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몽베르 컨트리클럽 아침식사 전통된장집

by 디캔터 2022. 8. 17.
반응형

몽베르 CC 라운딩을 앞두고 색다른 아침식사가 없는지 골프장 주변 아침식사 되는 곳을 찾아보다 전통된장집이 눈에 들어옵니다. 골프전 국밥종류의 아침식사가 물려있었는데 전통된장집이라니 무언가 토속적이면서 건강한 아침이 될 것 같아 가보기로 합니다.

 

이른 아침 가게에 도착해서 살펴보니 가게앞에는 대회 현수막이 걸려있습니다. 도로주변에 위치하고 있어 주차장은 넓었으며 뒤쪽으로 산이 위치하고 있어 상당히 운치가 있어 보입니다.

 

들어가서 자리를 잡고 메뉴판을 살펴봅니다. 옛날 전통된장집답게 된장찌개와 청국장 찌개가 메인으로 보이고 전통된장을 판매도 하고 있는것이 눈에 보입니다. 가장 대표메뉴인 된장찌개와 청국장찌개를 주문해보기로 합니다.

 

음식을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가게를 둘러보니 벽면가득 싸인들이 보입니다. 호기심에 자세히 살펴보니 손범수, 윤다훈 등 연예인 사인부터 박민지, 박수빈, 이정은 등 유명한 골프선수들 사인이 다수 걸려있습니다. 골프장 앞이라 건강식단으로 많이들 찾는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사인을 보면서 기다리자 바로 상차림을 준비해주십니다. 콩나물, 마늘짱아찌, 미역줄기, 깻잎, 무생채 등 보기만해도 맛있어보이는 반찬들에 여러가지 쌈채소와 직접 만든 된장까지 내어주셨습니다. 기본반찬만 봐도 몸이 건강해지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친절하신 사장님께서 많이 먹고 힘내서 즐거운 라운딩이 되라고 약초를 우린물과 계란후라이까지 내어 주셨습니다. 친절에 감사하며 몇시에 보통 가게문을 여는지 여쭤보자 매일 5시반에 오픈을 한다고 하십니다. 역시 골프장 주변 맛집은 부지런한것이 특징입니다.

 

(좌)된장찌개 (우)청국장찌개

반찬다음으로 메인인 된장찌개와 청국장찌개가 나왔습니다. 된장찌개의 맛은 고깃집 조미료맛이 듬뿍나는 된장찌개가 아닌 토속적인 향이 나는 된장찌개 본연의 맛이 호불호가 갈릴수도 있지만 매우 건강해지는 느낌을 받는 맛입니다.

청국장찌개는 역시 청국장의 발효맛이 제대로 느껴지는 간이 세지않은 시골 청국장의 맛을 제대로 느끼게 해줍니다.

 

쌈도싸고 반찬과 섞어서 비벼서도 먹고 그냥도 먹고, 많은 반찬과 함께 청국장과 된장찌개 건강밥상을 비워버립니다. 아침부터 야채와 함께 웰빙식단으로 마무리하니 왠지 라운딩이 잘 될것 같은 기분입니다.

 

 맛있게 아침식사를 하고 계산을 하고 나가려니 입구에 붙은 원산지 표시판에 모든항목 국내산의 표시가 감동을 가져다주고 있습니다. 몽베르CC 앞의 옛날 전통된장집 건강식을 먹고 싶을때 자주 들르게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