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레미 마르탱 코냑 종류, 가격 및 먹는법

by 디캔터 2022. 8. 1.
반응형

Rémy Martin 레미 마르탱은 1724년에 창립하여 오랜역사를 자랑하는 코냑제품으로 헤네시와 함께 세계적으로 유명한 제품입니다. 영어발음으로 레미 마틴이라고 불리기도 하나 프랑스 꼬냑제품인만큼 정확한 표기는 레미 마르탱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레미마르탱은 그랑드 상파뉴와 쁘띠 샹파뉴의 농장(Vineyard)에서 생산되는 원액만을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이러한 가문만의 원칙은 장인정신으로 만드는 레미마르탱 코냑의 유명세를 얻는데 큰 계기가 되었으며 헤네시, 카뮤, 마르텔 등의 다른 제품과 함께 세계5대 코냑으로 불리우며 전세계적으로 많이 판매되는 코냑제품의 반열에 오르게 됩니다.

 

1. 레미 마르탱 VSOP - Rémy Martin VSOP

레미마르탱VSOP
(좌)레미 마르탱 VSOP (우)VSOP 매츄어캐스크 피니시

레미 마르탱의 가장 기본 라인업의 VSOP제품으로 그랑드 샹파뉴와 브띠 샹파뉴 지역의 원액을 블렌딩하여 만들어지는 코냑제품입니다.  최소 4년 이상 숙성시킨 제품이며 숙성을 시키는 캐스크에 따라 일반제품과 매츄어캐스크 피니시 (Mature Cask Finish) 제품으로 나뉘어 집니다. 매츄어캐스크 피니시는 20년 이상 기존원액을 숙성시켰던 오크통을 사용하여 오드비를 숙성시킨 제품으로 좀더 깊은 오크의 향을 느낄수가 있습니다.

제품 레미 마르탱 VSOP VSOP 매츄어캐스크 피니시
용량 700ml 700ml
도수 40% 40%
가격 8만 ~ 12만원 10만 ~ 14만원

 

 

2. 레미 마르탱 1738, 클럽 - Rémy Martin 1738 Accord Royal, CLUB

 

레미마틴1738레미마틴클럽
(좌)레미 마르탱1738 어코드 로얄 (우)레미 마르탱 클럽

레미 마르탱의 중간 라인업 제품들로 꼬냑 나폴레옹 등급의 해당하는 제품들입니다. 

레미 마틴 1738 어코드 로얄 - Rémy Martin 1738 Accord Royal

1738년 루이 15세에 의하여 왕실인증을 받은 것을 기념하기위해 네이밍된 제품으로 어코드 로얄이라는 네이밍이 붙었으며, 왕실인증의 역사적인 배경으로 상당한 마니아층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레미 마틴 클럽 - Rémy Martin CLUB

5~25년 숙성시킨 오드비를 블렌딩하여 만드는 나폴레옹급의 꼬냑제품으로 그랑드 샹파뉴와 쁘띠 샹파뉴 원액을 7:3의 비율로 섞는것이 특징입니다. 1985년에 만들기 시작한 후 지속적인 인기를 끌고 있으며 면세점에서 선물용으로 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

제품 레미 마르탱 1738 레미 마르탱 클럽
용량 700ml 700ml
도수 40% 40%
가격 14만 ~ 16만원 16만 ~ 20만원

 

 

3. 레미 마르탱 XO - Remy Martin XO

레미마르탱 XO
(좌)XO (우)설날 에디션

XO등급의 고급 라인업으로 10년이상 숙성된 쁘띠 샹파뉴와 그랑드 상퍄뉴의 원액을 블렌딩하여 제조하는 럭셔리제품군입니다. 그랑드 샹파뉴의 원액비중을 높여 온도에 따라서 올라오는 과일향이 일품이며 1981년 부터 생산하여 해마다 여러 리미티드 제품군을 내놓는 것으로도 유명하며, 레미 마틴의 유명세를 얻는데 일등공신의 역할을 한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레미 마르탱 XO
용량 700ml
도수 40%
가격 28만 ~ 32만원 (면세점 20만원)

 

 

4. 레미 마르탱 카르트, 상타우르, 셀러마스터 - Carte, Centaure, Cellar Master

레미 마르탱 카르트 블랑슈 아 바티스트 루아조레미 마르탱 상타우르 드 디아망레미마르탱 셀러 마스터 셀렉션
(좌)카르트 블랑슈 아 바티스트 루아조 (중)상타우르 드 디아망 (우)셀러 마스터 셀렉션

레미 마르탱의 한정판 리미티드 에디션 시리즈로 캐스크 및 셀러에 따라 다양한 제품군이 존재합니다.

레미 마르탱 카르트 블랑슈 아 바티스트 루아조 - Rémy Martin Carte Blanche à Baptiste Loiseau

셀러마스터인 바티스트 루아조에 의하여 특별히 엄선된 원액만을 담은 제품으로 시리즈에 따라 No.1과 같이 배치가 붙게 됩니다. 한정판 제품으로 국내에서 보기 어려우며 가격대가 높습니다.

레미 마르탱 상타우르 드 디아망 - Rémy Martin Centaure De Diamant

최소 20년이상 숙성 시킨 오드비를 블렌딩하여 만드는 제품으로 이는 상위 10%의 원액의 블렌딩을 뜻합니다. 고급화 전략을 통해 탄생되어진 리미티드 제품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가격대가 오르는 제품군이기도 합니다.

레미 마르탱 셀러 마스터 셀렉션 - Rémy Martin Cellar Master Selection

셀러 마스터에 의하여 엄선된 숙성원액을 블랜딩하여 만드는 제품들로 면세점 전용 리미티드 제품군입니다. 

제품 카르트 블랑슈 아 바티스트 상타우르 드 디아망 셀러 마스터 셀렉션
용량 700ml 700ml 700ml
도수 41.1% 40% 40%
가격 50만이상 200만이상 20만이상 (면세점)

 

 

5. 루이 13세 - LOUIS XIII

루이13세

왕의 코냑으로 불리는 루이13세는 레미 마르탱의 제품군중 가장 비싼 코냑으로 프랑스 국왕 루이13세를 기리는 뜻으로 네이밍된 제품입니다. 40~100년 동안 숙성된 원액을 블렌딩하여 만드는 최고급 코냑이며, 병또한 프랑스의 명품 제작소 바카라에서 수제로 만든것으로 무척 가치가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국내에서는 클럽등에서 최고급 만수르 세트에 포함되는 술로 유명하며 부의 상징으로 대변되기도 합니다.

제품 루이 13세
용량 700ml
도수 40%
가격 400만원 이상

 

레미 마르탱 꼬냑 먹는법

코냑은 과실증류주로서 온도가 올라감에 따라 과일의 깊은 향이 올라오는 특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빛이 잘 드는 곳이나 손으로 잔을 데워서 올라오는 향을 느끼며 먹는 것이 정석입니다.

얼음을 이용하여 온더락으로 코냑을 즐길경우 부드럽게 느껴질 수는 있으나 오래 숙성된 진한 과일향을 놓칠 수 있으므로 니트로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