 (Napoleon)

국내 브랜드 제품 판매 1위는 해태-국순당의 나폴레옹 제품이 차지하였습니다. 나폴레온은 예전에 단종된 제품 생각되며  1위에 랭크된 것이 이상하게 느껴지실 수 도 있겠지만 실제로 나폴레온 제품은 리뉴얼을 거듭하며 2015년 이후로도 생산이 이루어진 국내 브랜디 제품입니다. 저렴한 이미지가 있지만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매우 판매량이 높은 제품이며, 제과 제빵시 과실의 향을 내거나 밀가루 냄새를 잡기위해 사용되는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어 국내 판매순위 1위에 랭크되었습니다.

제품 나폴레온
종류 브랜디
국가 한국 (Mix)
순위 1위 ( = )

 

 

9위 - 기타 브랜디 제품 (Other Brandy)

비하이브도블

비하이브, 도블 등으로 대표되는 기타 브랜디 제품들이 통틀어 국내 판매순위 9위에 랭크되었습니다. 다양한 국가와 회사의 브랜디들이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마트나 백화점 등에서 다양한 브랜디를 찾아보는 것도 즐거운 경험이 될 것입니다.

제품 기타 브랜디
종류 브랜디
국가 Various
순위 9위 ( = )

 

 

 

10위 - 기타 꼬냑 / 아르마냑 제품 (Other Cognac / Armagnac)

하디오타드마르키 드 몽테스큐

하디, 오타드, 마르키 드 몽테스큐 등으로 대표되는 기타 여러종류의 꼬냑 및 아르마냑 제품들이 국내 브랜드 판매순위 10위에 랭크되었습니다. 기타 코냑이나 아르마냑 제품들을 고가의 제품들로 주로 면세점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선물용으로 판매가 높은 주류들입니다. 여행시 면세점에서 찾아보는 것도 즐거운 경험이 될 것입니다.

제품 기타 꼬냑 / 아르마냑
종류 코냑 / 아르마냑
국가 Various
순위 10위 (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