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깔루아 도수, 가격 및 칵테일 만드는법

by 디캔터 2021. 1. 28.
반응형

 

깔루아는 멕시코에서 생산되는 커피리큐르로서 사탕수수를 원료로 하여 만들어진 증류주에 커피원두와 바닐라, 캐러멜등을 조합하여 만들어집니다. 커피의 깊은 맛과 향을 느낄수 있는 술로서 전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으며 특히 바에서 다양한 칵테일의 재료로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제품 깔루아
생산 멕시코 (미국)
도수 20%
용량 700ml
가격 2만 ~ 3만원

 

 

깔루아는 100% 아라비카 커피원두를 사용하여 만들어지며 유명세에 힘입어 깔루아 커피 제품도 따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원래 멕시코가 원산지로 알려져 있으나 앱솔루트에 병합 그리고 2005년엔 세계적인 주류 대기업 페리노리카에 흡수되어 전세계적으로 더욱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앱솔루트 보드카와 곁들이는 칵테일 레시피가 많으며, 두 제품을 함께 연출한 이미지를 쉽게 찾아볼수 있습니다.

 

깔루아는 또한 다양한 스타일의 칵테일로도 즐길수 있으며, 깔루아를 이용한 칵테일 레시피만도 20여가지가 넘습니다. 그중 가장 인기가 많은 칵테일 레시피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깔루아 밀크 - Kahlua Milk

깔루아 2잔에 우유3잔 비율로 섞어서 만드는 가장 기본적인 깔루아 밀크칵테일입니다. 모카가루를 넣어서 모카커피형태로도 즐길수 있으며 우유와 깔루아가 섞이면서 만들어내는 물결무늬가 아주 인상적인 칵테일입니다.

 

2. 에스프레소 마티니 - Espresso Martini

깔루아와 보드카를 1:2의 비율로 섞은후 마티니잔에 따르고 커피빈 3~4개를 거품위에 띄워서 분위기를 내는 칵테일입니다. 같은회사이기 때문에 앱솔루트 보드카와 함께 연출한 레시피 콘텐츠가 많으며 바에서도 상당히 잘나가는 칵테일 종류중의 하나입니다.

 

3. B-52

커피리큐르, 크림리큐르, 오렌지리큐르 세가지 종류 술의 색과 밀도차를 이용하여 섞이지 않게 만드는 B52칵테일입니다. 보통 깔루아, 베일리스, 코앵트로 세가지 제품을 사용하며, 상큼한 오렌지맛과 크림의 부드러운 맛 그리고 커피의 향으로 마무리 짓는 칵테일로 불을 붙여 마시기도 하는 이색적인 칵테일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