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의정부 이마트 주변 가성비 치킨집 일번지 통닭 민락점

by 디캔터 2021. 7. 19.
반응형

이마트 의정부점에 들렸다가 주변에는 어떠한 맛집이 있을까 하는 마음에 민락2지구를 둘러봅니다. 잠시 돌아보다 홍보용 벌룬이 시선을 사로잡는 치킨집이 눈에 들어옵니다. 1번지통닭 주차공간도 있어서 잠시 차를 세워놓고 살펴보기로 합니다.

 

가게 주변을 보니 신장개업을 했는지 화환과 꽃화분이 둘러싸여 있습니다. 호기심이 생겨 메뉴판을 살펴보니 치킨 두마리가격이 다른 치킨체인점 한마리 가격보다 싸게 느껴집니다. 이마트 치킨가격보다 싼거 같아 퀄리티가 궁금해져서 들어가보기로 합니다.

 

들어가서 가게안을 살펴보니 오픈형 주방이 눈에 띄고 넓은 홀과 대형 TV가 걸려있습니다. 청결한 조리과정을 보여주는 모습이 인상적이고, 축구나 야구 등 스포츠 경기를 보며 한잔하기 좋은 장소이겠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메뉴판을 자세히 살펴봅니다. 두마리 12000원 말도 안되는 가격이 첫번째로 놀라운데 수입닭이 아닌 하림생닭을 사용한다고 쓰여져 있습니다. 아니 국내산 생닭을 사용하는데 한마리에 6500원이라니 이게 과연 마진이 남는단 말인가 하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듭니다. 

 

치킨은 포장을 하기로 하고 흔하지 않은 닭똥집튀김을 주문해봅니다. 경북지역에서는 흔한 음식이지만 서울권에서는 잘 보기가 힘든 메뉴입니다. 바삭바삭한 튀김옷을 씹으면 꼬들꼬들 씹혀지는 닭똥집의 맛이 일품입니다. 

 

닭똥집튀김과 어울리는 국물떡볶이도 같이 주문해봅니다. 국물떡볶이는 약간 칼칼한 맛이 일품이며 닭똥집튀김과 맛의 궁합이 매우 뛰어납니다. 정말이지 술한잔하기 좋은 장소인것 같습니다.

 

가볍게 시식을 하고 치킨을 포장해서 가져가기로 합니다. 주방한곳을 자세히 보니 테라생맥 케그가 맛있게 보여서 역시 포장해서 가져가기로 합니다.

 

집으로 가져가서 가족들과 치킨을 먹어보니 바삭바삭한 식감이 아직도 살아 있습니다. 가격으로 봐서 시장 옛날통닭정도의 퀄리티를 생각했지만 역시 양념과 튀김옷의 비법이 숨어있는 것으로 보이는 가성비 최고의 치킨으로 생각됩니다. 요즘 치킨값이 너무 올라서 걱정했는데 일번지통닭에서 먹으면 당분간 치킨값 걱정은 없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