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글렌모렌지 종류, 가격, 먹는법

by 디캔터 2021. 2. 15.
반응형

글렌모렌지는 스코틀랜드 하이랜드 지역에서 생산되는 싱글몰트 위스키로서 전세계적으로 널리 판매되는 유명한 스카치위스키입니다. 하이랜드 위스키이지만 피트를 사용하지 않고 다양한 오크통을 사용하여 맛과 향을 다양화 하느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글렌모렌지 위스키는 숙성연수 및 오크통, 숙성방법에 따라 정규라인외 수많은 에디션들이 존재하며, 대체적으로 버번오크를 사용하여 깊고 풍부한 바닐라 향을 느낄수 있습니다. 글렌모렌지의 정규라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글렌모렌지 10년 오리지날 - Glenmorangie Original

버번위스키를 만드는데 사용한 버번캐스크에 10년동안 숙성시킨 글렌모렌지 오리지널 제품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라인업으로 풍부한 플로랄과 바닐라의 향을 느낄 수 있으며 가장 대중적인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제품 글렌모렌지 오리지날 10년
용량 700ml
도수 40%
가격 9만 ~ 10만원

 

 

2. 글렌모렌지 라산타 - Glenmorangie Lasanta

글렌모렌지 라산타는 버번캐스크에 10년 숙성후 셰리와인을 숙성시킨 캐스크를 사용하여 추가적으로 2년간 숙성, 진한 황금색을 입히고 셰리와인의 맛과 향이 스며들게 만든 12년 숙성 위스키입니다. 셰리캐스크를 사용하여 좀더 플로랄한 향과 스위트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제품 글렌모렌지 라산타 12년
용량 700ml
도수 46%
가격 12만 ~ 14만원

 

 

3. 글렌모렌지 넥타도르 - Glenmorangie Nectar d'or

글렌모렌지 넥타도르는 최고급 스위트 와인으로 유명한 소테른와인을 숙성시킨 캐스크에 2년이상 위스키원액을 숙성시켜 달콤한 포도와 허니향이 스며들게 만든 제품입니다. 식후 디저트로 유명한 소테른 와인과의 콜라보레이션은 식후에 먹기 좋은 달콤한 위스키로서 유명하게 되었으며, 큰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입니다.

제품 글렌모렌지 넥타도르
용량 700ml
도수 46%
가격 16만 ~ 18만원

 

 

4. 글렌모렌지 퀸타루반 - Glenmorangie Quinta Ruban

글렌모렌지 퀸타루반은 버번캐스크 10년 숙성후 포르투갈의 유명와인 포트와인을 숙성시킨 통을 사용하여 4년간 추가적으로 숙성시킨 제품입니다. 포트와인의 특성인 달콤한 맛이 추가적으로 배어들어 있으며 14년 숙성 제품군으로 합리적인 가격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제품 글렌모렌지 퀸타루반 14년
용량 700ml
도수 46%
가격 14만 ~ 16만원

 

 

5. .글렌모렌지 18년 - Glenmorangie 18years

글렌모렌지 18년은 버번캐스크에 15년 숙성후 올로로소 셰리 캐스크를 사용하여 3년간 추가적으로 숙성시킨 제품입니다. 올로로소 셰리의 진한 빛깔이 스며들어 고급스러운 황금색 빛깔을 내며, 버번에서 장기간 숙성시킨 오크와 바닐라향 그리고 올로로소 셰리의 플로랄향이 조화되어 깊은 맛과 향을 나타내는 고급 위스키라인입니다.

제품 글렌모렌지 18년
용량 700ml
도수 43%
가격 22만 ~ 26만원

 

 

6. 글렌모렌지 19년 - Glenmorangie 19years

글렌모렌지 19년은 버번캐스크를 사용하여 19년동안 숙성시킨 제품으로 버번캐스크 특유의 스모키함과 바닐라향이 살아있는 제품입니다. 오크의 깊은 향과 민트 및 바닐라향의 아로마조화가 일품인 제품으로 깊은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글렌모렌지 19년
용량 700ml
도수 43%
가격 18만 ~ 22만원

 

 

7. 글렌모렌지 25년 - Glenmorangie 25years

글렌모렌지 25년은 최고급 라인업에 위치한 제품으로 버번캐스크, 올로로소 셰리캐스크, 버건디와인 캐스크에서 25년간 숙성시킨 원액들을 혼합하여 복합적인 맛과 향을 만들어낸 제품입니다. 버건디 와인 캐스크의 영향으로 깊고 짙은 컬러와 25년 숙성의 원액들이 빚어내는 환상적인 조합이 이상적인 제품입니다.

제품 글렌모렌지 25년
용량 700ml
도수 43%
가격 80만 ~ 120만원

 

 

8. 글렌모렌지 시그넷 - Glenmorangie Signet

글렌모렌지 시그넷은 맥아를 볶아서 발효 및 증류를 통해 만든 위스키로서 특유의 스모키함과 깊은단맛을 느낄수 있는 제품입니다. 숙성과정에서도 버번캐스크를 사용후 올로로소 셰리와인 캐스크로 마무리함으로서 제품자체의 스모키함과 깊은 단맛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킨 글렌모렌지 최고의 인기상품입니다.

제품 글렌모렌지 시그넷 16년
용량 700ml
도수 46%
가격 34만 ~ 40만원

 

 

글렌모렌지 먹는법

글렌모렌지는 와인캐스크로 마무리하여 특유의 플로랄향과 스위트함이 강하므로 얼음과 시트러스한 오렌지등의 껍질을 이용하여 많이 즐깁니다. 위스키 온더락잔에 얼음과 과일껍질로 글렌모렌지를 색다르게 즐기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