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

강원도 양양 설해원 골프연습장

by 디캔터 2024. 8. 27.
반응형

강원도 양양에 위치한 설해원 골프장내에는 골프스윙을 연습할 수 있는 인도어 연습장이 마련되어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이른 아침 연습장에 도착하여 살펴보니 넓은 주차장이 연습장 바로앞에 자리하고 있어 이동거리가 길지 않아 편리하고 연습장 안쪽으로는 푸르른 필드가 보이고 있습니다. 양양국제공항 바로 앞에 위치해서 그런지 항공기 관제탑도 보이는게 무척 이색적인 경치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타석에 들어서서 전방을 살펴보니 푸르른 그린이 끝없이 펼쳐져 있습니다. 도심에서는 그물망에 거리 미터기가 표시되고 조금은 인조적인 공간에서 연습을 했다면 설해원 골프연습장은 필드 느낌 그대로 펼쳐져 있으며 보다 정확하게 본인의 비거리를 파악할 수가 있게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필드위에 흩뿌려진 공들은 어떻게 회수하는가 살펴보니 볼 회수용 특수차량이 연습장 구석구석 돌아다니면서 주기적으로 볼을 회수하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잔디위에 다양한 형태로 널부러져 있는 공만을 골라내어 스크래치 없이 회수를 하고 다시 공급기에 보충하는 모습이 참으로 신기하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좌)GDR타석 (우)매트

연습을 하면서 타석들을 살펴보니 인도어 실외연습장이지만 GDR기기를 설치하여 타구의 방향, 각도, 스핀 등 다양한 수치를 볼 수 있는 기기가 설치되어 있는것이 보이고 볼 공급 방식은 바닥에서 자동공급되는 시스템으로 매트는 잘 관리되어 패인곳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깔끔한 상태를 보여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설해원 골프연습장의 또 다른 특징은 시간제이지만 볼갯수는 60분당 200개로 한정되어 있어 너무 많은 스윙을 방지하고 있는 것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60분에 200개를 소모하는 것은 무리이며 무식한 방법이므로 개인적으로는 매우 합리적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입니다.

 

 

끝이 안보이는 넓은 공간에 드라이버를 쳐보면서 비거리가 얼마나 나가는지 그리고 방향은 일정한지 연습을 통해 확인해봅니다. 확실하게 250m 이상 그물망이 없이 전장이 길다 보니 드라이버 착지지점도 잘 살펴볼 수 있고 정확한 비거리와 타구방향을 캐치할 수 있어 연습 효율이 무척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연습을 계속할 수록 맑은 하늘과 푸른잔디가 어우러지며 절경을 자아내고 마치 라운딩을 나간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무척 좋은 연습장의 상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설해원CC 안에 위치한 설해원 골프연습장은 그물망도 없고 전장도 무척 길어서 실전과 같은 골프 연습을 하기에 무척 좋은곳이었으며 양양을 방문하게 되면 꼭 들르게 될 골프연습장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