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농협 하나로마트 주류 종류 및 술 가격

by 디캔터 2023. 5. 15.
반응형

농협 하나로마트는 국내 농수산물 등 식자재의 비율이 높아 대형마트 휴무일에도 쉬지 않는 매장으로 접근성이 좋아 사람들이 많이 찾는 마트입니다. 오늘 방문한 하나로마트 창동점은 농수산물 매출 비중이 55%이상으로 의무휴업일이 없어 일요일에도 방문이 가능한 장점과 식당운영 등 개인사업자를 위한 전용 식자재마트를 운영하고 있어 비교적 높은 연령대의 손님들이 많으며 이러한 특징을 가진 매장에선 어떠한 주류가 진열되어 있는지 종류과 가격을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류코너 진열대 가장 가까운쪽부터 살펴보니 농협이라는 토속적인 특색이 있어서이닞 전통주가 자리잡고 있는 모습입니다.  매취순, 연남연가, 여수밤바다, 보해 복분자 상품의 배너가 걸려있고 아래로는 해당 제품 및 한라산 등 여러 소주가 진열되어 있는 모습이 다른 주류매장이 위스키나 와인을 주력으로 입구에 진열하는 것과는 대조적인 모습입니다.

 

옆쪽의 진열대를 보니 문배술, 경주 법주, 소곡주, 설중매 등 전통주와 공부가주, 연태고량주 등 고량주가 섞여서 진열되어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역시 손님들이 나이대가 있어서인지 가장 잘 보이는 곳에 나이가 비교적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전통주와 고량주를 진열해놓은 모습이 열일하는 구나 하고 느끼게 됩니다.

 

백세주, 산사춘, 화랑, 명작복분자, 예담 아래쪽으로 계속 전통주 라인업이 진열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엄밀히 따지면 전통주를 모방한 리큐르이지만 일반적으로 전통주라고 불리우는 제품들이 한곳에 진열되어 있는 것이 역시 사람들이 술에 대해 인식하는 것이 비슷하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옆쪽으로는 본격적인 전통소주와 고량주 그리고 청주라인업이 진열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금용 고량주, 이과두주, 연태구냥플러스, 려, 한산소곡주, 제갈량가주, 화요, 느린마을 소주, 일품진로, 화요 등 전통소주와 고량주가 상단진열대에 배치되어 있고, 백화수복, 경주법주 골드, 천수만복 등 다양한 청주의 라인업은 아래쪽에 진열되어 있습니다. 

 

전통주와 고량주 옆으로는 소주와 맥주, 막걸리가 진열되어 있어 별다른 특색은 보이지 않지만 단독 진열장을 두고 신제품 켈리맥주가 공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이 눈에 들어오고 이에 질세라 클라우드에서도 프로모션 매대가 바로 옆에 위치한 모습을 보면서 켈리가 쏘아올린 작은공이 소비자로서는 즐겁게 돌아오는 모습에 다양한 상품들이 출시되어 좀더 경쟁이 많아지길 잠깐 생각해봅니다.

 

주류매대 한쪽에 별도로 구성된 와인, 위스키 매장을 보니 역시 주로 판매되는 전통주, 소주, 맥주는 가장 눈에 잘 띄는 곳에 진열하고 와인, 위스키 등 마진이 높은 상품들은 별도 매장을 꾸며 판매사원을 운영시키는 시스템이구나 하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와인, 위스키 매대 안쪽부터 살펴보니 가장 눈에 잘 띄는 곳에는 역시 국내 위스키판매 1위의 발렌타인 위스키 시리즈가 진열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다양한 시리즈부터 발렌타인 버번 7년까지 종류별로 진열되어 있으며 발렌타인 옆에는 신기하게 로컬위스키인 골든블루가 진열되어 있는 모습도 보입니다. 뜬금없는 국산위스키라니 나이대를 고려한 배치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발렌타인 아래쪽으로는 와일드터키, 시바스리갈, 그리고 연태고량주가 진열되어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와인, 위스키 코너에 뜬금없는 고량주라니 놀랄법도 하지만 역시 주 소비 연령대를 고려하면 이해가 가는 진열방식입니다.

 

옆의 매대를 보면 발렌타인의 영원한 라이벌 조니워커 시리즈와 싱글톤 위스키가 진열되어 있고 윈저, 쿠퍼독, 벨즈, 스카이 보드카 그리고 제갈량가주 까지 보입니다. 역시 주소비 연령층을 고려한 배치라는것에 이해가 가고 있습니다.

 

스카치블루와 조니워커레드를 꼭 빼닯은 존바위스키, 잭다니엘, 말리부, 호세쿠엘보, 앱솔루트 보드카, 깔루아, 예거마이스터 농협하나로마트의 위스키매대에 진열된 제품들은 하나같이 대중적인 것들이며 특이한 제품들은 잘 보이지 않는 것으로 보아 제품을 받아들일때 참으로 보수적으로 진행한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색다른 제품이 없는지 옆쪽의 매대도 전부 살펴보아도 엑스레이티드, 글렌그란트, 캄파리, 버니니 등 대중적인 제품들이 주로 진열되어 있고 남은 공간에는 토닉워터와 탄산수가 진열되어 있는 모습을 보니 제품종류가 많지 않고 참으로 보수적으로 주류매대를 운영한다고 생각되며 젊은 사람취향은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위스키, 증류주 관련 진열대를 모두 둘러보고 매장앞을 보니 조촐한 단독매대가 꾸며져 있지만 별로 구매욕을 불러 일으키는 구성이 아니라는 것을 느끼게되고 안타까운 마음이 들게 됩니다. 

농협 하나로마트의 주류 리스팅 및 가격을 조사해보았으며 상당히 대중적이며, 별다른 프로모션이 없는 것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농협하나로마트에서 다양한 주류 종류 및 프로모션을 볼 수 있기를 바라며 발품조사를 마무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