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2022년 추석 이마트 및 트레이더스 주류선물세트

by 디캔터 2022. 8. 29.
반응형
이마트 - Emart

2022년 추석을 앞두고 다양한 선물들이 있지만 주류전문 블로거인만큼 이마트와 트레이더스의 주류선물세트 현지조사를 나가게 됩니다. 추석시즌이 다가오니 주류코너에 선물세트가 많이 전시되어 있으며 현수막이 걸려진 모습도 보입니다.

 

와인세트부터 살펴봅니다. 2021년 판매량 9위를 차지한 1865와인 2병입 선물세트와 옆으로는 레슈망데 프랑세, 콰이데 프랑세 조합 그리고 자브딘 드 보발롱과 오르메 뒤 쉬드 세트가 보입니다.

 

스퍼랜치, 뒤드벨룬, 디네 옥시탄, 샤또 벨루스 둘세, 세미 둘세 와인은 모두 2본입 케이스에 오프너를 넣어서 구성된 세트로 신세계 수입 와인들로 채워져 있는 모습입니다.

 

엘 세나도르, 히바네라, 루시도그랑 리제르바, 샤또 라크루아, 샤또 록드 빌프뢰, 리오마울레그린, 샤또 누에보 등 와인 선물세트의 종류는 끝이 없으며 국가별로 섹션이 나뉘어진 것도 아니기 때문에 판매사원 분께 설명을 부탁해봅니다. 판매사원분이라 국가와 당도 맛에 대해서 설명을 잘 해십니다만 100% 신뢰하는 것보다 참고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쪽으로는 와인 선물세트 외에도 코냑제품들 선물세트가 보입니다. 마제스티XO, 킹아더 6세 XO, 임페레이터 XO 등 1본입 제품들이 보이며 전용잔이 동봉되어 있는 세트입니다.

 

측면쪽을 살펴보니 리샤를 바비옹 프레스티지, 펜폴즈 야타나 샤르도네, 이스까이 시라 비오니에 등 비교적 가격대가 높은 와인의 선물세트가 눈에 들어옵니다. 호주의 국보급 와인으로 불리는 펜폴즈 와인 1본입 23만원 세트가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와인매대 뒷편을 보니 전통주 선물세트가 진열되어 있는 것이 보입니다. 안동소주 일품, 문배술, 영월 동강 더덕주, 조선 주조사 등이 유리병과 도자기등 특색있는 포장으로 진열되어 있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역시 선물세트에 위스키가 빠질 수는 없습니다. 매장 한쪽을 보니 위스키 선물세트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로얄살루트 및 발렌타인 12년, 17년, 21년 그리고 싱글몰트인 글렌버기까지 선물세트가 진열되어 있습니다. 모두 구성품으로는 전용 글래스가 들어있는 모습입니다.

 

옆쪽으로 살펴보니 시바스리갈과 글렌리벳 선물세트도 보이며 모두 전용 글래스가 들어있는 모습입니다. 선물세트로 전용글래스가 가장 효용성이 높은 액세서리인 것을 느끼게 되는 부분입니다.

 

디아지오의 선물세트 전용 매대의 모습입니다. 싱글톤, 조니워커 레드, 블랙, 골드, 블루 라벨, 라가불린까지 등급별 다양한위스키 선물세트가 보이며역시 전용 글래스가 상품으로 동봉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이마트 주류 선물세트 파악 소감은 와인은 신세계, 위스키는 디아지오와 페르노리카 두회사외 다양한 다른 회사의 세트를 볼수가 없어서 아쉬움이 컸습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 Emart Traders

이마트 주류를 살펴보고 같은 회사이지만 창고형 마트인 이마트 트레이더스의 주류세트를 살펴보기로 합니다. 트레이더스 와인은 선물세트 매대가 따로 설치되어 있지 않으며 선물세트도 이탈리아 우마니론끼, 부오노 비타 세트와 프랑스 레슈망 데 프랑세, 마르퀴스 달로리 세트, 스페인 카스틸로 3가지만 진열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의 주류 선물세트도 이마트와 별반다르지 않게 디아지오와 페르노리카의 매대만 눈에 들어옵니다. 싱글톤, 탈리스커, 발렌타인, 로얄 살루트 등 익숙한 위스키에 익숙한 전용잔 특별한 주류 선물세트는 눈에 잘 띄지 않는 구성입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관찰결과 가장 인기가 많았던 조니워커 레드라벨 세트의 모습입니다. 선물세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위치선정과 가격이라는 것을 다시한번 깨닫게 됩니다.

이마트와 이마트 트레이더스의 추석 주류선물세트 구성을 조사해보았습니다. 제품의 다양성이 많이 아쉬웠으며 다양한 회사의 주류선물세트를 앞으로 명절때마다 볼수 있기를 희망해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