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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로 로시 상그리아 종류 및 가격, 먹는법

by 디캔터 2024. 1.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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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로 로시는 미국의 대표 와인 브랜드로 국내에서는 저가형와인으로 잘 알려져 있어 코스트코나 대형마트 그리고 와인샵에서 가성비로 매우 인기가 높은 와인제품입니다. 대용량 저가 와인이자 상그리아로도 잘 알려진 칼로로시의 종류 및 가격 그리고 역사까지 칼로로시의 모든것을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칼로로시 역사

칼로로시는 찰스 칼로 로시 (Charles Carlo Rossi)에 의하여 1975년 설립된 와이너리에서 생산되어지고 있는 미국 대표 와인 브랜드입니다. 칼로 로시는 1953년부터 현재 미국의 가장 큰 와인회사로 평가받는 E&J갈로에서 근무하였으며 그곳에서 친구이자 훗날 미국와인업계의 대부로 성장하는 어네스트 갈로 (Ernest Gallo)를 만나게 됩니다.

어네스트 갈로의 와인생산기술과 칼로 로시의 영업수완은 E&J Gallo를 미국 최고의 와인회사로 성장시키는 믿거름이 되었으며 이러한 빠른 성장을 배경으로 칼로 로시는 자신의 브랜드를 런칭하며 갈로와 함께 미국을 대표하는 칼로로시를 창시하게 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칼로로시의 이러한 성공은 저렴한 가격대의 가성비 좋은 마케팅이 큰 저력으로 작용하였으며 현재도 칼로로시 와인 레이블에는 창시자 칼로로시와 함께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가벼운 테이블와인이라는 것을 강조하여 넓은 시장 점유율을 통한 성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칼로로시 종류 및 가격

 

1. 상그리아

(좌)상그리아 (중)핑크 모스카토 상그리아 (우)모스카토 상그리아

 

칼로로시의 가장 히트상품이라고 할 수 있는 상그리아 라인업입니다. 와인베이스로 여러가지 과실을 섞어 즐기는 칵테일을 뜻하는 상그리아에 걸맞게 레드와인과 화이트와인을 이용하여 다양한 과실원액을 첨가하여 독특한 맛과 향을 낸 제품들로 차갑게 즐기기 좋으며 750ml부터 1.5ℓ 그리고 4ℓ에 이르기 까지 대용량으로 판매하는 것이 특징으로 업소에서도 칵테일 대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용량과 저렴한 가격으로 무척인기가 많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좌)워터멜론 (중)파인애플 (우)라즈베리

 

기존 레드와인과 모스카토를 사용하던 제품외에 인기를 끌면서 현재는 다양한 과실의 맛과 향을 첨가한 제품들도 선을 보이고 있으며 수박맛의 워터멜론과 파인애플, 라즈베리 등 다양한 맛과 향을 선보이고 있어 얼음에만 첨가하여 마시면 손쉽게 칵테일을 만들수 있으므로 매우 편리하며 칼로로시의 가장 인기가 높은 브랜드 제품군이기도 합니다.

제품 상그리아 핑크 모스카토 상그리아 모스카토 상그리아
용량 750ml, 1.5ℓ, 3ℓ, 4ℓ 750ml, 1.5ℓ, 3ℓ, 4ℓ 750ml, 1.5ℓ, 3ℓ, 4ℓ
 도수 10% 10% 10%
가격 3만~4만원 (4ℓ) 3만~4만원 (4ℓ) 3만~4만원 (4ℓ)

 

 

2. 레드와인

(좌)버건디 (중)파이사노 (우)스위트레드
(좌)까베르네소비뇽 (중)끼안띠 (우)메를로

칼로로시의 레드와인 라인업 제품군입니다. 포도 품종 및 산지에 따라 네이밍하는 것이 특징으로 품종별로 메를로와 까베르네소비뇽으로 나뉘고 지역별로 프랑스의 버건디, 이탈리아의 끼안띠, 스페인의 파이사노로 구분되며 맛으로는 달콤한 맛을 강조한 스위트 레드 제품이 있습니다. 가볍게 즐기기 좋은 테이블 와인들로 용량이 큰것이 특징입니다.

 

3. 화이트 와인

(좌)샤블리 (중)샤도네이 (우)라인

 

칼로로시의 화이트와인 라인업입니다. 레드와 마찬가지로 포도품종인 샤도네이 지역명인 샤블리와 라인으로 제품이 나뉘는 것이 볼 수 있으며 1.5 ℓ 부터 시작하는 무척 대용량 와인의 모습에 업소에서 사용하거나 두고두고 칵테일로 사용하기 좋은 칼로로시의 특성을 그대로 보여주는 제품군으로 볼 수 있습니다.

 

4. 로제 와인

(좌)스위트레드 (중)스위트로제 (우)화이트 진판델

칼로로시의 로제와인 라인업으로 스위트 레드와 마찬가지로 달콤한 맛과 향이 특징인 스위트 로제 그리고 미국의 대표 포도품종인 진판델을 이용하여 로제와인을 만든 화이트 진판델 제품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스위트 레드와 스위트 로제를 비교하면 핑크빛이 선명하게 나타나는것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로맨틱한 색깔로 칵테일을 만들기 좋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칼로로시 레드 와인 칼로로시 화이트 와인 칼로로시 로제 와인
용량 1.5ℓ, 3ℓ, 4ℓ 1.5ℓ, 3ℓ, 4ℓ 1.5ℓ, 3ℓ, 4ℓ
도수 12~13$ 10.5% 12~13%
가격 2만~3만원 ( 4ℓ) 2만~3만원 ( 4ℓ) 2만~3만원 ( 4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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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로로시 먹는법

칼로로시는 대용량 테이블 와인으로 그냥 마셔도 되지만 즐기는 방법이 여러가지라 다양한 방식으로 즐기는 것이 특징인 와인제품입니다. 첫번째로 과일을 갈아서 만든 주스에 칼로로시를 첨가하여 과일칵테일의 형태로 즐기는 것이 현지에서 가장 흔한 음용방법으로 가벼운맛과 향의 칼로로씨를 더욱 받쳐줄 수 있는 음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화이트 상그리아 혹은 칼로로시 화이트에 탄산수와 과일을 띄워서 스파클링 와인의 스타일로 즐길 수가 있으며 상그리아에 얼음과 과일을 가득 넣고 정통 상그리아 형식으로 즐기는 방법이 보편적입니다. 이는 모두 가벼운 맛과 향의 칼로로시를 과일들이 보충해주는 상그리아 스타일로 칼로로시를 대표하는 상그리아 제품군이 매우 중요한 것을 느끼게 하며칼로로시의 정체성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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