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보드카 판매순위 TOP10

by 디캔터 2022. 9. 23.
반응형

보드카는 감자, 옥수수, 밀 등 다양한 작물을 발효시켜 얻어진 원액을 증류시켜 만드는 무색, 무취에 가까운 투명한 고도주로서 특유의 깔끔함으로 스트레이트로 즐기거나 다양한 칵테일의 원주가 되는 전세계적으로 널리쓰이는 주류종류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작물로 만들어지는 보드카의 특징으로 전세계 여러곳에서 생산되어져 왔으며 이에 따라 다양한 국가에서 셀수없이 많은 종류의 보드카 제품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인기많은 보드카 제품중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TOP10 제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0위 - 스노우 레오파드 (Snow Leopard)

영국 에드링턴사의 프리미엄 보드카 스노우 레오파드가 국내 보드카 판매순위 10위에 랭크되었습니다. 눈표범을 뜻하는 스노우 레오파드 제품은 2005년 희귀종인 눈표범을 멸종위기에서 구해내고자 하는 아이디어에서 시작된 제품으로 제품 수익금의 일부를 실제 모델인 스노우 레이파드를 보호하는데 사용하는 마케팅으로 크게 히트한 제품입니다.  

제품 스노우레오파드
회사 에드링턴 (Edrington)
판매량 3,150 ℓ
순위 10위 ( ↓ 1 )

 

 

9위 - 단즈카 (Danzka)

덴마크의 대표 보드카 단즈카 제품이 국내 인기순위 9위를 차지하였습니다. 단즈카 보드카의 네이밍은 덴마크사람들을 의미하는 덴마크어에서 왔으며  금속병을 연상케하는 디자인이 특징인 단즈카 제품은 애플, 시트러스, 커런트 등 다양한 맛과 향의 제품들이 있으며 특이한 디자인으로 국내에서도 인기가 많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단즈카 
회사 벤 (Behn)
판매량 10.710 ℓ
순위 9위 ( ↓ 1 )

 

 

8위 - 그레이구스 (Grey Goose)

프랑스의 프리미엄 보드카로 잘 알려진 그레이구스 제품이 국내 판매순위 8위를 차지하였습니다. 꼬냑으로 유명한 프랑스 코냐크 지역에서 블렌딩하여 생산되는 것으로 유명세를 탄 제품이며 국내에서도 프리미엄 등급에 위치 다른 보드카 제품보다 가격이 비싼것이 특징입니다.

제품 그레이 구스 
회사 바카다 (Bacardi)
판매량 19,890 ℓ
순위 8위 ( ↓ 2 )

 

 

7위 - 스카이 (Skyy)

깔끔함의 대명사로 잘 알려진 스카이 보드카가 국내 판매순위 7위에 랭크되었습니다. 미국에서 생산되는 아메리칸 보드카로 국가마다 알코올도수가 37.5 ~ 43% 까지 다르게 출시되는 것으로 유명하며, 국내에는 40% 제품이 수입 유통되고 있습니다. 무색, 무취의 순수 알코올에 가깝다는 평이 일반적이며, 스트레이트로 음용하기 가장 알맞다는 평가가 있는 보드카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스카이
회사 캄파리 (Campari)
판매량 36,000 ℓ
순위 7위 ( ↓ 3)

 

반응형

 

6위 - 코르티샤 (Khortytsa)

전세계적으로 판매량 다섯손가락 안에 들어가는 우크라이나의 자랑 코르티샤 보드카가 국내 판매순위 6위에 올랐습니다. 불순물이 적어 매우 깔끔한 숙취가 없는 보드카로 마케팅을 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세계적인 인기에 힘입어 갈 수록 판매량이 상승하고 있는 인기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호르디쨔, 콜티샤, 코르티샤
회사 글로벌 스피리츠 (Global Spirits)
판매량 45,000 ℓ
순위 6위 ( ↑ 4 )

 

 

5위 - 바톤 (Barton)

켄터기 증류소에서 생산 매우 높은 도수로 인기가 많은 바톤 보드카가 국내 판매순위 5위에 랭크되었습니다. 값싼 원료로 대량생산하여 가성비가 매우 뛰어나고 또한 도수가 높아 칵테일의 모주로 많이 판매되어 상위랭크에 오른 제품으로 국내 칵테일바 및 여러 술집에서 칵테일, 하이볼 등의 베이스로 사용되는 보드카로 유명한 제품입니다.

