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페리에주에 벨에포크 종류 및 가격

by 디캔터 2022. 6. 20.
반응형

페리에주에 하우스

페리에주에는 프랑스 와이너리 가문의 피에르 니콜라스 페리에 (Pierre-Nicolas Perrier)와 로즈 아델라드 주에(Rose-Adélaïde Jouët)가 결혼하여 이들의 이름을 따서 1811년 설립한 샴페인 하우스입니다. 대대로 왕실의 와인을 만들어오던 명망있는 가문으로 페리에주에는 매우 드라이한 맛이 특징으로 생산되게 됩니다.

 

아르누보의 영향으로 화려한 페리에 주에 벨에포크 디자인
페리에주에 벨에포크 샴페인 하우스
2017년 복원된 페리에주에 벨에포크 샴페인 하우스

페리에와 주에의 사이에서 태어난 메종 페리에주에 (Maison Perrier-Jouët)는 아르누보의 영향을 받아 페리에주에 샴페인의 디자인을 혁신적으로 발전시키게 되며 예술과 자연의 유대감을 잘 나타내는 엘레강스하면서도 화려한 페리에주에 벨에포크의 브랜드 정체성을 설립하게 됩니다. 따라서, 페리에 주에 샴페인은 전통의 오리지널 제품과 아르누보의 영향을 받아 화려한 벨에포크 제품군이 있으며 벨에포크 제품군이 대체적으로 가격대가 비싼것이 특징입니다.

 

1. 페리에 주에 브뤼 - Perrier-Jouët Brut

페리에주에 그랑 브뤼벨에포크 브뤼
(좌)그랑브뤼 (우)벨에포크 브뤼

 

페리에주에의 가장 기본적인 제품군으로 당분이 매우 적어 드라이한 브뤼 스타일의 효시가 되는 샴페인제품입니다. 복합적인 과일의 아로마가 퍼지는 것이 특성이며 국내에서는 대한항공에서 제공하는 샴페인으로 더욱 유명세를 타게되었습니다. 

제품 페리에주에 그랑 브뤼 페리에주에 벨에포크 브뤼
용량 750ml 750ml
도수 12% 12 ~ 13%
가격 7만 ~ 10만원 26만 ~ 30만원

 

 

2. 페리에 주에 로제 - Perrier-Jouet Rose

블라종 로제벨에포크 로제
(좌)블라종 로제 (우)벨에포크 로제

 

페리에주에 샴페인의 꽃이라고 불리며 우아함과 화려함을 가장 잘 나타내는 로제 제품입니다. 연핑크의 러블리한 컬러에 장미향을 비롯한 플로랄한 향이 매혹적으로 감싸들고 이어 산딸기와 베리류의 맛으로 밸런스를 잡아주는 고급 로제 샴페인으로서 12도 정도의 조금 높은 온도로 음용시 더욱 맛과 향이 살아나는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제품 페리에주에 로제 페리에주에 벨에포크 로제
용량 750ml 750ml
도수 12% 12 ~ 13%
가격 10만 ~ 14만원 36만 ~ 40만원

 

 

3. 페리에 주에 블랑 드 블랑 - Perrier-Jouët Blanc de Blanc

벨에포크 블랑드블랑
(좌)블랑 드 블랑 (우)벨에포크 블랑 드 블랑

 

최상급 샤르도네 100% 로 만든 블랑 드 블랑 제품으로 블랑은 불어로 햐얀색을 의미하며 블랑 드 블랑은  100% 청포도 품종인 샤도네이로 만들어 가장 투명한 순수한 샴페인 원액을 의미합니다. 페리에 주에 제품군중 가장 고급 라인업으로 여겨지며 국내에서는 갤러리아 명품관등 백화점에서 주로 볼 수 있는 희귀한 샴페인입니다.

제품 페리에주에 블랑 드 블랑 페리에주에 블랑 드 블랑 벨에포크
용량 750ml 750ml
도수 12% 12.5%
가격 12만 ~ 14만원 50만원 이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