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아드벡 종류, 가격, 먹는법

by 디캔터 2021. 2. 18.
반응형

아드벡 Ardbeg 증류소는 스코틀랜드 아일라 지역 해안가에 위치한 증류소로서 피트를 사용한 독특한 맛과 향으로 유명하며 라가불린, 라프로익과 함께 3대 아일라 위스키로 꼽히기도 합니다.

 

아드벡 위스키는 10년 숙성부터 25년 까지 정식 라인업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으며, 피트와 숙성캐스크의 변화에 따른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른 위스키 제품들이 숙성년수를 표기하는것과 다르게 제품 서브브랜드를 사용하여 표기하는것이 특징입니다.

 

1. 아드벡 10년 - Ardbeg 10years

아드벡 10년은 가장 대표적인 제품군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있습니다. 버번캐스크에 10년동안 숙성시키고 별도의 색소처리를 하지 않아 옅은 황금색의 빛깔을 띠고 있으며, 피트와 버번의 복합적인 작용으로 매우 강하고 복합적인 맛과 향을 나타내는 제품입니다. 투명색병의 Old버전에서 현재는 녹색병으로 바뀌었으며, 가장 유명한 제품군입니다.

제품 아드벡 10년
용량 700ml
도수 46%
가격 10만 ~ 12만원

 

 

2. 아드벡 코리브레칸 - Ardbeg Corryvreckan

아드벡 코리브레칸은 냉각필터과정을 거치지 않은 매우 강한 피트와 스모키한 향으로 유명한 제품입니다. 길고 깊은 맛과 여운을 남겨주며 커피향이 특징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아일라 위스키 마니아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제품이기도 하며, 가장 뛰어난 특색을 경험할수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아드벡 코리브레칸
용량 700ml
도수 57%
가격 20만 ~ 24만원

 

 

3. 아드벡 우거다일 - Ardbeg Uigeadail

셰리와인을 숙성시킨 캐스크에 담아 10년간 숙성시킨 아드벡 우거다일은 와인의 색이 배어들어 짙은 황금색을 띄며, 플로랄향과 과일향이 조합되어 상쾌한 여운을 주지만 스모키와 피트향이 복합적으로 어우러져 가장 복합적인 맛과 향을 선사하는 제품입니다. 각종 위스키 대회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위스키 애호가들사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제품으로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제품 아드벡 우거다일
용량 700ml
도수 54.2%
가격 18만 ~ 20만원

 

 

4. 아드벡 슈퍼노바 - Ardbeg Supernova

매우 강렬한 피트향을 보여주는 슈퍼노바 제품은 스모키함과 멘솔향이 조합되어 믿기 힘들정도로 긴 여운을 남기는 것이 특징입니다. 폭발적인 피트와 스모키 그리고 약간의 시트러스한 과일향의 조합은 아일라 위스키의 최고봉이라 할수 있으며, 드라이한 피트향은 많은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제품 아드백 슈퍼노바
용량 700ml
도수 53.8%
가격 24만 ~ 30만원

 

 

5. 아드벡 25년 - Ardbeg 25years

아드벡 라인업중 가장 숙성을 많이 한 제품으로, 회색사진을 이용하여 많이 홍보를 하는것이 특징입니다. 오래된 숙성년수로 인하여 밝은 주황색을 나타내며, 피트향이 오크통에서 복합적으로 오랫동안 어우러져 오크의 바닐라향이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오랜숙성으로 강한 피트향보다는 크리미한 부드러움이 느껴지는 제품입니다.

제품 아드벡 25년
용량 700ml
도수 46%
가격 150만 ~ 200만원

 

아드벡 먹는법

아드벡은 특유의 맛과 향으로 많은 블렌디드위스키의 핵심원액입니다. 이러한 아드벡은 칵테일로도 많이 사용되지만 특유의 맛과 향을 즐기기 위해선 온도변화에 따른 변화를 즐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드벡 전용잔에 다양한 온도로 온더락 스타일로 즐기거나, 오렌지같은 시트러스한 과일과 궁합이 좋으므로 오렌지껍질을 가니쉬로 사용하여 온더락 스타일로 즐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