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헨드릭스 진 종류 및 가격

by 디캔터 2022. 11. 30.
반응형

헨드릭스 진 팰리스

헨드릭스 진은 1999년 비교적 최근에 런칭한 진 브랜드로 스코틀랜드의 헨드릭스 진 팰리스 (Hendrick's Gin Palace)에서 만들어지는 프리미엄급 제품이며 현재 윌리엄그랜트앤선즈사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헨드릭스 진 팰리스에 위치한 2가지종류의 증류기를 사용하여 원액을 증류 독특한 맛과 향을 자아내는 것이 특징인 제품으로 두가지 증류기에서 얻어진 원액을 블렌딩하여 헨드릭스만의 독특한 풍미를 자아내는 것입니다.

 

진을 증류할때 독특한 풍미를 내기위해 넣는 재료들을 보태니컬(Botanical)이라고 부르며 핸드릭스진에는 주니퍼베리, 오렌지 및 레몬 껍질, 엘더플라워, 안젤리카 뿌리 등 다양하고 독특한 재료들을 사용하여 헨드릭스만의 맛과 향을 내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레슬리 그레이시

이러한 헨드릭스의 제조과정은 마스터 디스틸러 레슬리 그레이시 (Lesley Gracie)에 의해서 관리되고 있으며 그레이시는 윌리엄그랜트앤선즈의 장인 데이비드 스튜어트와 협업을 통해 헨드릭스 진을 탄생시킨 장본인이기도 합니다.

헨드릭스 진의 역사와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그렇다면 헨드릭스 진은 어떠한 종류가 있으며 가격대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헨드릭스 진 오리지널 (Hendrick's Gin Original)

헨드릭스진

헨드릭스의가장 기본제품군인 오리지널로 장미와 오이를 넣어 먹는 것으로 특유의 마케팅 포인트를 삼고 있는 제품으로 유명합니다. 두개의 증류기로 증류한 원액에 카모마일, 주니퍼베리, 레몬,오렌지 껍질 등 11가지의 보태니컬을 첨가하여 독특한 맛과 향을 자랑하며 오이를 첨가해서 먹으면 다양한 재료들의 향이 더욱 돋보이게 도와주는 헨드릭스 제품군중 가장 유명한 오리지널 제품입니다.

제품 헨드릭스 오리지널 진
용량 700ml
도수 41.4%
가격 5만~7만원

 

 

2. 핸드릭스 넵튜니아 (Hendrick's NEPTUNIA)

헨드릭스 넵튜니아

헨드릭스의 한정판 신제품으로 그리스 로마신화의 바다의 신에서 브랜드 네이밍을 한제품으로 스코틀랜드 해안가에서 파도가 전해주는 아름다운 선율에 영감을 받아 탄생한 레슬리 그레이시의 역작이라고 평가받는 제품입니다. 2020년 미드서머솔티스 2021년 루나에 이어서 2022년 출시된 리미티드 제품군으로 시트러스한 뒷맛이 바닷가의 상쾌함을 전해주는 느낌을 전달하는 특이한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헨드릭스 넵튜니아
용량 700ml
도수 43.4%
가격 5만~7만원

 

 

3. 헨드릭스 루나 (Hendrick's LUNAR)

헨드릭스 루나

제품명 루나 즉 달을 표현한 네이밍에서 알 수 있듯이 부드럽고 아로마틱한 향이 일품인 헨드릭스 진의 리미티드 제품군입니다. 2021년 출시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검은색의 헨드릭스 병과 잘 어울리는 달을 활용한 일러스트가 예술적인 느낌을 전해주는 맛과 디자인 모두를 사로잡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헨드릭스 루나
용량 700ml
도수 43.4%
가격 5만~7만원

 

반응형

 

4. 헨드릭스 오비움 (Hendrick's ORBIUM)

헨드릭스 오비움

천체를 형상화한 디자인이 이색적인 헨드릭스 오비움 제품은 헨드릭스 리미티드 제품군 중 가장 색다른 스타일의 디자인과 블렌딩으로 평가받고 있는 제품이며 특히, 천체를 안구로 표현하는 디자인은 극과극의 평가를 받는 매우 호불호가 갈리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단맛과 꽃의 향이 강조된 제품으로 칵테일로 많이 사용되기도 하며 국내에서는 매우 찾아보기 힘든 제품입니다.

제품 헨드릭스 오비움
용량 700ml
도수 43.4%
가격 -

 

 

5. 헨드릭스 아마조니아 (Hendrick's AMAZONIA)

헨드릭스 아마조니아

아마존 밀림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리미티드 제품군으로 아마조니아라는 네이밍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마존 밀림을 연상케하는 상큼한 열대과일들의 맛과 향 그리고 풀내음이 가득한 제품으로 매우 인기가 좋으며 면세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헨드릭스 오리지널 진
용량 1000ml
도수 43.4%
가격 6만~7만원 

 

 

헨드릭스 진 칵테일 (Cocktails)

 

헨드릭스 오이헨드릭스 칵테일

헨드릭스 진은 진한 장미와 오이향이 특색인 진 제품으로 향을 더욱 극대화 하기 위하여 오이를 넣어 마시는 것이 일반적인 음용방법입니다. 오이를 취향에 따라 가로, 세로 썰기를 해서 미적인 일체감까지 연출할 수 있으며 칵테일 제조방법도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토닉워터와 오이를 활용한 진토닉이 가장 유명합니다.

진토닉 만드는법

  • 목이 긴 롱글래스에 헨드릭스 진 30oz (1잔)를 따른다.
  • 얼음을 글래스에 가득채운후 토닉워터를 가득 따른다.

오이를 취향대로 썰어 가니쉬로 활용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