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음

몽키숄더 이름의 유래 가격 및 시음

by 디캔터 2021. 5. 28.
반응형

몽키숄더는 윌리엄그랜트앤선즈에서 만든 블렌디드 몰트 위스키로서 일반 블렌디드 위스키와는 달리 몰트만을 사용한 것이 특징인 위스키입니다.

 

블렌디드 몰트 위스키는 몰트위스키와 그레인위스키를 섞어서 만드는 것이 아닌 몰트위스키만을 블렌딩하여 만든 제품으로 특유의 몰트향을 느낄수 있고 다른 위스키와의 블렌딩을 통해 맛과 향을 새롭게 느낄수 있는 위스키입니다.

 

술 이름 몽키숄더는 원숭이 어깨라는 뜻으로 위스키를 제조할때 몰트를 건조시키는 과정에서 몰트맨이라고 불리는 작업자들은 맥아가 완전히 건조될때까지 여러번 뒤집는 수고스러운 작업을 반복해야만 했습니다. 이러한 오랜기간 고된 작업을 통하여 작업자들의 어깨는 아래쪽으로 쳐지고 휘어지는 현상을 겪게 되었는데 이것이 원숭이 어깨와 비슷하다고 하여 장인정신에 대한 존경의 의미를 담아 몽키숄더라고 부르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이름의 유래는 마케팅의 포인트로도 잘 활용되며 몰트맨의 작업과정이나 원숭이 진화에 빗대어 몽키숄더를 홍보하는데 잘 쓰이고 있습니다.

 

(좌) 몽키 피나다 (우) 몽키 패션드

 

또한 몽키숄더는 진한 몰트향 때문에 몰트바등에서 칵테일로 많이 음용을 권하고 있습니다. 몽키숄더 칵테일은 진한 몰트향을 살리는 것이 특징이며 콜라다, 올드패션드 등이 유명합니다.

 

제품 몽키숄더
용량 700ml
도수 40%
가격 4만 ~ 6만원

 

 

몽키숄더를 구매해서 글렌캐런잔으로 직접 맛과 향을 느껴보고 또한 칵테일 스타일로 탄산수와 같이 마셔보며 시음을 해봅니다. 블렌디드 몰트 위스키로서 역시 몰트향이 가득 느껴지며 호불호가 갈릴수도 있는 맛과 향입니다.

 

병 표면에 붙어있는 원숭이 어깨 마크를 보며 장인정신에 대한 찬사를 보내면서 즐거운 몽키숄더 시음을 계속합니다. 역시 술은 그냥 시음하는 것보다 유래와 역사를 알아보고 브랜드에 대해서 느끼면서 즐기는 것이 최고의 시음법인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