제품 바톤 보드카
회사 사제락 (Sazerac)
판매량 49,500 ℓ
순위 5위 ( = )

 

 

4위 - 커클랜드 (Kirkland)

코스트코에서 전용브랜드로 판매되는 커클랜드 보드카가 국내 보드카 판매순위 4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아메리칸 보드카로 매우 뛰어난 가성비로 인하여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으며, 맛과 향 또한 프리미엄 제품인 그레이구스 혹은 티토스 보드카에 비견되는 최근들어 국내에서 가장 주목도가 높은 보드카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전세계 점포를 보유한 코스트코의 유통망에 힘입고 지속적으로 순위가 상승하고 있으며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는 보드카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커클랜드 보드카
회사 코스트코 (Costco)
판매량 54,000 ℓ
순위 4위 ( ↑ 3 )

 

 

3위 - 스미노프 (Smirnoff)

러시아 보드카의 자랑 스미노프가 국내 보드카 인기순위 3위에 랭크되었습니다. 러시아의 국민보드카 제품으로 글로벌 주류기업인 디아지오에 합병되어 세계 약 130여개국에 수출되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베스트셀링 보드카 제품이며 한국시장에서도 마트, 편의점, 술집 등 다양한 장소에서 구매가능한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스미노프
회사 디아지오 (Diageo)
판매량 144,000 ℓ
순위 3위 ( = )

 

 

2위 - 길버스 (Gilbeys)

길버스 보드카가 국내 보드카 인기순위 2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진으로도 유명한 길버스 제품은 미국과 영국에서 매우 인기가 높은 제품으로 국내에도 특유의 맛과 향으로 많은 마니아층을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국내에서도 디아지오를 통해서 다양한 장소에서 유통되고 있으며 해마다 인기있는 스테디셀러 보드카 제품입니다.

제품 길버스 보드카
회사 디아지오 (Diageo)
판매량 193,500 ℓ
순위 2위 ( = )

 

 

1위 - 앱솔루트 (Absolut)

스웨덴의 대표보드카 앱솔루트가 국내 보드카 판매순위 대망의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1879년 부터 시작된 유서깊은 보드카 제품으로 세계적인 주류기업 페르노리카에 합병되어 전세계 126개국에 수입되어 판매되는 명실상부한 세계최고의 보드카 제품입니다. 국내에서도 가장 유명한 보드카 제품으로 TOP10 나머지 전체 판매량에 비견될 정도로 판매량이 높으나 해가 지날수록 보드카 시들해지는 보드카 인기에 판매량은 감소하고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앱솔루트 보드카
회사 페르노리카 (Pernod Ricard)
판매량 572,580 ℓ
순위 1위 ( = )

*출처 - International Spirits Report 2021

 

부록 - 보드카 관련 포스팅

2020.10.20 - [정보] - 앱솔루트 보드카 종류, 가격, 먹는법

 

앱솔루트 보드카 종류, 가격, 먹는법

앱솔루트 보드카는 스웨덴 전통의 보드카 브랜드로서 전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1979년 미국에서 상업적으로 본격 출시되었으며 지금까지 수많은 종류의 제품이 개발되었습니다. 이렇게

smoothmen.tistory.com

2020.12.31 - [정보] - 스미노프 보드카 종류, 가격, 먹는법

 

스미노프 보드카 종류, 가격, 먹는법

스미노프 보드카는 보드카의 원산지인 러시아에서 1860년 설립되었으며, 현재는 미국회사로서 전세계적으로 인기있는 스미노프 보드카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보드카 매출로서는 세계 1위의 브

smoothme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