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수입맥주 판매순위 TOP10

by 디캔터 2022. 3. 17.
반응형

수입맥주 판매순위

맥주는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인기있는 주류로서 국내맥주에서 생산되는 국산맥주외에도 해외에서 수입되는 수입맥주 또한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수입맥주의 판매순위 및 변동사항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0위 - 산미구엘 (San Miguel) 

산미구엘 로고산미구엘 병산미구엘 캔

필리핀 맥주의 자존심 산미겔이 10위에 랭크되었습니다. 맛으로는 가히 편의점 수입맥주의 제왕이라고 불릴정도로 맛에 대한 호평이 많은 제품으로 국내에서도 마니아층이 많은 맥주입니다.

연도 2018년 2021년
순위 12위 10위 (↑2)
비고 2계단 상승하며 지속적인 인기몰이중인 필리핀의 국민맥주

 

 

9위 - 일본맥주 (Asahi, Kirin, Sapporo)

아사히 로고기린 로고삿뽀로 로고

2018년까지 10위권내 3개나 랭크되었던 일본맥주들이 2021년엔 모두 10위권 밖으로 밀려났으며 특히, 아사히 맥주는 2018년 판매량이 1위였으나 현재는 20위권 밖으로 밀려난 상태입니다.

이러한 판매량 부진은 일본불매운동에 의하여 크게 타격을 입은 것으로 보이며 2021년 일본맥주는 통틀어서 9위에 랭크되는데 그쳤습니다.

연도 2018년 2021년
순위 1위 9위 (↓8)
비고 일본맥주는 지속적인 하락세 

 

 

8위 - 기네스 (Guinness)

기네스 로고기네스 병기네스 캔

아일랜드 흑맥주의 자존심 기네스가 판매순위 8위에 랭크되었습니다. 태운 맥아를 이용하여 만드는 것으로 유명한 기네스 맥주는 흑맥주로는 유일하게 순위권내에 랭크된 맥주로서 씁쓸하면서도 스모키한 맛은 국내외적으로 많은 매니아층을 유지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연도 2018년 2021년
순위 9위 8위 (↑1)
비고 TOP10 중 유일한 흑맥주 제품

 

 

7위 - 써머스비 (Somersby)

써머스비 로고써머스비 병써버스비 캔

써머스비는 사과주 브랜드이나 국내에서는 맥주와 같은 선상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상당히 단맛을 내는 제품으로 약간의 맥주맛이 나는 리큐르로 볼수 있습니다. 맛이 달콤하고 가격이 상당히 싼편에 속해 젊은층들에게 상당히 인기가 많아 판매순위 TOP7에 랭크되었습니다.

연도 2018년 2021년
순위 - 7위 (New)
비고 덴마크의 자존심 사과주 국내 수입맥주로 분류

 

 

6위 - 호가든 (Hoegaarden)

호가든 로고호가든 병호가든 캔

 

벨기에 밀맥주의 자존심 호가든이 6위를 차지하였습니다. 밀을 발효시켜 만드는 밀맥주로서 오렌지 껍질과 고수 싸앗을 함께 넣어 숙성시켜 특유의 산미를 자아내는 맥주입니다. 풍부한 거품과 함께 마시는 것으로 유명하며 맛에 있어서 호불호가 갈릴수는 있지만 인기가 높은 제품입니다.

연도 2018년 2021년
순위 5위 6위 (↓1)
비고 거품과 함께 즐기는 밀맥주로 항상 순위권

 

 

5위 - 스텔라 아르투아 (Stella Artois)

스텔라 로고스텔라 병스텔라 캔

 

스텔라 아르투아는 벨기에의 대표적인 필스너 라거 맥주로서 유럽에서 가장 인기있는 맥주중의 하나이며 세계 맥주시장에서 판매량 5위안에 들어가는 제품입니다. 쌉싸름하면서도 깔끔한 필스너 라거 특유의 맛으로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연도 2018년 2021년
순위 7위 5위 (↑2)
비고 유럽에서 인기있는 벨기에 맥주 스텔라 아르토이스라고도 불리우는 세계적인 맥주

 

 

4위 - 버드와이저 (Budweiser)

버드와이저 로고버드와이저 병버드와이저 캔

미국맥주의 자존심 아메리칸 라커로 불리우는 버드와이저가 4위에 랭크되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량 1위를 놓치지 않는 상품으로 모든 맥주회사중에 가장 브랜드 파워가 높은 맥주이기도 합니다.

연도 2018년 2021년
순위 10위 4위 (↑6)
비고 맥주의 왕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미국을 넘어 전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맥주

 

 

3위 - 크로넨버그 1664 (Kronenbourg 1664)

크로넨버그 로고크로넨버그 병크로넨버그 캔

프랑스 맥주 점유율 40%를 차지하고 있는 프랑스 대표맥주 크로넨버그 1664가 3위에 랭크되었습니다. 특유의 향으로 호불호가 갈리기도 하지만 과일향 맥주로서 인기가 많으며 공격적인 프로모션으로 가격도 착해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있는 맥주중에 하나입니다.

연도 2018년 2021년
순위 4위 3위 (↑1)
비고 프랑스 맥주로서 여러가지의 첨가물로 독특한 향이 나며 마니아층이 두텁다.

 

 

2위 - 칭따오 (Tsingtao)

칭따오 로고칭따오 병칭따오 캔

 

중국의 유명한 라거맥주 칭따오맥주가 2위에 랭크되었습니다. 한국발음으로 청도 맥주라고도 불리우며 청나라 시절부터 만들어온 것으로 유명한 맥주입니다. 씁쓸한 맛이 적고 청량감을 주는 스타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중국요리에 잘 페어링되는 맥주이기도 합니다.

연도 2018년 2021년
순위 2위 2위 ( = )
비고 중국맥주로 중국요리와 함께하는 마케팅덕분에 인기가 높다 

 

 

1위 - 하이네켄 (Heineken)

하이네켄 로고하이네켄 병하이네켄 캔

네덜란드의 맥주로서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매우 높으며 판매량 또한 항상 상위에 랭크되어 있는 글로벌 맥주 하이네켄이 국내 수입맥주 판매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라거맥주로서 깔끔한 맛이 인상적이며 일본맥주의 불매운동으로 가장 수혜를 크게 입은 맥주라고도 합니다.

연도 2018년 2021년
순위 3위 1위 (↑2)
비고 전세계적으로 인지도가 높고 사랑받는 맥주로서 국내에서는 2021년 1위등극

 

 

연도별 주류수입액에서 맥주는 2018년 이후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으며, 반대로 와인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코로나 이후 홈술트렌드에서 와인이 맥주를 대체하고 있는것을 볼수 있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맥주의 전망은 어떻게 될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출처 - 관세청 수출입자료 2021년, 편의점업계 판매자료 2021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