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제임슨 위스키 종류, 가격, 맛, 먹는법

by 디캔터 2020. 10. 13.
반응형

제임슨 위스키는 아일랜드에서 생산된 아이리시 위스키 (Irish Whiskey)이며, 창립자 존 제이슨에 의하여 1780년 아일랜드 더블린에 위치한 제임슨 증류소에서 생산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아이리시 위스키의 대명사로 알려져있는 제임슨의 종류와 정보 맛과 먹는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제임슨 스탠다드 (Jameson Standard)

(좌)200ml (중)700ml (우)1000ml

 

제임슨위스키의 가장 기본이 되는 제품군으로서 연산표기를 하지 않은 NAS제품이며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스위트한 향과 부드러운 피니시로 유명하며 많은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품 제임슨 스탠다드
용량 700ml
숙성 NAS (미표기)
가격 3만~5만원

 

 

2. 제임슨 12년

(좌)Special Reserve (중)Distillery Reserve (우)Asian Dutyfree

 

12년 숙성시켜 숙성년수를 표시한 제품으로 일반적으로 셰리오크에서 숙성시킨 스페셜제품과 최적의 오크통에 숙성시킨 디스틸러리 제품군이 존재한다. 

제품 제임슨 12년
용량 700ml
숙성 12년
가격 5만~7만원

 

 

3. 제임슨 18년

18년 동안 숙성시킨 몰트제품으로 제임슨위스키의 최고급 라인업 제품입니다. 쉐리캐스크에서 숙성시키다 출시전 6개월간은 버번캐스크를 사용하여 더욱 스위트하고 강한 향을 내도록 제조되었으며 보통 43%의 도수를 가지지만 50%이상의 Cack Strength 제품군과 리미티드 제품군도 다수 출시하고 있습니다.

제품 제임슨 18년
용량 700ml
숙성 18년
가격 9만~13만원

 

 

4. 제임슨 The Whiskey Makers Series

더 위스키 메이커스 시리즈는 블렌디드 위스키인 제임슨의 블렌디드마스터 및 증류소별로 원액을 선별하고 블렌딩하여 만들어낸 제품군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제품 제임슨 위스키 메이커스 시리즈
용량 750ml
숙성 NAS (미표기)
가격 8만~12만원

 

 

5. 제임슨 Caskmates Series

 제임슨 위스키는 보통 쉐리캐스크를 이용하여 숙성시키는것이 일반적인 제품군이지만, 캐스크에 따라 제품군을 나누기도 합니다. 흑맥주나 인디아 페일 에일을 숙성시킨 캐스크를 사용하여 새로운 맛을 만들어내는가 하면 캐스크 안쪽을 두번 태워서 스모키하고 강한 바닐라향을 지니게 만든 블랙배럴 제품군 등이 있습니다.

제품 제임슨 캐스크메이트 시리즈
용량 750ml
숙성 NAS (미표기)
가격 5만~8만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