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좋은데이 톡톡 스파클링 도수, 종류 및 가격

by 디캔터 2023. 11. 28.
반응형

좋은데이 톡톡은 무학에서 출시한 과일탄산주로 2021년 석류와 블루베리, 2022년 사과와 파인애플을 출시하여 다양한 과일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인 스파클링 제품입니다. 2023년에는 4가지 맛에 추가로 레몬도 출시하여 더욱 다양한 라인업을 완성하였으며 좋은데이 톡시리즈라고 불리기도 하는 특징을 가진 제품군입니다.

 

좋은데이 톡톡 특징

 

 

좋은데이 톡톡은 좋은데이 소주를 생산하는 경남 창원에 본사를 둔 (주)무학에서 생산하는 리큐르 제품입니다. 좋은데이는 2023년 기준 국내 소주시장 점유율 3위를 차지하는 전국구 소주로 2006년 출시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좋은데이의 히트에 힘입어 좋은데이소주를 베이스로하는 과일소주와 스파클링 제품이 출시된 것입니다.

여기에서 국내 소주 판매순위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2022.04.01 - [정보] - 국내 소주 판매순위 TOP10

 

국내 소주 판매순위 TOP10

대한민국의 가장 인기 주류는 소주이며 지역적으로 다양한 종류의 소주들이 널리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한국인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는 소주 중에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제품은

smoothmen.tistory.com

 

 

(좌)이슬톡톡 (중)좋은데이 톡톡 (우)순하리 소다톡

소주판매순위 상위 3개 회사는 모두 각 소주제품을 베이스로 한 스파클링 제품들을 연이어 출시하였으며 참이슬을 베이스로한 이슬톡톡, 롯데주류의 순하리소다톡 그리고 좋은데이의 톡톡 제품을 각각 서브브랜드로 가지고 있으며 주류회사별로 다양한 과일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기도 합니다.

 

좋은데이 톡톡 종류 및 가격

 

2021년 출시

좋은데이 톡톡은 2021년 블루베리와 석류제품이 처음으로 출시되었으며 제품의 색상을 나타내는 디자인 패키지로 인기를 얻어 안정적으로 시장에 안착하게 됩니다. 경남에 연고를 둔 향토 주류업체로 경남, 부산, 울산 지역에서 큰 인기몰이를 하였으며 좋은데이의 전국적인 공급망에 힘입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됩니다.

(좌)2022년 출시 사과, 파인애플 (우)2023년 출시 레몬

블루베리와 석류 맛의 좋은데이 톡톡이 성공함에 따라 2022년에는 사과와 파인애플 맛과 향의 신제품을 출시하였으며 2023년에는 레몬제품까지 출시하는 등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으며 투명한 유리병에 과일과 맞춘 포인트 컬러의 정체성을 유지하고 있는 것이 보입니다. 좋은데이 톡시리즈는 알코올 도수 5%의 리큐르 제품으로 맥주와 비슷한 알코올도수를 보여주며 청량함이 특징으로 가벼운 술자리를 즐기려는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제품 좋은데이 톡톡 
용량 360ml
도수 5%
가격 1,500 ~ 2,000원

 

 

좋은데이 톡톡 마케팅

 

좋은데이 소주 성공에 힘입어 탄생한 좋은데이 톡톡은 소셜미디어 활동을 통하여 제품을 홍보 젊은세대를 대상으로 폭넓은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제품의 색상을 이용하여 텔레토비를 연상케하는 광고홍보를 진행하고 있어 온라인상에서 MZ세대를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고 퍼지며 하이트진로의 이슬톡톡과 함께 스파클링 리큐르 제품중에서 인기가 많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학에서 출시한 좋은데이를 베이스로한 스파클링 리큐르 제품 좋은데이 톡톡의 모든 것을 리뷰해 보았습니다. 저도주, 과일소주에서 스파클링에 이르기까지 소주업체별로 제품 다양화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시장 상황을 알게 되었으며 앞으로 소주베이스의 어떠한 신제품들이 나올지 기대가 되는 상황으로 관심있게 지켜보아야 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