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아사히 쇼쿠사이 뜻, 가격, 먹는법

by 디캔터 2024. 1. 11.
반응형

국내 일본맥주 판매 1위업체인 아사히에서 뚜껑을 따서 마시는 생맥주 나마조키칸에 이어서 아사히 쇼쿠사이 제품을 한정판으로 출시하였으며 2024년 3월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2023년 7월 일본에서 출시 후 편의점 한정판으로 판매되어오고 있었으나 폭발적인 인기와 함께 매진행렬을 기록하였으며 이에 2024년 3월 5일 일본과 한국 모두 정식 제품으로 출시를 하게 된 것입니다.

 

쇼쿠사이 뜻

쇼쿠사이뜻

아사히 쇼쿠사이 (アサヒ食彩)는 음식 식(食) 채색할 채(彩) 한자를 일본어 발음으로 읽은 것이며 제품명이 한글 및 영문으로 쇼쿠사이(Shokusai)라고 표기가 되는 것입니다. 풀어말하면 '음식에 색채를 더하다'라는 뜻으로 캔맥주 뚜껑을 따서 생맥주와 같이 음식을 함께 즐기면 생맥주의 풍부한 맛과 향이 음식을 더욱 맛있게 츨기게 한다는 의미를 담은 제품 네이밍인 것입니다.

제품 홍보를 봐도 쇼쿠사이라는 네이밍에 걸맞게 흑백의 맥주제품이 뚜껑을 여는순간 거품과 향이 퍼지며 아름다운 색채로 바뀌는 것을 표현하고 있는 것을 살펴볼 수가 있습니다.

 

 쇼쿠사이 먹는법

쇼쿠사이-누끼

아사히 쇼쿠사이의 가장 큰 특징은 캔맥주제품이지만 일반 캔맥주와 같이 뚜껑을 젖혀서 조그마한 캔구멍으로 맥주를 마시거나 혹은 컵에 따라 마시는 제품이 아니라 캔맥주 뚜껑이 통째로 열리면 거품이 일어나도록 설계가 되어 있고 이를 생맥주잔과 같이 들고 마실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인것입니다. 이는 아사히가 나마조키를 통해 첫 선을 보인후 후속작으로 내놓은 두번째 제품입니다.

 

뚜껑을 여는법은 통조림의 뚜껑을 여는것과 같이 캡에 달린 손잡이를 반대방향으로 젖혀 틈새를 만든 후 당겨서 개봉하는 구조이며 개봉시 압착되어 있던 맥주캔에 공기가 들어가며 거품이 나오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뚜껑이 열려진 부분을 입에대고 마시면 연약한 입주변살이 베이는 것은 아닐까 걱정스러운 부분이 있을수 있지만 개봉면을 살펴보면 생각보다 뭉툭한 단면과 안쪽으로 말려져 마감처리된 부분을 볼 수 있어 생각보다 마감에 신경을 많이 쓴 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쇼쿠사이는 제품명을 설명할 때 말한대로 음식에 색채를 더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음식과 함께 즐기는 것이 좋으며 생맥주의 거품과 몰트의 향 그리고 프랑스산 아라미스 홉을 비롯한 5가지 홉(HOP)을 첨가하여 청량한 느낌이 어우러져 일명 식채(食彩)라는 기분을 느끼게 만드는 것이 특징입니다.

 

 

쇼쿠사이 가격

 

 

쇼쿠사이485

아사히 쇼쿠사이는 340ml, 485ml 두가지 용량의 제품이 있습니다.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으로 출시시에도 가격대는 일반 프리미엄 맥주보다 비싼가격대로 설정되어 있어 국내 출시시에도 아사히 나마조끼칸 제품보다 조금 더 비싼 가격대로 설정되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해보게 됩니다.

제품 아사히 쇼쿠사이 340 아사히 쇼쿠사이 485
용량 340ml 485ml
도수 5.5% 5.5%
가격 3,500 ~ 4,000원 5,500 ~ 6,000원

 

 

아사히 쇼쿠사이는 현재 일본에서 한정판으로 판매중이며 오는 3월5일 국내시장에 선보일 예정으로 상기 가격대는 일본판매 가격대에 비례한 예상수치이며 국내유통을 담당하는 롯데아사히주류에 가격정책에 의하여 변동될 수 있습니다. 국내 출시 예정인 나마조끼칸에 이은 아사히의 캔생맥주 두번째 제품 쇼쿠사이의 뜻과 특징 그리고 가격까지 모든것을 리뷰해보았습니다.

 

쇼쿠사이-나마조끼
(좌)아사히 쇼쿠사이 (우)아사히 나마조끼

아사히 쇼쿠사이가 국내에서도 나마조끼에 이어 연달아 성공을 거두게 될지 재미있게 지켜보아야겠습니다.

 

아사히 첫번째 캔생맥주 나마조키가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2023.04.20 - [정보] - 나마조키 거품나는 생맥주 리뷰

 

나마조키 거품나는 생맥주 리뷰

나마조키(生ジョッキ)는 2021년 4월 일본 아사히 맥주에서 출시한 신개념의 거품이 올라오는 생맥주 제품입니다. 일본어로 생맥주를 의미하는 나마비루 (生ビール)의 나마와 손잡이가 달린 맥주

smoothme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