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마트 술 와인, 위스키 종류 및 가격

by 디캔터 2021. 4. 26.
반응형

홈술시대 어디서나 구할수 있는 맥주, 소주, 막걸리 대신 새로운 술을 경헝해보고 싶어서 이마트에 주류코너로 가서 술쇼핑을 해보기로 합니다. 이마트 주류코너의 모습입니다. 넓고 다양한 주류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카테고리별로 하나씩 살펴보기로 합니다. RTD와 칵테일 카테고리입니다. 차례대로 보타니스트 진, 수성빼갈, 강소백고량주, 이과두주, 수성고량주, 금화고량주, 와타루세켄, 월계관 쯔키, 히쿠시카 쥰마이, 혼죠노, 키오리 하나야구, 간바래오또상, 금문고량주, 쿠보타센주, 오량백 강주, 송죽매 준마이, 전진금화, 공부가주, 하프문진저, 쿠스다마, 하프문 등의 사케와 고량주가 보입니다.

 

옆쪽으로는 안동소주, 여보소주, 부라더소다, 대장부, 일품진로, 오크젠, 제왕, 화요, 문배술, 고소리술 등의 전통소주 및 전통주가 보입니다. 

 

양주 및 스피릿의 진열대 입니다. 이제부터는 관심 주류이기 때문에 자세히 살펴보기로 합니다.

 

봄베이사파이어, 조니워커 레드, 블랙, 발렌타인, 카발란, 짐빔, 핸드릭스, 호세꾸엘보, 골든블루, 그리고 상당히 오랫만에 보는 패스포트 위스키도 보입니다.

 

옆쪽에는 고가의 위스키 라인이 유리진열대 안에 보입니다. 로얄살루트, 맥캘란, 글렌리벳, 발렌타인, 라가불린, 조니워커 블루가 진열되어 있습니다.

 

아래로는 윈저, 임페리얼, 시바스리갈, 블랜엔화이트, 더블유아이스 등의 주류가 보이고 있습니다.

 

100파이퍼스, 탈리스만, 잭다니엘 허니, 메이커스마크, 산토리 가쿠빈, 캡틴모건, 글렌피딕, 베일리스가 나란히 진열되어 있고 아래로는  조니워커 시리즈와, 버팔로 트레이스, 불독진 그리고 탈리스커 위스키가 보입니다.

 

오른쪽으로는 봄베이사파이어, 예거마이스터, 깔루아, 호세 꾸엘보, 고든스진, 앱솔루트 보드카 시리즈와 피치트리제품이 보입니다.

 

아래로는 말리부럼, 그린올즈, 탱커레이, 엑스레이티즈, 앱솔루트 엘릭스, 팔리니, 길베스 보트카그리고 스미노프까지 진열되어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위스키 진열대에서는 딱하나 남은 패스포트를 카트에 담아봅니다. 1980년에 대에 최고였던 위스키라는데 딱 하나가 남아있는거 보니 상당히 인기가 많은 모양입니다.

 

양주 및 고량주 RTD 제품 진열장 왼편으로는 와인 진열대가 넓게 펼쳐져 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니 와인을 2병이상 구매시 50%할인해주는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홈술시대 와인이 정말로 대세인가 하는 생각을 하게 합니다.

 

벽면쪽으로는 진열대에 국가별로 와인을 분류하여 진열해놓은 모습입니다. 국가별로 진열해놓으니 보기도 좋고 고르기도 편한 상당히 합리적인 진열방식이라고 생각됩니다. 골라담아와인보다는 이쪽이 더욱 관심이 갑니다.

 

국가별 와인코너 중 단연 관심을 끄는 진열대는 프랑스와인을 모아놓은 곳입니다. 다양한 프랑스와인의 라벨을 읽어보며 어디 지역인지 어떠한 품종을 사용했는지 또한 블렌딩 비율, 빈티지는 어떻게 되는지 살펴봅니다.

 

그중에서도 눈높이에 와인을 주로 살펴봅니다. 전세계 판매 1위 보드로와인 네임택이 붙어있는 무똥까데가 가장 눈에 띄고 옆으로 샤또 기봉, 들라스 꼬드 방뚜, 때리톤 프레데릭베르디, 샤푸티메 시리즈,  리피트, 파스텔, 로제마쉐 등 다양한 와인이 눈에 들어옵니다.

와인 라벨을 봐가며 공부도 열심히 하고 맘에드는 프랑스 와인을 구매합니다. 홈술용 즐거운 쇼핑을 끝내고 집에가서 홈카페를 차려봐야겠다는 생각을 하며 즐거운 이마트 술 쇼핑을 마무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