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속초 동명항 자연산회와 영금정 바다 구경

by 디캔터 2021. 9. 9.
반응형

속초 여행에서 빠질수 없는것은 바닷가 구경과 자연산회 먹기입니다. 속초에서 가장 바다구경을 하기 좋은 동명항 입구에서 한컷을 남겨봅니다.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보니 컨테이너 박스에 횟집들이 나란히 늘어서 있습니다. 맞은편은 바다와 연결되어 바다를 보면서 자연산회를 먹을수있는 구조입니다.

 

동명한 안쪽으로 좀더 들어가면 가게들이 나란히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동해라 그런지 대게를 매우 많이 취급합니다. 좀더 안쪽으로 가서 둘러보기로 합니다.

 

입구에서 안쪽으로는 바닷가 끝으로 동명활어센터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동해안 순수 자연산만 취급한다는 문구가 식욕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내려가서 점포들을 둘러봅니다. 상호이름과 가게호수가 쓰여져 있고 조촐한 수족관들이 나란히 연결되어 있는 모습이 아주 토속적인 수산시장의 모습입니다.

 

수족관을 자세히 살펴보니 광어, 도다리, 참가자미, 멍게, 잡어 그리고 복어까지 보입니다. 상당히 신선해보이는 수산센터를 구경해봅니다.

 

활어센터 옆으로는 바닷가 방파제로 올라가는 오르막이 있습니다. 방파제로 올라가 바닷가를 구경해보기로 합니다.

 

방파제에 올라가 바다를 구경합니다. 드넓은 동해바다 끝도없는 수평선을 바라보며 파도소리와 바닷바람을 맞고 있으니 저절로 힐링이 되는 기분입니다.

 

바닷가를 거닐다보니 바닷가에 자리잡은 분위기 좋은 정자가 나타납니다. 동명항의 전망대라 불리는 영금정을 보고 있으니 옛날 건축물은 정말로 자연과 하나가 되는 느낌을 받습니다.

 

방파제에서 바라본 동명항의 풀샷을 담아봅니다. 따뜻한 오후 한가로운 동명항의 모습이 정말로 잘 담겨있는듯한 풍경입니다.

 

숙소로 돌아와서 자연산 특 전복과 멍게로 동명항을 떠올리며 즐겁게 저녁을 합니다. 동명항은 속초에서 한가로운 분위기를 느끼고 바다풍경을 즐길수 있는 최고의 항구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