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참치그라 강남 3대 참치집에서 위스키와 참치

by 디캔터 2021. 3. 30.
반응형

강남에 있는 수많은 참치집중 퀄리티가 높은 3곳을 강남3대참치라고 부르며 많은 포스팅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선릉역에 위치한 참치그라에 비즈니스 미팅이 있어 발걸음을 옮겨봅니다.

 

선릉역 가까운곳 건물3층에 참치그라 간판이 보입니다. 주차장은 건물뒤편에 있기 때문에 코너를 돌아서 주차를 하고 가게로 들어갑니다.

 

3층 입구의 모습입니다. 주류가 가득 쌓여있는걸보니 안치우나 하는 생각보다 장사가 어마어마하게 잘되는 곳이구나 하는 느낌을 먼저 받습니다.

 

내부를 살펴보면 참치집답게 오픈형 주방에 조리사 바로 앞에 앉을수 있는 테이블, 홀에 비치된 테이블 그리고 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월한 비즈니스 미팅을 위하여 방으로 자리 옮겨봅니다.

 

자리를 잡고 메뉴판을 살펴봅니다. 가격에 따라 5만원 부터 15만원까지 다양한 메뉴가 보입니다.  메뉴는 1쪽에 들어가는데 메뉴판이 두꺼운게 주류메뉴가 상당히 많은듯하여 넘겨봅니다.

 

 

위스키와 와인, 스파클링와인, 전통소주, 사케, 청주, 맥주 등 다양한 술메뉴들이 보입니다. 이많은 술들이 매장안에 다 있다는 소리인가 하는 의구심마저 들게 하는 다양한 종류의 주류들이 있습니다.

 

메뉴판을 계속 살펴보니 패스포트 위스키가 한면전체를 차지하고 있고 테이블위에도 보입니다. 참치그라에서 이렇게 판촉을 하다니 맛이 궁금해져서 패스포트 하이볼과 특스페셜을 주문해봅니다.

 

스페셜 첫판이 나왔습니다. 등살과 중뱃살 새치와 눈다랑어 뱃살 아카미 등이 보입니다. 가격대비 구성이 좋아보여서 사진을 찍고 맛을봅니다.

 

시작전에 죽으로 속을 달래고 먹어보기로 합니다. 죽이 상당히 맛있습니다만 참치를 먹기위해 많이 먹지는 않습니다.

 

기름기가 적은 순서대로 등살과 눈다랑어 뱃살 그리고 주도로를 맛봅니다. 참치를 입에넣으니 녹아서 사라집니다. 왠만한 참치집은 냉동상태에서 해동을 해도 차가운 상태를 유지하는데 참치그라는 거의 생참치와 가까운 온도입니다. 해동기술에 감탄을 하며 참치를 계속 맛봅니다.

 

주문한 하이볼이 나왔습니다. 건배를 하고 맛을보니 정말 진하게 타주셨습니다. 대박! 하이볼을 이렇게 진하게 타주시다니 보통 다른곳은 위스키를 아까기 위해 거의 맛이 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위스키향이 물씬 풍기는 하이볼입니다. 주방장님의 매너에 감탄하고 감명받아 위스키를 시켜서 맛을보기로 합니다.

 

참치를 계속 맛보면서 다양한 조합을 시도해봅니다. 와사비가 맵지않고 상쾌한 향을 내줍니다. 생와사비의 품질에 감탄하며 잔뜩먹어도 상쾌한 맛을 내주는게 신기합니다.

 

주문한 위스키가 나왔습니다. 주방장님께 한잔 따라드리며, 하이볼제조기술과 해동기술에 대하여 찬사를 보냅니다.

 

두번째 판이 나왔습니다. 대뱃살과 턱살 배꼽살이 보이는게 상당히 고급으로 나왔습니다. 참치구성에 감탄사를 보내며 맛을보기로 합니다.

 

배꼽살과 가마도로입니다. 고급부위를 입안에 넣어보니 넘쳐나는 참치의 지방맛이 구석구석 퍼져서 감동을 자아냅니다. 정말 성공적인 비즈니스 미팅이 될것 같은 분위기입니다.

 

사이드로 나온 대게도 맛을봅니다. 살이 꽉차있는 박달대게와도 같은 비주얼에 감탄을 하고 맛을보니 짜지않고 담백한 게살의 맛과 향이 나는게 매우 훌륭한 사이드디쉬입니다.

 

주도로와 오도로 배꼽살의 이미지를 담아봅니다. 금가루도 뿌려져있는게 아주 고급져보이는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고급부위 비주얼을 저장해가며 맛을봅니다. 감탄스러운 맛에 빠져서 먹방모드에 빠지게 됩니다.

 

사이드로 나온 보리굴비의 모습입니다.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하여 팁을 좀 드렸더니 보리굴비가 다 나오고 있습니다. 감탄을 금치 못하며 보리굴비 맛을봅니다. 정말 밥을 부르는 사이드가 아닐수 없습니다.

 

후식으로 김마끼와 과일이 나왔습니다. 김을 자세히 살펴보니 크기가 일정한 균일한 김들이 뭉쳐져있는 모습이 딱봐도 최고급김이라는 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입안에서 사르르 녹아서 없어지는 김말이에 감탄하며 자리를 마무리합니다.

 

계산을하러 바깥에 나와서 한쪽 벽을 바라보니 상당히 많은 사람들의 사진이 붙어있습니다. 연예인부터 정재계사람들 그리고 일반인까지 많은 사람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낸 사진을 보니 나도 이곳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낸것처럼 많은 사람들의 추억의 장소구나. 참치그라는 고객의 감성을 불러일으키는 마케팅도 잘하는구나 하는 생각을 해보며 성공적인 비즈니스 미팅을 마무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