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남양주 진건읍에 위치한 맛집 배양리 두루치기

by 디캔터 2022. 4. 6.
반응형

배양리는 남양주 진건읍에 위치한 동네이름으로 이곳에는 유명한 맛집이 한군데 있습니다. 이름하여 배양리 두루치기 조그마한 동네의 맛집이 현재는 전국적으로 뻗어나가 10개가 넘는 체인점을 이루고 있는 매우 유명한 집입니다.

 

배양리 두루치기

도로가에 위치한 배양리 두루치기 본점은 평일에도 문전성시를 이룰정도로 많은 인기를 실감하게 됩니다. 가게 및 도로 주변은 주차되어있는 차들로 빼곡한 모습입니다.

 

배양리 두루치기 메뉴판

들어가서 자리를 잡고 메뉴판을 살펴봅니다. 제육 두루치기, 김치찌개, 오징어오겹살 등의 식사메뉴와 특산 여수돌산문어도 판매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오징어와 오겹살의 조합을 느껴보고 싶어서 메뉴를 주문하고 기다려봅니다.

 

잠시 기다리자 주문한 계란말이와 밑반찬이 먼저 나왔습니다. 푸짐한 크기의 계란말이를 살짝 찍어 맛을보니 간이 잘되고 계란물의 농도도 알맞게 느껴지는게 물란말이와는 차원이 다른 것이 느껴집니다.

 

오징어오겹살

주문한 오징어 오겹살이 나왔습니다. 통오징어와 오겹살위에 큼지막하게 썰어진 김치와 부추 그리고 콩나물을 올려놓은 비주얼이 매우 푸짐해 보입니다.

 

끓기 시작하면 오징어와 오겹살을 찾아내서 가위로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김치, 오징어, 오겹살을 모두 잘라줘야하기때문에 매우 바쁜순간이 아닐수 없습니다. 썰어져서 나왔다면 좋았을텐데 매우 고생스러운 순간을 보냅니다.

 

마침내 모든재료들을 잘게 썰고 푸욱 졸여낸 오징어 오겹살이 완성되었습니다. 부글부글 졸여지는 모십이 식욕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잘끓여낸 오징어오겹살에 계란말이를 조합하여 먹어봅니다. 상당히 매콤하면서도 오징어와 오겹살의 담백한 조합이 매우좋습니다. 매콤한 맛은 계란말이와 함께하면 중화가 되면서도 담백함이 더욱 잘 살아나게 됩니다. 역시 전국적으로 뻗어나가는 음식점은 이유가 있는것 같습니다.

 

맛있게 마무리를 하고 계산을 해봅니다. 외진곳임에도 불구하고 맛집으로 소문이나서 자전거를 타다, 골프 후, 드라이빙 하다가 많은 사람들이 계속해서 방문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남양주 맛집에서 맛있는 요리로 기분전환을 하고 상쾌한 마음으로 집으로 향합니다. 남양주에 들르면 꼭 생각나는 곳이 될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