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츠루우메 일본 리큐르 종류 및 가격

by 디캔터 2024. 4. 11.
반응형

츠루우메는 일본 와카야마현에서 만들어지는 과일 리큐를 제품으로 일본 헤이와주조에서 생산하며 천연 과일 과즙을 듬뿍 머금은 과실향과 맛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입니다. 일본 전국 리큐르 콘테스트에서 우승하며 이름을 날리기 시작하였으며 일본을 대표하는 과일을 이용한 제품으로 일본의 토속주로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손쉽게 찾아볼 수가 있어 많은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일본 리큐르의 대표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일본을 대표하는 과실을 이용하여 천연의 맛과 향을 내기 때문에 그냥 마셔도 되지만 탄산수와 함께 차갑게 즐기는 하이볼 형식이 무척 인기있는 음용법이며 낮은 알코올 도수로 인하여 술에 약한 사람도 부담없이 마실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

 

 

츠루우메 유즈

 

츠루우메의 가장 대표적인 제품인 츠루우메 유즈는 일본을 대표하는 천연 유자과즙을 50%이상 함유하여 진한 유자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며 일본 전국 리큐르 콘테스트에서 대상을 기록한 츠루우메의 가장 히트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품명 츠루우메 유즈 (鶴梅 ゆず)는 학을 나타내는 츠루(鶴)와 매실주를 나타내는 우메(梅) 그리고 유자를 뜻하는 일본어(ゆず)가 만나 이루어진 것으로 학과 매실주를 풍류의 시적표현으로 생각하는 일본인들의 즐거움을 나타내는 브랜드명이라고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츠루우메 이치고

 

 

생딸기의 과즙을 담아 딸기향과 맛을 내는 츠루우메 이치고는 진한 딸기향에 매실주의 산미가 어우러져 달콤함 첫맛에 부드러운 산미로 잡아주는 매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입니다. 딸기향만 첨가한 것이 아닌 천연딸기 과즙을 첨가한 리큐르 제품으로 매우 진한 딸기의 색이 일품이며 하이볼이나 칵테일의 재료로도 사용하기 좋아 인기가 점차 상승중인 차세대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츠루우메 칸쥬쿠

 

츠루우메 칸쥬쿠 제품은 잘익은 표현을 나타내는 칸쥬쿠(完熟)에서 알 수 있듯이 농익은 매실주의 진면목을 보여주는 츠루우메의 정체성을 가장 잘 나타내는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매실주의 숙성에서 우러나오는 상큼한 매실향과 농익은 매실에서 배어나오는 핑크색의 빛깔을 츠루우메의 상징인 학 디자인과 연결시켜 로맨틱한 빛깔의 패키지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며 맛과 향도 매실주의 진면목을 보여주는 제품으로 매실을 사랑하는 일본인의 취향을 그대로 반영하는 무척 일본스러운 전통 리큐르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표) 츠루우메 종류 및 가격

제품 츠루우메 유즈 츠루우메 이치고 츠루우메 칸쥬쿠
용량 720ml 720ml 720ml
도수 7% 7% 7%
가격 5만~6만원
3만~4만원(면세)
5만~6만원 5만~6만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