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돔페리뇽 종류 및 가격

by 디캔터 2022. 9. 27.
반응형

돔페리뇽은 샴페인하면 가장 먼저 언급될 정도로 유명한 샴페인 브랜드이며, 세계최초의 샴페인 타이틀을 또한 달고 있는 제품입니다. 빈티지 샴페인 제품군으로 가격대가 높은것이 특징이며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 LVMH 소속으로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1. 돔페리뇽 역사 (Dom Perignon History)

제품명 돔페리뇽 (Dom Pérignon)은 실제 프랑스의 수도사 돔 페리뇽의 이름을 따온 것으로, 이는 17세기 프랑스 상파뉴 지방의 와인 2차 발효과정에서 기포의 증가에 따른 병 내부의 압력증가로 와인병이 깨지는 문제가 자주 발생하였는데, 수도승인 돔페리뇽이 두꺼운 병과 철사를 이용한 마감법으로 이를 해결하였고 이러한 스토리 마케팅을 토대로 1921년 돔페리뇽 샴페인 제품이 출시되게 됩니다.

 

 

2. 돔페리뇽 제품 (Dom Perignon Lineup)

돔페리뇽 제품은 최초의 샴페인을 타이틀로 고급스러운 빈티지 제품군을 베이스로 하고 있으며, 제품마다 빈티지를 표기하고 있어 해마다 샹파뉴 지역의 작황에 따라 제품 퀄리티 및 가격이 결정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3. 돔페리뇽 블랑 (Dom Perignon Blanc)

돔페리뇽의 가장 기본이 되는 라인업으로 7년숙성 (1단계 플렌티튜드) 제품입니다. 샹파뉴 지역에서 생산된 피노누아와 샤르도네를 블렌딩한 원액으로 2차발효를 거쳐 만들게 되며, 당의 첨가량을 나타내는 도사쥐 (dosage) 레벨은 6g/L로 매우 드라이한 맛을 나타내는 것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제품 돔페리뇽 블랑
용량 750ml
도수 12%
당도 브뤼 5~6g/L
가격 25만 ~ 40만원 (빈티지별로 상이)

 

 

4. 돔페리뇽 로제 (Dom Perignon Rose)

약간 붉은 빛이 도는 돔페리뇽 로제 제품은 병입후 9~11년 숙성시킨 것으로 효모와의 오랜 접촉으로 매우 부드러운 질감을 가지는 샴페인 원액이 특징이며, 피노누아와 샤르도네의 블렌딩으로 만들어지는 제품입니다. 로제제품 또한 돔페리뇽의 도사쥬 특성으로 매우 드라이한 맛이 특징이며, 달콤한과는 거리가 먼 제품입니다.

제품 돔페리뇽 로제
용량 750ml
도수 12%
당도 브뤼 5~9g/L
가격 60만 ~ 80만원 (빈티지별로 상이)

 

반응형

 

5. 돔페리뇽 플레니튜드 2단계 (Dom Perignon Plenitude 2)

(좌)에노테크 (우)플레니튜드 2

돔페리뇽의 최고등급인 에노테크 (Oenotheque) 라인업의 제품으로 플레니튜드 2단계는 15년 이상 숙성시킨 등급의 제품군을 말합니다. 빈티지별로 소량만 한정생산되어 희귀성으로 인하여 가격대가 있으며, P2로 짧게 표기하기도 합니다.

제품 돔페리뇽 플레니튜드 2단계
용량 750ml
도수 12%
당도 브뤼 6~12g/L
가격 70만 ~ 90만원 (빈티지별로 상이)

 

 

6. 돔페리뇽 플레니튜드 3단계 (Dom Perignon Plenitude 3)

25년이상 숙성된 샴페인 원액을 출시한 제품으로 플레니튜드 3단계 혹은 P3로 표시되는 제품입니다. 가장 고급 라인업의 제품으로 극소량만 출시되기에 빈티지별로 가격대가 몇천대를 호가하는 매우 비싼샴페인 제품입니다.

제품 돔페리뇽 플레니튜드 3단계
용량 750ml
도수 12%
당도 브뤼 6~12g/L
가격 2,000만원 이상

 

 

7. 돔페리뇽 루미너스 (Dom Perignon Luminous)

돔페리뇽 라벨에 불이 들어오는 루미너스 제품으로 클럽이나 바에서 많이 사용되며, 주문시 대체로 클럽피켓과 함께 축하를 받는 것으로도 유명한 고급 제품군입니다. 일반제품군에 발광을 내는 LED 상표를 덧붙여 만들어지며, 일반제품보다 2~3만원 가량 비싼것이 특징입니다.

제품 돔페리뇽 루미너스
용량 750ml
도수 12%
당도 브뤼 6~12g/L
가격 30만 ~ 50만원 (빈티지별로 상이)

 

 

8. 돔페리뇽 레이디가가 에디션 (Dom Perignon LADY GAGA Edition)

빈티지 로제 제품으로 세계적인 팝스타 레이디가가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하여 완성된 리미티드 제품군입니다. 레이디 가가는 평소 돔페리뇽을 즐겨찾는 마니아로 잘 알려져 있으며, 빈티지 로제 제품에 레이디가가를 모델로 사용 및 전용 레이블을 사용하여 출시한 리미티드 제품군입니다.

제품 돔페리뇽 레이디가가 에디션
용량 750ml
도수 12%
당도 브뤼 6~12g/L
가격 70만 ~ 80만원 (빈티지별로 상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