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818 켄달제너 데킬라

by 디캔터 2024. 2. 19.
반응형

818-데킬라

818 데킬라는 멕시코 할리스코 주에서 생산되는 프리미엄 제품으로 미국 모델이자 인플루언서로 유명한 켄달 제너(Kendall Jenner)의 데킬라로 잘 알려져 있는 술이기도 합니다.

 

 

켄달제너

켄달제너-데킬라

켄달제너는 인스타그램 3억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전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셀럽이라 할 수 있으며 그녀가 2021년 런칭한 818데킬라는 미국뿐아니라 전세계적인 주목을 받으며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818 데킬라 제품명의 뜻은 켄달제너가 어릴때 살았던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샌 페르난도(San Fernando)의 지역번호이며 본인 고향에 대한 향수를 담은 의미에서 네이밍한 제품명인 것입니다.

 

 

818 데킬라 종류 및 가격

 

1. 818 블랑코 (Blanco)

데킬라 증류 후 숙성과정을 거치지 않은 원액 그대로 병입한 제품으로 투명한 색의 데킬라 원액 그대로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제품입니다. 매우 깔끔한 데킬라 원액 그대로의 맛과 향을 나타내주며 바닐라 향으로 피니시하는 원초적인 느낌을 잘 살린 데킬라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2. 818 레포사도 (Reposado)

데킬라 증류원액을 프렌치 오크와 아메리칸 오크 캐스크를 사용하여 최소 3개월간 숙성시켜 담아낸 레포사도 제품은 오크통의 진액이 스며들어 옅은 갈색을 띄는 것을 볼 수 있으며, 부드러운 캐러멜과 바닐라의 맛을 느낄수가 있고 다양한 로스팅 향으로 마무리짓는 제품입니다. 최대 1년까지 숙성시킬 수 있는 레포사도 등급에는 조금 아쉬운 숙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3. 818 아네호 (Añejo)

데킬라원액을 오크통에 1년 이상 숙성시킨 제품으로 레포사도 제품에 비하여 짙은 색과 함께 높은 풀바디감을 느낄 수 있는것이 특징입니다. 캐러멜과 초콜렛의 달콤한 맛과 향 뒤에 오렌지와 같은 다양한 과실향으로 마무리하는 것이 특징이며 숙성연수에 따라 부드러움이 높아진 것이 좋지만 최대 3년까지 숙성시키는 아네호 등급기준에서 보았을때는 조금 아쉬운 수준으로 볼 수 있습니다.

 

4. 에잇 리저브 (EIGHT RESERVE)

818 데킬라의 가장 프리미엄 라인업 제품인 에잇 리저브는 제품명대로 데킬라 원액을 무려 8년간 프렌치 오크와 아메리칸 오크 캐스크를 이용하여 숙성시켜 만들어낸 제품으로 818 데킬라 제품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대중들에게 각인시키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한 제품이기도 합니다.

반응형

 

8년 숙성 원액 외에도 제품 디자인 또한 프리미엄의 이미지를 위하여 일반적으로 생산되는 유리병이 아닌 세라믹을 이용한 수제 도자기를 장인이 생산하여 담아내는 것으로 유명하며 이러한 차별화로 인하여 수집가들의 욕구를 자극하는등 인기몰이를 통해 많은 인기를 얻게되는 원동력이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품 818 블랑코 818 레포사도 818 아네호 에잇 리저브
용량 750ml 750ml 750ml 750ml
도수 40% 40% 40% 50%
가격 (미국기준) $35~ $40~ $55~ $200~

 

 

국내 출시

 

켄달제너의 데킬라 818은 2024년 2월 국내 첫 런칭되며 다양한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첫 선을 보입니다. 국내 수입사인 국순당은 2월23일부터 3월7일까지 더 현대 서울 지하 1층 메인 행사장에서 기념 팝업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해당 행사에서 다양한 818 데킬라는 시음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켄달제너의 테킬라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은 818 제품이 국내에서도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흥행에 성공할 수 있을지 연예인 주류사업이 활발해지는 요즘 상당히 재미있게 지켜보게 될 상품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