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짐빔 종류, 가격 및 하이볼 만드는 법

by 디캔터 2022. 9. 15.
반응형

짐빔 (Jim Beam)은 미국의 대표적인 위스키 브랜드로 1795년 창립자 요하네스 빔에 의해서 처음 증류를 시작한후 지금까지 역사를 이어오고 있는 명맥있는 버번위스키 입니다.

 

짐빔 위스키는 생산량이 많은 것이 특징으로 미국 및 전세계적으로 엄청난 판매량을 자랑하고 있으며, 아메리칸 오크통의 내부를 불에태워 숙성과정에서 진한 바닐라의 향을 입힌 특색있는 버번위스키입니다. 이러한 생산량과 특색 그리고 뛰어난 가성비로 인하여 글로벌 대표 버번위스키로 인식되었으며 영화에 단골소재로 등장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2013년 짐빔과 소속 브랜드를 비롯한 모든 Beam Inc.의 주류는 일본의 산토리 홀딩스에 인수되었으며 미국의 버번 위스키이지만 현재는 일본 산토리사의 소유로 출고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짐빔 위스키의 역사와 근황을 알아보았으며, 대표 제품에 대해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짐빔 오리지널 화이트 라벨 - Jim Beam Original White Label

짐빔 위스키의 가장 기본 라인업이자 대표제품인 오리지널은 흰색의 라벨로 인하여 화이트 라벨 제품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가장 기본라인업이지만 아메리칸 오크통에서 원액을 4년이상 숙성시킨 스트레이트 버번 제품이며 뛰어난 가성비로 인하여 가장 많이 판매되는 제품군이기도 합니다. 국내에서는 편의점을 비롯 칵테일바, 클럽 등 다양한 장소에서 볼수있으며 최근 식당에서 하이볼로도 많이 볼 수 있는 인기많은 제품입니다.

제품 짐빔 오리지널 화이트 라벨
용량 200ml / 700ml
도수 40%
가격 200ml - 8천 ~ 1만원  /  700ml - 3만 ~ 4만원

 

 

2. 짐빔 블랙 라벨 - Jim Beam Black Label

짐빔 위스키의 프리미엄 라인업으로 6~8년 숙성시킨 원엑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엑스트라 에이지드 (Extra Aged)제품으로 불리기도 하며 가성비가 뛰어난 것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최근 전세계적으로 버번위스키의 폭발적인 수요와 함께 원액수급 이슈로 인하여 잘 보기 힘든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짐빔 블랙 라벨
용량 700ml
도수 40%
가격 5만 ~ 6만원

 

 

3. 짐빔 데블스컷 - Jim Beam Devil's Cut

짐빔 데블스컷은 위스키숙성과정에서 오크통이 흡수한 위스키를 추출하여 얻어낸 원액을 6년숙성 원액과 블렌딩하여 만든 특이한 제품입니다. 보통 위스키 숙성과정에서 공기중으로 날아가는 원액의 양을 천사의 몫 (Angel's Share)이라 부르는것에 비교하여 오크통이 흡수하는 원액을 악마의 몫 (Devil's Cut)으로 표현하여 상품화 시킨 상당히 재미있는 제품으로 국내에서는 보기 힘들며 남대문 병행시장이나 일부 주류 수입사를 통해서 구할 수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짐빔 데빌스컷
용량 750ml
도수 45%
가격 5만 ~ 6만원

 

 

4. 짐빔 싱글배럴 - Jim Beam Single Barrel

(좌)짐빔 싱글배럴 (우)짐빔 라이

짐빔 싱글배럴 제품은 오크통 하나에서 숙성된 원액을 병입하여 오크통 자체마다 다른 맛과 특성을 느낄 수 있는 스카치 위스키의 싱글 캐스크와 같은 제품입니다. 95프루프의 높은 알콜도수로 병입되어 오크통 위스키 원액의 깊고 진한 맛을 느낄수 있는것이 특징이며, 국내에서는 면세점에서 주로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또한, 호밀의 비율을 높여 만든 짐빔 라이제품은 씁쓸하면서도 달콤한 라이위스키의 특징을 좋아하는 마니아층이 많은 제품이기도 하며 국내에서는 보기 힘든 희귀성때문에 더욱 인기가 높아지는 추세에 있습니다.

제품 짐빔 싱글배럴 짐빔 라이
용량 750ml 750ml
도수 47.5% 45%
가격 5만5천 ~ 6만원 (면세점) 4만5천 ~ 6만원

 

 

5. 짐빔 플레버 - Jim Beam Flavored

(좌)짐빔 허니 (중)짐빔 켄터키파이어 (우)짐빔 애플

짐빔 위스키 원액에 향을 더한 플레버드 제품 라인업입니다. 변화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하기 위하여 허니, 시나몬, 메이플, 애플 등 다양한 향을 첨가하여 칵테일과 같은 느낌에 짐빔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제품으로 젊은 세대에게 상당히 인기를 끓고 있으며 점차 판매량이 증가하는 추세의 제품군이기도 합니다.

제품 짐빔 허니 짐빔 켄터키 파이어 짐빔 애플
용량 750ml 750ml 750ml
도수 35% 35% 35%
가격 4만 ~ 5만원 4만 ~ 5만원 4만 ~ 5만원

 

 

6. 짐빔 하이볼 - Jim Beam Highball

짐빔은 일본의 산토리사에 인수된 이후 일본의 위스키 음용특성인 하이볼 제품이 출시되었으며 국내에서도 이자카야, 식당 등을 통해서 다양한 짐빔 하이볼 제품을 만나볼 수가 있습니다.

 

짐빔 하이볼 만드는 법

  • 짐빔 하이볼 전용잔에 얼음을 가득채운다
  • 위스키 한잔 (30oz) , 탄산수 한캔 (200ml) 비율로 넣는다.
  • 취향에 따라 레몬, 라임 등을 얇게 썰어 가니쉬로 곁들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