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바카디 럼 종류, 가격, 칵테일 만드는법

by 디캔터 2021. 3. 17.
반응형

바카디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럼 브랜드 상표이며 1862년 쿠바에서 출시되었습니다. 현재는 영국령 해밀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캐리비안 제도 곳곳에 공장을 두고 생산하여 전세계로 수출하는 거대기업입니다. 바카디의 종류 및 가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바카디 카르타 블랑카 (구. 슈페리어) - Carta Blanca (ex. Superior)

(좌) 신형 (우)구형

가장 기본 제품군인 카르타 블랑카입니다. 바카디는 과거 전세계적으로 나라마다 이름이 달랐으나 2017년에 이름과 라벨을 통일하는 작업을 거치게 되고 기존 슈페리어는 카르타 블랑카로 변경되게 됩니다. 가장 기본적인 화이트럼으로 널리 알려진 제품입니다.

제품 바카디 카르타 블랑카 (슈페리어)
용량 750ml
도수 40%
가격 2만 ~ 3만원

 

 

2. 바카디 카르타 오로 (구. 골드) - Carta Oro (ex. Gold)

(좌) 신형 (우) 구형

가장 인기가 많은 카르타 오로 (구. 골드) 제품입니다. 골드라는 명칭 답게 황금색의 색을 띄고 있으며 2~3년 정도 숙성후 카라멜 색소로 착향을 한 바카디 골드 제품은 가성비가 좋아 최고 인기상품으로 꼽힙니다.

제품 바카디 카르타 오로 (골드)
용량 750ml
도수 40%
가격 2만5천 ~ 3만원

 

 

3. 바카디 카르타 푸에고 (구. 스파이스드 럼) - Carta Fuego (ex. Spiced Rum)

(좌)신형 (우)구형

바카디 카르타 푸에고는 스파이스드 럼으로 향신료가 감미된 제품입니다. 향신료의 첨가로 톡쏘는듯하며 스파이시한 맛을 느낄 수 있어 스파이스드 럼으로 불리우며 호불호가 강한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바카디 카르타 푸에고 (스파이스드 럼)
용량 750ml
도수 35%
가격 2만 ~ 3만원

 

 

4. 바카디 카르타 네그라 (구. 블랙) - Carta Negra (ex. Black)

(좌)신형 (우)구형

바카디 카르타 네그라는 일명 바카디 블랙으로 불리우며 술을 담는 캐스크를 태워서 럼을 담아 숙성작업을 거쳤기 때문에 화이트럼이나 골드럼에 비하여 훨씬 강한 향과 맛을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바카디 블랙에서 카르타 네그라로 이름이 바뀌었지만 인지도 때문인지 아직도 바카디 블랙으로 많이 불리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바카디 카르타 네그라 (블랙)
용량 750ml
도수 40%
가격 2만5천 ~ 3만원

 

 

5. 바카디 151 - Overproof

바카디151은 오버프르푸 럼으로서 151의 이미는 151프르푸(Proof)도수를 의미합니다. 즉 75.5도의 높은 도수를 가지고 있는 럼으로서 칵테일바에서 불쇼를 장식하는데 쓰이기도 합니다. 도수가 높아 매우 위험한 술로서 희석해서 먹는것이 일반적인 제품입니다.

제품 바카디 151
용량 750ml
도수 75.5%
가격 3만5천 ~ 4만원

 

 

6. 바카디 프리미엄 시리즈 - Bacardi Premium

(좌)4년숙성 아네호 (중)8년숙성 리제르바오초 (우)10년숙성 그란 리제르바 다이즈

바카디 프리미엄 제품군으로 4년 이상 숙성시킨 골드럼제품군 입니다. 4년숙성 시킨 아네호, 8년숙성의 리제르바 오초, 10년숙성시킨 그란 리제르바 다이즈 제품군이 있으며 숙성을 오래시킨 만큼 프리미엄 럼의 지위를 가지고 있는 제품들입니다.

제품 4년 아네호 8년 리제르바 오초 10년 그란 리제르바 다이즈
용량 750ml 750ml 750ml
도수 40% 40% 40%
가격 4만 ~ 5만원 5만 ~ 7만원 7만 ~ 10만원

 

 

7. 바카디 칵테일 - Bacardi Cocktail

바카디는 칵테일의 재료로 널리 사용되며 제조사에서도 칵테일 레시피를 공유하고 널리 퍼트리고 있습니다. 바카디를 이용한 유명한 칵테일은 아래와 같습니다.

 

피나콜라다

카리브해의 해변을 연상시키는 피나콜라다 칵테일은 바카디에서 마케팅의 일환으로 널리 사용되며 레시피도 카리브해의 재료들을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칵테일입니다.

- 재료 : 바카디럼 50ml, 코코넛워터 35ml, 파인애플주스 25ml, 파인애플조각 3~4개, 설탕 2스푼, 얼음

- 만드는법 : 칵테일 쉐이커에 바카디럼, 코코넛워터, 파인애플 주스, 설탕을 넣고 흔든후 얼음잔에 칵테일을 넣은후 파인애플 조각으로 마무리한다.

 

럼 펀치

바카디 스파이스드 럼을 사용하여 강렬하고 톡쏘는 맛과 향을 내는 칵테일로써 칵테일 이름답게 펀치를 맞는 듯한 짜릿함을 느낄수 있습니다.

- 재료 : 150ml 스파이스드 럼, 75ml 화이트럼, 150ml 오렌지주스, 150ml 파인애플주스, 75ml 크랜베리주스, 라임, 얼음

- 만드는법 : 커다란 그릇에 재료들과 얼음을 섞어준후 칵테일용 펀치잔에 따라 라임으로 가니쉬를 한후 즐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