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북서울꿈의숲 고기맛집 향촌 숯불구이

by 디캔터 2021. 4. 12.
반응형

봄나들이의 계절 북서울꿈의숲에서 간단하게 산책을 마치고 가족들끼리 무엇을 먹을까 하다가 고기집을 찾아봅니다. 꿈의숲 후문주변을 찾아보니 고기집이 나옵니다.

 

향촌숯불구이 큼지막한 간판이 걸려있고 넓어보이는 고깃집니다. 숯불을 사용한다니 맛있는 고기를 먹게 될것 같아서 기대감에 들어가보기로 합니다.

 

들어가서 자리를 잡고 메뉴판을 둘러봅니다. 소갈비와 돼지갈비가 주력메뉴이고 버섯불고기도 판매하는 모습입니다. 돼지왕갈비 먹어보기로 하고 주문을 합니다.

 

고기를 주문하고 주변을 둘러보니 입식테이블에 셀프반찬대도 갖춰져 있어서 편리한 모습입니다. 

 

돼지왕갈비 4인분의 모습입니다. 2인분씩 덜어주셨으며 큼직한 고기의 비주얼이 왕갈비라고 부를만한 모습입니다.

 

돼지왕갈비 2인분을 불판위에 놓으니 불판위를 가득채우는 비주얼입니다. 고기가 넓어서 굽기 쉬울것 같습니다.

 

고기가 구워지는동안 반찬들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샐러드, 게장, 연두부, 양파, 김치, 물김치 등 다양한 반찬이 고기먹을 맛이 나게 세팅되어집니다.

 

노릇노릇 맛있게 고기가 구워지고 맛을봅니다. 와 양념맛 진짜 맛있습니다. 돼지갈비의 양념맛은 고기집의 흥망을 좌우할정도로 중요한데 너무 달지 않으면서도 과일향도 나는것같은 정말 맛있게 만든 양념입니다. 

 

고기를 양파와도 곁들여서 먹어봅니다. 새콤한 양파가 더해지자 고기맛이 더욱 활성화된 느낌입니다.

 

고기를 먹을때 빠질수 없는 쌈을싸서 먹어봅니다. 양파와 마늘 그리고 쌈장의 조합이 입속에서 어우러지며 천상의 맛을 자아냅니다. 

 

통으로 올려놓은 새송이버섯도 잘라서 맛을못니다. 즙이 입안가득 퍼지는게 통으로구우니 양송이가 부럽지 않은 맛입니다.

 

고기맛에 반해서 갈비를 추가로 주문하고 불판에 올려놓습니다. 자세히 보니 감출칼집도 미세하게 여러개가 되어있어 양념이 잘 배어들고 굽기쉽게 세팅되어져 있는것이 보입니다. 역시 맛을 위해서 이런 미세한 것들을 놓치지 않는 집이 잘되는 집입니다.

 

고기가 구워지는동안 게장맛을 봅니다. 알맞게 익어서 껍질이 부드럽게 녹아내리며 양념맛과 게살맛의 조화로움이 입안에서 오래도록 느껴집니다. 역시 양념잘하는 집은 게장도 맛있는것 같습니다.

 

고기를 익히면서 타이밍 좋게 주문한 냉면이 나왔습니다. 냉면에 고기를 싸서 먹으며 새로운 맛을 즐겨봅니다. 면의 식감과 고기가 만나니 또다른 즐거운 맛으로 행복해집니다.

 

화력좋은 참숯에 열전도율좋고 눌어붙지않은 황동불판 그리고 맛있는양념과 조리기술의 조화 북서울꿈의숲에 놀러가면 당분간 자주 찾아보게 될 맛있는 고기집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