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세계 코냑 인기순위 TOP10

by 디캔터 2024. 1. 29.
반응형

코냑은 브랜디 중에서도 프랑스 코냐크(Cognac)지역에서 생산되는 프리미엄 제품을 특정하는 제품명이며 프랑스 상파뉴 지역에서 생산되는 스파클링와인을 샴페인이라고 부르는 것과 마찬가지로 역사와 전통 그리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하는 제품 네이밍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코냑은 전세계 브랜디 마니아들사이에서 가장 최고급 제품으로 인식되어 인기가 많아 프랑스 자국 소비보다 수출되는 양이 더욱 많으며 고가이기 때문에 많은 한정판 제품과 함께 수집용으로도 사용되는 등 프리미엄의 이미지가 있는 주류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꼬냑 제품중 전세계 인기순위 TOP10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0위 - 오타드 OTARD

 

바롱 오타드에 의해 1795년 설립되어 지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오타드 코냑이 세계 인기순위 10위에 랭크되었습니다. 200여년 가까이 가족 경영을 하다 이탈리아의 글로벌 주류기업 마니티를 거쳐 현재 바카디 그룹에 소속된 코냑제품으로 유선형의 병 모양이 특색이며 신의 물방울과 같은 형상이라는 이미지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순위 10위
제품 BARON OTARD COGNAC
회사 Bacardi Group
특징 유선형의 병모양이 특색인 코냑제품

 

 

9위 - 하디 HARDY

 

 

1863년 안소니 하디에 의해 설립되어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하디 코냑이 9위에 올랐습니다. 하디 코냑은 향수병이라고 생각하게 될 정도로 세련된 디자인과 패키지로 이목을 집중시키는 것이 특징이며 코냑으로서는 파격적인 디자인의 제품들이 수집가들로 하여금 무척이나 높은 인기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하디 한정판이 때때로 수입유통되고 있으며 예약을 해야할 만큼 구하기 어려운 것이 특징이기도 합니다.

순위 9위
제품 HARDY COGNAC
회사 The Maison Hardy
특징 향수병을 연상케할 만큼 세련된 패키지가 인상적인 코냑제품

 

2023.09.07 - [정보] - 하디 프랑스 향수와 같은 꼬냑 리뷰

 

하디 프랑스 향수와 같은 꼬냑 리뷰

하디 꼬냑 (HARDY COGNAC)은 1863년 안소니 하디 (Anthony Hardy)에 의해서 처음 설립된 이후 15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제품이며, 현재는 무니에 (Mounier) 가문의 소유로 대를이어 5대째 경영하고 있는

smoothmen.tistory.com

 

 

8위 - 메를레 MERLET

 

가족경영으로 유명한 프랑스 장인정신 코냑 메를레가 세계 코냑 판매순위 8위에 올랐습니다. 메를레 가문에 의해 1850년에 설립되어 헤네시코냑을 증류하다 독립하여 자신만의 브랜드를 출시한 역사를 지닌 코냑제품으로 포도재배에서부터 증류, 블렌딩, 병입까지 가족경영 수작업으로 진행하여 장인정신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헤네시 코냑을 생산하다 독립한 이력으로 인기가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순위 8위
제품 MERLET COGNAC
회사 Distillerie Merlet & Fils
특징 코냑제조의 모든 과정을 가문에서 수작업으로 진행

 

 

7위 - 까뮤 CAMUS

 

 

까뮤 패밀리에 의하여 1863년부터 대를이어 생산하고 있는 제품인 까뮤 코냑이 세계 코냑 인기순위 7위에 랭크되었습니다. 5대를 거쳐 현재 시릴 까뮤에 이르기 까지 가족경영이 특징인 제품으로 전세계 시장 특히 면세점에서 인기가 많은 것이 특징이며 중국시장에서 가장 잘 나가는 제품중의 하나이기도 합니다. 

순위 7위
제품 CAMUS COGNAC
회사 CAMUS La Grande Marque
특징 중국시장에서 인기가 많은 것이 특징인 코냑 제품

 

2022.10.21 - [정보] - 까뮤 꼬냑 종류 및 가격

 

까뮤 꼬냑 종류 및 가격

까뮤는 프랑스에서 생산되는 꼬냑 브랜드로 1863년 장 바티스트 카뮤 (Jean-Baptiste Camus)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160여년이 지난 지금까지 프랑스 명품 코냑으로 널리 판매되고있는 제품입니다. 카뮤

smoothmen.tistory.com

 

 

6위 - 하인 HINE

 

 

영국에서 건너온 토마스 하인에 의하여 1763년 설립된 하인 코냑하우스의 하인 코냑 제품이 6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코냑은 프랑스 코냐크 지방의 정통브랜드 이지만 하인 코냑은 설립자가 영국인인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특성이 영국황실에 납품하는 코냑제품이란 이미지와 함께 전세계로 뻗어나가 판매량이 높은 것이 특징이 되었습니다.

