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샤르트뢰즈 프랑스 약초성분 함유 리큐르

by 디캔터 2025. 2. 20.
반응형

샤르트뢰즈(Chartreuse)는 프랑스에서 만들어지는 여러가지 약초재료를 넣은 전통술로 1764년경 처음소개되었으며 현재까지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 전통주라 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 할 수 있지만 프링스를 대표하는 리큐르 제품으로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으며 많은 마니아층을 생성하고 있는 샤르트뢰즈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아롱 - Voiron

샤르트뢰즈는 프랑스 남부 리옹부근 부아롱 마울에 위치한 증류소에서 생산되는 리큐르입니다. 역사는 1084년 샤르트뢰즈 산속 깊숙한 곳에 위치한 라 그랑 샤르트뢰즈 수도원에서 만들어졌으며 전통적으로 이어오던 제조법은 1764년 최초로 레시피화 되어 판매되는 상품을 만들어내게 됩니다. 

 

샤르트뢰즈는 오랜 수도원의 역사에서 만들어져온 약초를 넣은 약용술로 그 인기가 더해지며 현재 유럽을 비롯한 여러국가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으며 이러한 역사는 독일의 예거마이스터나 다른 진 제품과 같이 수도원에서 역사를 가진 제품들과 비슷하기도 합니다.

약용재료 - Botanicals

 

 

샤르트뢰즈는 브랜디와 같은 증류주 베이스에 약용재료를 무려 130여가지나 사용하여 만들어내는 리큐르제품입니다. 보통 일반적인 진 (GIN) 제품들이 13가지 종류의 재료를 사용하는 것에 비하면 무려 10배나 많은 재료를 사용하여 독특하면서도 복합적인 맛과 향을 내는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통적인 제조방법을 알고 있는 사람은 수도원에서도 단 2명만이 남아있었으며 1840년 샤르퇴르즈는 오래도록 수도원에서만 전해지던 비법을 통해 대량제조를 시작하고 판매하기 시작하였으며 프랑스 전통 약용술의 타이틀로 거대한 성공을 거두게 됩니다.

샤르퇴르즈는 프랑스의 역사를 거의 900여년 동안 간직한 전통주라는 타이틀로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새로운 제품들도 출시하여 계속적으로 연구하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제품 종류

 

(좌)옐로우 (우)그린

 

샤르트뢰즈는 그린과 옐로우 2가지 색으로 구분되는 제품 라인업이 있으며 각기 다른 재료를 이용하여 만들어지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 샤르트뢰즈 옐로우 - 오렌지와 같은 시트러스 함속에 스파이시한 피니시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제품으로 130여가지 약용식물을 이용하여 제조되는 특징
  • 샤르트뢰즈 그린 - 강렬한 허브향과 솔잎과 같은 상쾌함이 독특한 맛과 향을 나타내는 제품으로 130여가지 약용식물을 이용하여 제조되는 특징을 가진 제품

 

제품 용량 도수 가격
샤르트뢰즈 옐로우 700ml 43% 8만~10만원
샤르트뢰즈 그린 700ml 55% 10만~12만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