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고희연, 상견례 하기좋은 한식당 창동 경복궁

by 디캔터 2022. 11. 28.
반응형

주말 고희연이 있어서 적당한 장소를 찾다가 창동에 경복궁이 고희연, 상견례, 돌잔치 등 각종 행사를 치루기 좋다는 소문을 듣고 예약 장소로 향합니다. 도로가에 위치하고 있어 차를 타고 가기 편리하고 도착하니 직원분께서 발렛을 해주시고 계십니다.

 

엘레베이터를 타고 3층으로 올라가니 경복궁 입구가 보이고 직원분의 안내를 따라 통로를 통해 룸으로 들어갑니다. 경복궁의 모든 좌석은 크기를 변경할 수 있는 룸으로 되어있어 프라이빗한 행사를 즐길 수 있게 만든 구조입니다. 가는길에 와인셀러를 보니 오늘 고희연의 축하는 샴페인으로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안내받은 방으로 들어가니 세팅을 전부 가지런히 해놓은 모습입니다. 고급스러운 스타일의 벽지와 식욕을 돋구게 해주는 은은한 오렌지컬러의 조명 그리고 전통적인 한옥을 떠올리게 만드는 창살구조까지 분위기가 모임하기에 참으로 좋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좋은 자리에 축하주가 빠질 수는 없습니다. 가져간 황금빛 샴페인을 세팅해달라고 부탁하니 아이스버킷에 세팅해주시는 세심함도 보입니다. 주류 콜키지를 문의하니 병당 2만원을 받고 있어 강북에서는 조금비싸지만 평균적인 가격을 받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모이고 식사를 시작할 차례 고급 한식당의 트레이드 마크 생갈비 코스를 주문하고 기다려봅니다. 생갈비는 양념갈비보다 더욱 희소성이 높은 고기이기 때문에 이런 고급식당에서는 꼭 먹어봐야합니다.

 

코스가 시작되고 처음으로 죽과 동치미를 가져다 주십니다. 가볍게 끓여낸 야채죽으로 심심하지만 속을 데우고 식욕을 돋울수 있는 동치미와 함께하니 그럭저럭 괜찮습니다. 제법 소소한 스타트라고 생각됩니다.

 

죽에 이어서 모듬회가 나왔습니다. 연어, 광어, 도미로 구성된 소소한 모듬회는 드라이 아이스가 담긴 플레이트에 장식되어 서빙되며 드라이아이스의 연기가 좀더 신비감 있는 연출을 하게 됩니다. 신선도와 맛은 광어가 압도적으로 좋으며 나머지는 소소입니다.

 

모음회에 이어서 샐러드, 코다리무침, 구절판 등 다양한 한식 전통요리등이 나오며 맛은 너무 짜지 않고 조미료맛이 튀지 않는 건강한 맛들을 보여줍니다. 어르신들의 입맛에 맛는 메뉴와 코스 구성으로 행사에 좋은 맛 구성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식사를 하며 주위를 둘러보니 모두 음식에 열중하며 샴페인을 건배하고 즐거운 파티 분위기를 볼 수가 있습니다. 담당 직원분들께서는 계속해서 요청사항을 접수가고 부지런히 움직이는 모습에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코스요리를 어느정도 비우자 불판이 세팅되고 오늘의 메인 소고기 생갈비가 나왔습니다. 눈꽃이 핀것과 같은 마블링이 눈을 사로잡는 생갈비의 비주얼에 감탄하며 자세히 살펴보니 접착제로 붙이지 않고 갈비살을 얇게 져며 칼로 펴낸 리얼 생갈비의 모습에 감탄을 하게 됩니다.

 

반응형

 

갈비가 노릇노릇 맛있게 익어가고 가위로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셨습니다. 경복궁에서 고기를 구우면 직원분들께서 먹기좋게 굽고 잘라주기 때문에 먹는데만 집중을 할 수가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알맞게 익은 생갈비를 소금만 찍어 맛을 보니 담백한 맛과 씹으면 터져나오는 감칠맛 그리고 뒤에 느껴지는 지방끼 삼박자가 어우러지며 꽤 좋은 맛을 자아냅니다. 

 

꽤 좋은 맛에 고기를 추가적으로 구워먹으며 메인요리인 고기의 감칠맛을 즐기게 됩니다. 코스요리에서 고기로서 좋은맛으로 유명 정육식당의 생갈비보다는 조금 떨어지지만 그래도 괜찮은 맛을 느끼게 해줍니다.

 

고기를 먹고난 후 한식에서 빠질 수 없는 모듬전과 굴매생이 국을 맛보면서 속을 가다듬습니다. 튀김, 구이, 회, 국, 조림, 무침 등 다양한 스타일의 한식을 맛보니 오감이 깨어나는 느낌이 듭니다.

 

맛있게 고기를 먹고난 후 후식은 물냉, 비냉, 된장찌개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며 개인취향에 따라서 모두 주문을 합니다. 비냉 맛을 보니 조미료가 살아있는 감칠맛으로 입안을 사로잡으며 훌륭한 코스의 마무리로 제격인 맛을 보여줍니다.

 

후식까지 모두 마치니 마무리 일품 소화에 좋은 매실차를 내어주십니다. 매실차를 들이키며 오랜만에 만난 친척들과 즐거운 인사 및 축하 감사말을 전하고 즐거운 자리를 마무리합니다.

창동에 위치한 한정식 전문점 경복궁, 모임하기에 좋아보여서 다음에 다른 모임때도 찾게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