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힙노틱 도수, 가격 및 먹는법

by 디캔터 2022. 12. 30.
반응형

힙노틱 - HPNOTIQ

1. 메이킹 스토리 - History

힙노틱은 2001년 미국의 사업가 라파엘 야코비 (Raphael Yakoby)에 의해서 만들어진 파란색의 리큐르 제품입니다. 라파엘 야코비는 대학시절 뉴욕의 가장 전통적인 블루밍데일즈 백화점에서 쇼핑을 하다가 파란색의 향수병에 강렬한 인상을 받고 이성을 매혹시키는 향수와 같은 주류를 만들겠다는 영감을 얻어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제품을 보면 파란색의 매혹적인 향수병을 연상케하는 디자인을 살펴볼 수 있으며 이름 또한 최면을 의미하는 Hypnotic에서 따온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2. 힙노틱 정보 - Details

몽환적인 파란빛이 인상적인 힙노틱은 프랑스산 보드카와 코냑 그리고 열대과일주스를 블렌딩하여 만든 리큐르제품입니다. 열대과일주스의 비율이 23%이상으로 높아 달콤한 맛과 향이 특징으로 여성들이 특히 좋아하는 제품이기도합니다. 푸른빛의 오리지널 제품과 2011년 런칭한 보라색 빛깔의 힙노틱 하모니 제품이 있으며 국내에서는 대형마트, 리커샵, 주류백화점, 클럽 등 다양한 곳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리큐르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힙노틱 오리지널 힙노틱 하모니
용량 750ml 750ml
도수 17% 17%
가격 5만5천 ~ 7만원 6만 ~ 7만원
특징 푸른색 열대과일향의 리큐르 보라빛 플로랄향의 리큐르

 

반응형

 

3. 마케팅 - Marketing

힙노틱은 이성을 매혹하는 향수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어진 제품으로 주로 클럽, 라운지바 등 화려하거나 이성을 만나는 자리에서 마시는 제품으로 마케팅을 집중하고 있으며 미국에서는 카이네 웨스트, 제이지 등 유명한 래퍼 및 가수들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클러버의 술로 이미지 빌딩을 하여 성공을 거두게 됩니다. 국내에서도 런칭이후 클럽, 헌팅포차, 루프탑 등 파티에 어울리는 다양한 장소를 타깃으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으며 어느정도 성과를 냈지만 더욱 럭셔리한 이미지의 샴페인에 밀려 최근에는 고전하는 추세입니다.

 

 

4. 칵테일 - Cocktail

힙노틱은 달콤한 맛과 향이 특징으로 도수가 17%로 높지않아 바로 마셔도 되지만 매혹적인 빛깔을 살려 여러 칵테일 제품으로도 음용되고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레몬과 라임을 곁들여 열대과일의 향을 더욱 살려낸 피나콜라다, 마가리타 등 열대지방에 어울리는 칵테일 제품이 있으며, 제품에 코냑을 섞어서 강한 맛과 향을 나타내는 레시피 또한 유명하며 초록빛의 강렬한 힘을 나타낸다는 특징으로 인크레더블 헐크 (Incredible Hulk)라고 불립니다.

 

인크레더블 헐크 칵테일 만드는법

  • 좁고 긴 칵테일잔을 준비하여 얼음을 가득채운다.
  • 힙노틱 제품을 글래스의 절반정도 채운다.
  • 머들러를 이용하여 코냑 제품을 천천히 기울이며 따르면 힙노틱과 층이 만들어진다.
  • 민트, 허브 등 초록색의 가니쉬를 사용하여 장식한다. 

 

 

5. 에피소드 - Episode

미국의 유명래퍼 제이지(Jay-Z)와 협업을 통해 홍보하는 것으로 유명해졌지만 제이지는 경쟁제품 룩벨레어를 자주 찾는 아이러니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레이디 가가가 즐겨 마시는 제품으로 홍보를 하지만 레이디 가가는 돔페리뇽 에디션이 나올만큼 샴페인 제품을 사랑하는 모습으로 더 유명합니다. 

푸른빛 파티용 술로 유명하여 아그와(초록색), 엑스레이티드(핑크색) 제품들과 경쟁하고 있습니다.

2022.12.05 - [정보] - 아그와 가격 및 칵테일 먹는법

 

아그와 가격 및 칵테일 먹는법

아그와 (AGWA)는 허브외 여러가지 첨가물을 넣어 제조한 복합 리큐르 제품으로 초록빛을 띄는 특이한 향의 제품입니다. 네덜란드에서 생산되어지는 제품으로 전세계적인 유통망을 통하여 널리

smoothmen.tistory.com

2022.10.27 - [정보] - 엑스레이티드 X-RATED 종류, 가격 및 먹는법

 

엑스레이티드 X-RATED 종류, 가격 및 먹는법

엑스레이티드는 이탈리아의 글로벌 주류기업 캄파리에서 생산하는 퓨전 리큐르로 2004년 미국에서 런칭하였으며 런칭한지 2년째인 2006년에는 무려 70,000 (9-liter)의 판매고를 올릴정도로 폭발적인

smoothme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