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아란 위스키 종류 및 가격

by 디캔터 2022. 8. 11.
반응형

아란 증류소

아란 위스키는 스코틀랜드 아란섬(Isle of Arran)에 위치한 로크란자 증류소(Lochranza Distillery)에서 생산되는 싱글몰트 위스키입니다. 로크란자는 1995년에 비교적 최근에 설립된 증류소로 싱글몰트 아란 위스키외 여러 위스키원액을 생산하고 있으며 독특한 맛과 품질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섬지역에 위치한 증류소의 기후 특성으로 짠내음과 스파이시한 원액의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셰리와인, 포트와인, 소테른 등 여러가지 종류의 와인을 숙성시켰던 통을 사용하여 위스키원액을 숙성 아란 위스키만의 독특한 맛과향을 내는 것이 특징이기도 합니다.

 

1. 아란 10년 - Arran 10 Year Old

아란 10년

아란 싱글몰트 위스키 라인업의 가장 기본제품인 10년 숙성 제품으로 2019년 IWSC 및 WWA(World Whiskies Awards)에서 골드메달을 획득하여 유명해진 제품입니다. 버번캐스크와 셰리캐스크를 이용하여 위스키 원액을 숙성시켜, 바닐라와 풍부한 과일향으로 매우 달콤한 느낌의 위스키 제품으로 옆지방 캠블튼이나 아일라 지역의 피트나 스모키함과는 정반대의 특성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제품 아란 10년
용량 700ml
도수 46%
가격 8만 ~ 12만원

 

 

2. 아란 쿼터캐스크 더 보씨 - Arran Quarter Cask 'The Bothy'

아란 쿼터캐스크 더 보씨 (보티) 제품은 명칭에서 보듯 Quarter Cask 즉 1/4 크기의 작은 캐스크를 사용하여 위스키 원액을 숙성시킨 제품으로 캐스크에 닿는 원액의 표면적이 많아지기 때문에 더욱 오크통의 향을 잘 느낄수 있게 됩니다. 크기가 작은 배럴을 사용하기 때문에 매년 배치로서 소량 병입하는 것이 특징이며 The Bothy는 2019년 병입 제품입니다. 높은 도수와 강렬한 숙성으로 스파이스한 느낌이 인상적이며 마니아층이 많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아란 쿼터캐스크 더 보티
용량 700ml
도수 56.2%
가격 12만 ~ 16만원

 

 

3. 아란 쉐리 캐스크 더 보데가 - Arran Sherry Cask 'The Bodega'

아란 쉐리 캐스크 더 보데가 제품은 쉐리와인을 숙성시켰던 오크통을 사용하여 3년이상 숙성시킨 제품으로 (NAS제품이지만 최소 3년이상 숙성) 셰리와인의 원액과 향이 오크통숙성에 따라 위스키 원액에 배어들어 짙은 색과 풍부한 과실류의 향을 지니고 있는 제품입니다. 캐스크 스트렝스 제품으로 출시되어 높은 알코올 도수를 가지고 있으며 셰리의 인기에 따라 국내에서도 매우 인기가 높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아란 셰리 캐스크 더 보데가
용량 700ml
도수 55.8%
가격 16만 ~ 18만원

 

 

4. 아란 소떼른 캐스크 피니시 - Arran The Sauternes Cask Finish

아란 소떼른 캐스크 피니시 제품은 오크통에서 숙성시킨 위스키를 소테른 캐스크로 옮겨 담아 소테른의 맛과 향이 스며들도록 일정기간 숙성시킨후 병입한 제품입니다. 소테른은 귀부와인이라고도 불리우며 귀부병에 걸린 당도가 매우 높은 포도로 와인을 제조 매우 달콤한특징을 가진 고급와인입니다. 소테른 와인의 영향으로 매우 달콤한 맛과 향이 특징인 제품이며, 멜론과 허니 향의 풍부함이 일품인 제품입니다.

제품 아란 소테른 캐스크 피니쉬
용량 700ml
도수 50%
가격 12만 ~ 16만원

 

 

5. 아란 아마로네 캐스크 피니시 - Arran Amarone Cask Finish

이탈리아 베네토 지방의 유명한 와인 아마로네를 숙성시켰던 캐스크를 사용하여 피니시한 아란 아마로네 캐스크 피니시 제품입니다. 신맛이 특징인 아마로네 와인의 영향으로 시트러스한 맛이 위스키 원액에 배어들어 체리와 크랜베리, 서양배 등의 상큼한 향이 특징이며, 매우 짙은 위스키 원액의 색이 특징입니다.

제품 아란 아마로네 캐스크 피니시
용량 700ml
도수 50%
가격 12만 ~ 16만원

 

 

6. 아란 18년 - Arran 18 Year Old

아란 18년

아란 18년 제품은 버번위스키를 숙성시켰던 아메리칸 오크 및 셰리캐스크를 사용하여 위스키 원액을 숙성시킨 제품으로 아란 위스키의 라인업중 가장 인기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1995년 시작된 증류소에서 생산되는 첫 고연산 제품이기 때문에 많은 마니아층이 있으며 버번캐스크의 영향으로 캐러맬과 초콜릿의 향 그리고 셰리의 다양한 과일향이 복합적인 맛과 향을 내주는 것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제품 아란 18년
용량 700ml
도수 46%
가격 26만 ~ 30만원

 

 

7. 아란 21년 - Arran 21 Year Old

아란 21년

아란 싱글몰트 위스키 제품군 중 최고급 라인업의 제품으로 아메리칸 오크와 셰리캐스크 21년 숙성 원액의 혼합으로 이루어진 제품입니다. 증류소 역사와 함께 시작된 최고급 연산제품으로 인기가 많아 매우 구하기 어려우며 헤이즐넛이 연상되는 풍부한 나무향과 달콤하면서도 스파이스한 느낌이 이색적인 최고급 제품입니다. 위스키 원액 부족으로 국내에서는 보기힘든 제품군입니다.

제품 아란 21년
용량 700ml
도수 46%
가격 50만원 이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