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보건소 간염 예방접종 가격

by 디캔터 2022. 9. 28.
반응형

건강검진 결과 B형간염 항체가 없으니 예방접종을 맞으라는 검사지를 보고 간염 예방접종을 맞을 수 있는 곳을 검색하다 보건소가 가장 가격이 저렴하다는 말을 듣고 방문하기로 합니다. 

 

보건소에 방문을 하니 안내직원분께서 친절하게 예진표를 작성하 접수하라고 안내해주십니다. 기본적인 신상정보와 지병 및 기타질환등을 묻는 예진표를 작성해봅니다. 예진표를 작성하면 직원분께서 마지막으로 체온을 재서 기입한 후 데스크로 접수하는 것을 안내해주십니다.

 

민원센터에서 접수를 하고 잠시 기다리면 간염 예방접종 금액 5천원을 결제하게 됩니다. 일반 병원보다 상당히 저렴하게 느껴지는 가격이 아닐 수 없습니다.

 

결제를 하고 나면 보건소에 마련된 예방접종실로 이동하여 의사선생님과 문진을 나누게 됩니다. 오늘의 몸컨디션은 어떤지 질환은 없는지 여러가지를 진찰하게 되며, 가장 중요한 B형 간염 항체 음성 결과지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건강검진 결과지를 통째로 가져다 드리니 의사선생님께서 빙긋 웃어주시며 예방접종지에 사인 후 주사실로 안내해주십니다.

 

주사실에서 예방접종 후 1차 접종 여부에 도장을 찍어주십니다. B형 간염 예방주사는 어깨 팔 근처에 놓는 주사로 근육통이 발생할 수 있으니 무리해서 들거나 하지 말고 오늘 하루는 절대 술을 마시면 안되고 이상반응이 오는지 살펴보기 위해 밖에서 10분정도 앉아있다가 귀가하라는 친절한 설명을 해주십니다.

 

의사님 말씀대로 밖에서 대기하며 서초구 보건소 내부를 살펴봅니다. 넓고 다양한 건강관리센터 시설이 있어 참으로 좋아보이는 보건소 시설입니다.

10분 정도 앉아있다 이상반응이 없는 것을 확인하고 보건소 밖으로 나가봅니다. 앞으로 2번 더 들려서 예방접종을 맞으면 B형 간염 항체가 생기길 기원하며 저렴한 가격에 간염예방주사를 제공해주는 보건소에 감사를 드리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