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국산맥주 판매순위 및 점유율 TOP7

by 디캔터 2022. 4. 26.
반응형

국산 맥주

국산맥주는 국내에서 생산되는 맥주로서 하이트진로의 테라, 오비맥주의 카스 그리고 롯데주류의 클라우드가 대표적입니다. 그렇다면 여러가지의 국산맥주의 판매순위는 어떻게 될까요. 국산맥주의 판매순위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6위 - 오비라거 (OB Lager)

오비라거 병오비라거 캔

98년 영화배우 박중훈을 모델로서 사용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오비라거가 국산맥주 판매순위 6위에 랭크되었습니다. 박중훈의 오비라거 댄스 CF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어내며 당시 왕좌의 자리에 있던 하이트맥주를 제치고 1위에 등극한 맥주로 세월의 흐름에 따라 단종되었다가 2019년 레트로 열풍을 타고 재출시하여 판매량 6위까지 올라간 저력있는 브랜드입니다. 재출시하며 당시 최고의 주가를 구사하던 곽철용, 김응수씨와 전 GOD멤버 박준형씨를 캐스팅하여 오비라거 댄스 CF를 패러디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제품 오비라거
순위 6위
광고모델 박중훈, 김응수, 박준형
판매량 50,000,400 ℓ

 

 

5위 - 클라우드 (Kloud)

kloud bts클라우드 맥주

롯데주류의 대표맥주 클라우드가 5위를 차지하였습니다. 클라우드는 기존 국산맥주보다 가격을 좀더 높게 책정하여 프리미엄 맥주로서 포지션을 고수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며, 제품명처럼 구름처럼 풍부한 거품과 홉향을 마케팅 포인트로 삼고 있습니다. 초창기 모델은 전지현씨가 맡았으며 최근 BTS까지 광고모델로 사용하여 프리미엄 맥주의 이미지를 전달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제품 클라우드
순위 5위
광고모델 전지현, 방탄소년단
판매량 74,999,700 ℓ

 

 

4위 - 하이트 (Hite)

강다니엘 하이트Hite Extra Cold

하이트 맥주가 4위에 랭크되었습니다. 1993년 처음 출시한 이후 OB맥주가 독점하고 있던 국내 맥주시장을 깨뜨리며 1990년대 최정상의 전성기를 구가하던 맥주로서 지하 150m의 천연암반수를 사용하여 깨끗하다는 마케팅 포인트로 엄청난 대박을 터뜨린 맥주입니다. 1993년 이래 여러번의 리뉴얼을 거쳐 현재 하이트 엑스트라 콜드 제품으로 출시되고 있으며 아이돌 강다니엘씨를 모델로 사용하여 젊은세대들을 공략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제품 하이트
순위 4위
광고모델 현빈, 강다니엘
판매량 140,000,400 ℓ

 

 

3위 - 필라이트 (Filite)

필라이트

저렴한 가격으로 인기를 끌고있는 발포주 필라이트가 3위를 차지하였습니다. 2017년 한국에서 처음으로 발매한 발포주로 맥아 함량이 10% 미만인 것이 특징이며 이에 따라 주세율이 낮아 타 맥주제품에 비하여 비교적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맛에 있어서는 호불호가 상당히 갈리는 맥주이지만 판매량은 매우 높은 상당히 인기가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연예인 광고 모델을 쓰기보다 파란 코끼리를 브랜드 뮤즈로서 사용하며 광고에서도 많이 쓰이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제품 필라이트
순위 3위
광고모델 파란코끼리
판매량 199,999,800 ℓ

 

 

2위 - 테라 (Terra)

테라 병테라 캔

2019년 출시한 테라맥주가 무시무시한 성장세를 타고 2위에 랭크되었습니다. 청정라거라는 타이틀로 호주산 골든트라이앵글 맥아를 100% 사용하는 것으로 홍보하고 있으며, 병 디자인이 기존 국내 맥주와는 다른 초록색의 나선형 홈이 특색인 제품으로 가장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맥주입니다. 영화배우 공유를 모델로 하여 광고하고 있으며 현재 최고의 주가를 달리고 있는 맥주제품입니다.

제품 테라
순위 2위
광고모델 공유
판매량 295,000,200 ℓ

 

 

1위 - 카스 (Cass)

카스 병카스 캔

압도적인 점유율을 자랑하는 대표맥주 카스가 국산맥주 판매순위 1위에 랭크되었습니다. 2010년 이후 지금까지 압도적인 1위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맥주이며 강한 탄산으로 톡쏘는 맛이 일품이라는 타이틀로 홍보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OB맥주의 최고히트 상품이기도 하지만 최근 테라 출시이후 치열한 점유율 전쟁을 벌이고 있으며 갈색의 맥주병을 고수해오다 최근 투명한 병으로 리뉴얼, 광고모델도 배우 윤여정님을 등판시키는 등 많은 변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제품 카스
순위 1위
광고모델 백종원, 윤여정
판매량 749,999,700 ℓ

 

 

7위 - 기타 맥주 (Other Beers)

맥스 맥주필굿곰표맥주

다양한 국산맥주들 중 하이트진로의 맥스, 오비의 필굿, 롯데의 피츠 등 대기업의 서브제품들이 판매량이 많은 것이 특징이나 최근 곰표, 제주에일, 진라거 등 특색있고 다양한 제품군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편의점에서도 많은 수제맥주들이 인기를 얻고 있으며 맥주시장의 다양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맥주 판매 순위 및 점유율

국산맥주판매순위
2020 국산맥주 판매순위

국산맥주 판매순위를 포스팅하였으며, 진로하이트, 오비맥주, 롯데주류 등 대기업 브랜드의 판매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고 오비맥주의 카스가 압도적인 판매율을 기록하지만 최근 출시된 테라의 열풍에 따라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것이 보입니다. 

 

수입맥주 점유율
2020년 국산맥주 점유율

수입맥주 판매량은 갈수록 증가 추세에 있으나 국산 맥주 판매량과 비교할때 아직 미치지 못하는 단계에 있으며 앞으로 수입맥주가 얼마나 국산맥주 시장을 잠식할 수 있을지 혹은 국산맥주가 다양한 상품으로 수성에 성공할지 국내 맥주시장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구분 판매량 점유율
국산맥주 1,641,999,960 ℓ 85.7%
수입맥주 275,000,040 ℓ 14.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