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뵈브 클리코 종류 및 가격

by 디캔터 2022. 11. 25.
반응형

뵈브 클리코는 프랑스 샴페인 브랜드로 노란색을 마케팅 포인트로 쓰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판매량이 많고 인기가 높은 제품입니다. 

 

샴페인 이름인 뵈브 클리코 (Veuve Clicquot)는 불어로 미망인을 나타내는 뵈브와 이름 클리코의 합성어로서 즉, 클리코 미망인이라는 뜻을 가지는 제품명입니다. 1772년 뵈브 클리코 여사에 의해서 설립하여 1775년 첫 샴페인 제품을 내놓았으며 미망인으로서 샴페인 회사를 잘 운영하여 번창시키며 오늘날 유명한 제품으로 만든 초석을 다지게 된 것입니다.

 

프랑스 샹파뉴 지역에 위치한 뵈브클리고 하우스는 그랑크뤼와 프리미에크뤼에 걸쳐 약 390헥타르 규모를 자랑하고 있으며 일조량과 강수량이 좋아 샴페인을 위한 최고의 포도품종을 키워내는 특징인 모든 요소 떼루아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상파뉴 샴페인하우스 지하에 위치한 별도의 숙성공간에서 전통공법에 따라 샴페인을 숙성시키며 맛과 품질을 조절하며 현재 샴페인 하우스의 모든 관리는 세계적인 대기업 LVMH에 흡수되어 관리되고 있는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반응형

 

1. 뵈브 클리코 (Veuve Clicquot Yellow Label Brut)

뵈브 클리코의 특성을 가장 잘 나타내는 기본 제품인 옐로우 브뤼입니다. 뵈브클리코의 시그니처 색상인 노란색 라벨을 강조한 제품으로 피노누아와 뫼니에, 샤르도네의 블렌딩으로 만들어지며 과실향과 어우러지는 시금한 맛과 독특한 스모키향이 특성인 샴페인 제품입니다.

제품 뵈브 클리코 옐로우 라벨
품종 피노누아 50~55%, 피노 뫼니에 15~20%, 샤르도네 28~33%
용량 750ml
도수 12%
가격 7만~10만원

 

 

2. 뵈브 클리코 엑스트라 브뤼 엑스트라 올드 (Extra Brut Extra Old)

뵈브클리코의 엑스트라 브뤼 당도의 제품으로 단맛이 적고 신맛이 강한 특성을 지니고 있는 제품입니다. 10년이상 숙성한 제품군으로 국내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뵈브 클리코 엑스트라 브뤼
품종 피노누아 45%, 피노 뫼니에 28%, 샤르도네 27%
용량 750ml
도수 12%
가격 -

 

 

3. 뵈브 클리코 데미섹 (Veuve Clicquot Demi Sec)

일반 브뤼 제품보다 당도가 상당히 높은 데미섹 제품군으로 하얀색 라벨에 노란색 포인트를 준것이 특징이며 매우 달콤함이 느껴지는 제품군입니다. 설탕이 리터당 45g이나 함유되어 브뤼 제품보다 당도가 3배이상 높으며 단맛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이 매우 좋아하는 제품군이기도 합니다.

제품 뵈브 클리코 데미섹
품종 피노누아 45%, 피노 뫼니에 30~35%, 샤르도네 20~25%
용량 750ml
도수 12%
가격 7만~10만원

 

 

4. 뵈브 클리코 로제 (Veuve Clicquot Rose)

핑크색과 노란색의 라벨이 잘 어우러진 로제 제품으로 브뤼 등급의 당도를 지니고 있어 드라이한 맛이 느껴지는 제품입니다. 산딸기 등 붉은 과일류의 향과 아로마가 후각을 사로잡고 바디감이 넘치는 샴페인 제품으로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뵈브 클리코 로제
품종 피노누아 50~55%, 피노 뫼니에 15~20%, 샤르도네 28~33%
용량 750ml
도수 12%
가격 9만~12만원

 

 

5. 뵈브 클리코 리치 (Veuve Vlicquot Rich)

뵈브 클리코 리치 제품은 칵테일을 겨냥하여 나온 매우 당도가 높은 제품으로 리터당 설탕함유량이 무려 60g이나 되는 단맛이 엄청 강한 스파클링 제품군입니다. 당도가 너무 강하기에 얼음에 타서 칵테일 혹은 하이볼과 같은 형식으로 즐기도록 마케팅을 하고 있으며 리치 로제 제품의 경우 레드와인을 블렌딩하여 핑크색으로 색을 맞춘 블렌딩 기법의 로제로 저렴하게 즐길수 있는 제품을 표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제품 뵈브 클리코 리치
품종 피노누아 40~45%, 피노 뫼니에 30~35%, 샤르도네 20~25%
용량 750ml 
도수 12%
가격 10만원 이상

 

 

6. 뵈브 클리코 라 그랑 담 (Veuve Clicquot La Grande Dame)

뵈브클리코의 리미티드 제품군이 라 그랑 담은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업을 통하여 독특한 디자인의 라벨과 케이스로 만들어지는 한정판 제품으로 샴페인에 관심있는 소수 마니아층을 겨냥한 한정판 제품군입니다.대체로 피노누아와 샤도네이의 블렌딩으로 만들어지며 15년 이상 숙성시킨 원액을 사용하여 만드는 하이엔드급의 제품입니다.

제품 뵈브 클리코 라 그랑 담
품종 피노누아 90%, 샤르도네 10%
용량 750ml
도수 12.5%
가격 30만원 이상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