순위 6위
제품 HINE COGNAC
회사 Thomas Hine & Co.
특징 영국인에 의해 설립되어 영국황실에 공식 납품되는 코냑제품

 

 

5위 - 쿠르부아지에 Courvoisie

 

1790년 엠마뉴엘 쿠르부아지에에 의하여 설립되어 상인가문의 홍보전략에 힘입어 나폴레옹의 코냑이라는 별칭을 얻을 정도로 유명한 제품이며 여러차례 주인을 바꿔오다 일본의 빔산토리를 거쳐 최근 글로벌 주류대기업 이태리의 캄파리그룹에 인수되기까지 상당히 다양한 오너의 손을 거치고 이로인해 자가 포도원이 없지만 생산량은 많은 유통 중심의 코냑 제조업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순위 5위
제품 COURVOISIER COGNAC
회사 Campari Group
특징 원액을 구입하여 블렌딩에 중점을 둔 생산량이 많은 코냑

 

2023.03.08 - [정보] - 쿠르부아지에 종류 및 가격

 

쿠르부아지에 종류 및 가격

크루부아지에는 프랑스 코냑 브랜드의 하나로 불어발음상 크루보아제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프랑스 남서부 코냐크 지방의 자르나크 지역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헤네시, 레미 마틴, 까뮤, 마

smoothmen.tistory.com

 

반응형

 

4위 - 페랑 Ferrand

페랑 코냑은 1989년 비교적 최근에 설립된 코냑 브랜드로 피에르 페랑 소유의 코냑 제품이 마케팅으로 큰 인기를 얻게 된 마케팅의 승리라고도 볼 수 있는 코냑 제품입니다. 마케팅의 성공으로 인하여 전세계적인 시장개척을 이루어냈지만 공급 물량은 충분하지 않아 여러 코냑 원액을 사들여 블렌딩 제조하는 것으로 많은 판매고를 올렸으나 현재는 사용권 및 저작권에 대한 여러소송들로 인하여 아이러니하게도 피에르 페랑 (Pierre Ferrand)이 물러난 상태가 된 제품이기도 합니다.

순위 4위
제품 Ferrand COGNAC
회사 Maison Ferrand
특징 여러원액을 블렌딩하여 판매하는 것이 특징

 

 

3위 - 마르텔 MARTELL

장 마르텔에 의해 1715년 설립되어 베스트3 코냑에 들어가는 메이저 코냑 브랜드가 된 마르텔 제품입니다. 연간 1400만병 이상 생산될 정도로 높은 생산량이 특징이며 세계적인 주류 대기업 페르노리카의 산하 브랜드로 유통망에 힘입어 전세계적으로로 판매량이 많아 인지도가 높은 제품중의 하나입니다.

순위 3위
제품 MARTELL COGNAC
회사 Pernod Ricard
특징 프랑스 주류 대기업 페르노리카 산하브랜드

 

2023.01.19 - [정보] - 마르텔 종류 및 가격

 

마르텔 종류 및 가격

마르텔(Martell)은 로고에도 표시되어 있듯이 1715년 장 마르텔 (Jean Martell)에 의해서 설립된 증류소에서 생산되는 코냑 제품으로 프랑스 샤랑트 강 주변에 바이너리와 증류소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smoothmen.tistory.com

 

 

2위 - 레미 마틴 Rémy Martin

 

 

레미 마틴은 불어 표기로 레미 마르탱이라고도 표기하며 1724년 설립이후 300여년 가까이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프리미엄 코냑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현재는 세계적인 주류 기업 레미 코인트로 (코앵트로)의 소속 브랜드로 고급 코냑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루이13세와 같은 하이엔드 급 코냑제품을 생산하는 것으로 더욱 유명세를 타고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순위 2위
제품 Remy Martin COGNAC
회사 Rémy Cointreau
특징 항상 상위권을 유지하는 코냑 브랜드 루이13세로 유명

 

2022.08.01 - [정보] - 레미 마르탱 코냑 종류, 가격 및 먹는법

 

레미 마르탱 코냑 종류, 가격 및 먹는법

Rémy Martin 레미 마르탱은 1724년에 창립하여 오랜역사를 자랑하는 코냑제품으로 헤네시와 함께 세계적으로 유명한 제품입니다. 영어발음으로 레미 마틴이라고 불리기도 하나 프랑스 꼬냑제품인

smoothmen.tistory.com

 

 

 

1위 - 헤네시 HENNESSY

 

 

 

세계 코냑 인기 판매순위 대망의 1위는 헤네시 코냑이 차지하였습니다. 항상 선두를 차지하고 있는 헤네시는 1765년 리차드 헤네시에 의하여 설립되어 프랑스 황실에 납품되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에도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코냑으로 여겨지고 있으며 헤네시 파라디, 리샤르 헤네시 등 하이엔드급의 코냑 제품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어 고급스러운 이미지로도 상당히 인기가 많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순위 1위
제품 Hennessy COGNAC
회사 LVMH
특징 가장 프리미엄 코냑 제품으로 전세계판매 1위

2022.06.22 - [정보] - 헤네시 코냑 종류 및 면세점 가격

 

헤네시 코냑 종류 및 면세점 가격

헤네시는 리처드 헤네시 (Richard Hennessy)에 의해 설립된 주류회사에서 생산하는 코냑으로 전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코냑 브랜드중 하나입니다. 꼬냑은 포도주를 증류하여 얻어진 원액을 숙성하

smoothmen.tistory.com

 

*출처 - Drinks International Brands Report 2024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