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잭다니엘 위스키 종류 및 가격

by 디캔터 2022. 9. 8.
반응형

잭다니엘스는 미국에서 생산되는 유명한 위스키로서 크게는 아메리칸 위스키 세부적으로는 테네시 위스키로 분류됩니다. 전세계적으로 수출되어 판매량이 매우 높은 블렌디드 위스키로 2021년 국내에서도 판매량 3위를 기록 상당히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위스키입니다.

 

1866년 창립자 잭다니엘이 미국 테네시주의 린치버그에 증류소를 설립하였으며 숯 여과공정을 통한후 태운 오크통에 숙성시키는 비법으로 강렬한 바닐라와 캐러멜의 향이 특징인 잭다니엘스 위스키 제품을 생산하게 됩니다.

 

아메리칸 오크를 사용하여 만들어진 오크통의 안쪽을 불태워 숯과 같이 까맣게 만드는 것이 잭다니엘스 위스키가 가진 가장 큰 생산공정의 특징이며, 이러한 오크통은 강렬한 바닐라와 캐러멜의 향이 물씬 풍기는 특성으로 숙성후 세계각지의 위스키 생산공장으로 수출되어 다른 위스키를 숙성시키는데 재사용이 될만큼 뛰어난 맛과 향을 자랑합니다.

잭다니엘스의 역사와 특징을 살펴보았으며, 제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잭다니엘스 올드 넘버 세븐 - Jack Daniel's Old No. 7

잭 다니엘 위스키 제품중 가장 기본라인업으로 가장많이 판매되는 잭 다니엘스 올드 넘버7 제품입니다. 메이플 나무를 이용한 숯으로 여과하여 달콤한 맛이 특징이며, 불에태운 아메리칸 오크통에 숙성시켜 바닐라와 캐러맬의 향을 입힌 것으로 유명한 위스키입니다.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제품군이며 뛰어난 가성비로 한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제품 잭다니엘스 올드 넘퍼 세븐
용량 700ml / 1L
도수 40%
가격 700ml 4만 ~ 5만원 / 1L 4만 ~ 6만원 

 

 

2. 잭다니엘스 젠틀맨 잭 - Jack Daniel's Gentleman Jack

기본제품인 NO.7보다 상위 버전의 제품으로 증류후 10피트 (3m) 이상의 목탄층을 사용하여 여과작업을 거친 제품으로 바닐라와 캐러멜 그리고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의 향까지 입힌 프리미엄 위스키입니다. 인기가 많은 제품으로 국내에서 위스키샵이나 남대문 등 조금 발품을 팔아야 볼 수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잭다니엘스 젠틀맨 잭
용량 500ml / 750ml 
도수 40%
가격 500ml 4만 ~ 5만원 / 750ml 5만 ~ 6만원 

 

 

반응형

 

 

3. 잭다니엘스 싱글배럴 시리즈 - Jack Daniel's Single Barrel Series

(좌)셀렉트 (중)100프루프 (우)베럴스트렝스

잭다니엘 싱글배럴 시리즈는 하나의 오크통에서 숙성시킨 위스키 원액만을 담은 제품으로 다양한 에디션이 존재하며 오크통별로 특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제품입니다. 보통 스카치 위스키에서 싱글캐스크 제품과 같은 의미이며, 아메리칸 위스키에서 배럴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차이가 있습니다.

  • 싱글배럴 셀렉트 (Single Barrel Select) - 94프루프로 병입되며 달콤한 과일향이 특징인 제품
  • 싱글배럴 100프루프 (Single Barrel 100 Proof) - 100프루프로 병입되며 강렬하면서도 부드러움이 특징인 위스키
  • 싱글배럴 BS (Single Barrel Barrel Strength) - 마스터 디스틸러가 선정한 배럴의 원액을 담은 캐스크스트렝스 제품
제품 싱글배럴 셀렉트 싱글배럴 100 프루프 싱글배럴 배럴스트렝스
용량 700ml 700ml 700ml
도수 45% 50% 64.5%
가격 10만 ~ 14만원 12만 ~ 16만원 20만원 이상

 

 

4. 잭다니엘스 라이 - Jack Daniel's Rye

(좌) 테네시 라이 (우) 싱글배럴 라이

잭다니엘 라이는 호밀의 비율이 70%이상 차지하는 블렌디드 위스키로서 증류소 마스터 제프 아넷 (Jeff Arnett)의 손길로 매끄러운 라이 위스키의 맛과 향을 잘 살려낸 제품입니다. 옥수수대신 호밀의 비율을 늘려 스위트한 맛과 향이 조금 덜 느껴질 수는 있으나 호밀 특유의 거친 질감을 좋아하는 마니아층으로 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나 국내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든 위스키입니다.

제품 잭다니엘스 테네시 라이 잭다니엘스 싱글배럴 라이
용량 700ml 700ml
도수 45% 45%
가격 10만 ~ 12만원 14만 ~ 16만원

 

 

5. 잭다니엘스 플레버 - Jack Daniel's Flavor

(좌)허니 (우)애플

위스키에 다양한 향과 맛을 넣어서 칵테일과 같이 느낄 수 있도록 만든 리큐르 제품군이 있으며, 허니 리큐어를 혼합시켜 꿀의 맛과 향을 내는 잭다니엘 허니 그리고 애플 리큐어를 혼합 사과의 맛과 향을 낸 잭다니엘 애플 제품이 있습니다. 비교적 낮은 도수에 달콤한 맛과 향을 나타내 위스키의 강렬한 맛에 약한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람을 받는 제품이며 국내에서는 허니 제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제품 잭다니엘스 허니 잭다니엘스 애플
용량 700ml 700ml
도수 35% 35%
가격 4만 ~ 5만원 4만 ~ 5만원

 

 

 

 

 

6. 잭다니엘스 골드 - Jack Daniel's No.27 Gold

잭다니엘 위스키의 프리미엄 라인업인 골드제품은 스탠다드 제품인 No.7의 원액을 단풍나무를 이용한 배럴을 이용하여 한번 더 숙성시켜 깊고 풍부한 맛을 나타내는 것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국내에서는 면세점에서 볼 수 있는 제품으로 잭다니엘의 고급스러운 제품군을 즐겨보려는 사람들로 인기가 많은것이 특징인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잭다니엘스 골드
용량 700ml
도수 40%
가격 9만~ 10만원 (83$ ~ 86$ 면세점)

 

 

7. 잭콕 - Jack Coke

잭다니엘스 위스키의 가장 유명한 칵테일 버전으로 잭다니엘스 위스키에 얼음과 코카콜라를 넣어서 간단하게 제조하는 것이 특징이며,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팔리는 매우 유명한 칵테일이기도 합니다. 미국에서는 인기가 너무도 많아 잭다니엘스와 코카콜라사가 협업하여 완제품인 잭콕제품을 내놓기도 하며 국내에서도 여러 바에서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칵테일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잭콕
용량 330ml
도수 6%
가격 2$ ~ 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