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한류의 영향으로 가격이 오른 식재료 TOP3

by 디캔터 2025. 9. 8.
반응형

세계적인 한류 유행으로 한식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비빔밥, 떡볶이, 갈비, 불고기 등 다양한 한식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으며 이에따른 부작용(?)으로 가격이 오르는 식재료들도 있는데 한식의 세계화로 인해 가격이 오른 식재료 5가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골뱅이

골뱅이는 한국음식에서 골뱅이탕, 무침, 숙회 등 다양한 방식으로 조리되어 사랑받고 있으며 가격도 저렴하여 서민의 술안주로 널리알려져 있습니다.

 

한국에서 골뱅이 최대 수입처라 할 수 있는 영국에서는 오직 한국만을 위해 조업을 한다는 말이 있을정도로 어촌의 주요 수입원이며 다른 나라에서는 소비되지 않기 때문에 독점적지위로 많은 돈을 벌어들이는 아이러니한 현상이 벌어지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한류의 유행과 더불어 골뱅이는 먹방콘텐츠 및 여러 장면에서 외국인들에게 노출되어 기존 동아시아에서만 소비되던 것에서 벗어나 조금씩 세계적으로 범위를 늘려나갔으며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골뱅이의 가격은 조금씩 오르고 있는 실정입니다.

반응형

이런 추세라면 서민의 술안주로 사랑받는 골뱅이는 고급레스토랑에서만 보게될지도 모른다는 사실

 

삼겹살

삼겹살은 돼지의 갈비아래 배쪽에 붙어있는 부위로 기름기가 많아 고소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인상적이지만 해외에서는 지방끼가 많아 별로 선호하지 않는 부위로 여져졌습니다.

 

출처 - tvN식샤를 합시다

 

하지만 한국드라마나 영화에서 삼겹살을 먹는 장면들이 해외에서 큰 유행을 타게되며 많은 사람들이 삼겹살을 따라서 먹게되는 현상이 펼쳐졌으며 또한, 수많은 스트리머들의 삼겹살 먹방이 큰 호응을 얻어 수입삼겹살가격을 날이 갈수록 오르는 현상을 겪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수입삼겹살의 가격상승으로 삼겹살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많은 무한리필 고깃집들이 문을 닫게 되었으며 이에따라 삼겹살을 먹을때 이전보다 지출이 좀 더 많아지는 웃지못할 한류의 부작용(?)이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김은 해조류로 한국에서는 그냥도 먹고 말려서도 먹고 볶기도 하고 매우 다양하게 오래전부터 즐겨온 식재료입니다. 외국에서는 바다의 잡초(Seaweed) 즉 포괄적으로 해조류로 지칭되며 먹는 사람이 많지 않아 저렴한가격에 즐길수 있는 식재료였습니다.

 

하지만 한식의 유행으로 김밥은 건강식으로 유행을 타다 최근 케이팝데몬헌터스가 전세계적으로 히트하였고 작중에서 김밥을 먹는씬이 유명해짐에따라 많은 사람들이 김밥을 먹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김가격은 폭등하여 연일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으며 케테헌의 유행으로 인해 더욱 가파르게 가격이 오를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한류의 영향으로 가격이 오르는 전통식재료 3가지를 살펴보았으며 한류와 한식의 유행도 좋지만 저렴한 서민들의 음식가격이 오르지 않도록 재료수급이 활발히 진행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