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2024 소주 출고가 인하 제품목록 및 가격

by 디캔터 2023. 12. 28.
반응형

2024년 정부가 주류가격 안정화를 유도하기 위하여 소주제품에 기준 판매비율을 도입하여 출고가 인하를 유도하고 이로 인해 많은 소주 회사 제품들이 현재 선제적으로 출고가 인하를 단행하고 있습니다. 기준 판매비율 도입에 따라 판매비율이 높은 소주제품이 최대 10.6%의 높은 인하율을 보여주게 될 것으로 예측되며 소주 판매 1위의 하이트진로가 참이슬 출고가를 지난 22일 1,247원에서 1,115원으로 10.6% 인하하여 다른 업체들도 경쟁적으로 인하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하이트진로 - 참이슬, 진로이즈백

 

(좌)희석식소주 (우)과일소주 리큐르

소주업계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하이트진로는 대표제품 참이슬과 진로이즈백 모두 10.6% 가격인하를 22일 시행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참이슬 출고가는 기존 1,247원에서 1,115원으로 132원 인하하였으며 출고가 인하에 따라 소비자가격도 낮춰서 판매예정입니다. 자몽에이슬, 청보도에이슬과 같은 하이트진로의 과일소주 제품군은 리큐르로 분류되기 때문에 10.1%인하폭을 보였으며 참이슬제품과 마찬가지로 소비자가격 또한 인하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무학 - 좋은데이

 

하이트진로, 롯데칠성음료에 다음으로 3위의 판매량을 가진 무학의 좋은데이 또한 22일 하이트진로와 함께 선제적으로 대표제품 좋은데이의 가격인하를 단행하였습니다. 정부의 기준 판매비율 시행 예고 후 가장 빠르게 반응을 보인것이라고 볼 수 있으며 이는 예정보다 열흘가량 앞당겨 인하한 것으로 고물가로 고통받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주는 방향으로 가격인하를 빠르게 단행하였다고 보는것이 많은 사람들의 예측입니다. 무학의 과일소주 시리즈는 역시 리큐르로 분류되어 최대 10.1%의 하락율을 보일 예정입니다.

 

롯데칠성음료 - 처음처럼, 새로

 

(좌)처음처럼 (우)새로

국내 2위의 롯데칠성음료의 처음처럼과 새로는 2024년 1월 1일부터 대표제품 처음처럼과 새로의 출고가를 각각 4.5%, 2.7% 인하예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다른 경쟁업체에 비하여 낮은 출고가 할인율로써 경쟁업체의 선제적 할인 및 할인율과 비교가 되는 모습이지만 롯데칠성 관계자에 따르면 출고가 조정 이후에도 동종업계 출고가 대비 저렴한 수준을 유지한다라고 밝혔습니다.

 

금복주 - 참소주, 제로투

 

대구·경북 지역 대표 주류 기업인 금복주의 참소주와 제로투도 27일 가격인하를 선행하였다고 밝혔습니다. 참소주와 제로투 각각 4.4%, 8.23%의 인하율을 보였으며 자세한 출고가와 인하가격은 아래 제품 테이블에서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보해양조 - 잎새주, 보해소주

 

광주·전남지역을 연고로한 지역 주류업체 보해양조의 대표제품 잎새주와 보해소주도 22일 하이트진로와 동시에 선제적으로 출고가 인하를 단행하였으며 잎새주와 보해소주 모두 10.6%의 최대 인하율로 출고가를 조정하였습니다.

 

한라산 - 한라산 소주, 한라산 순한

 

 

제주지역의 주류업체인 주식회사 한라산은 26일부터 제품 출고가격을 선제적으로 인하하였습니다. 21도의 한라산 오리지널과 17도의 한라산 순한 제품 모두 10.6% 최대폭으로 출고가를 인하하였으며 한라산 오리지널은 1,227원 한라산 순한은 1,116원으로 할인되어 출고됩니다.

 

표) 2024년 소주 업체별 출고가 인하

제품 출고가 (원,기존) 출고가 (원,변경) 인하율
참이슬 1,247 1,115 10.6%
처음처럼 1,163 1,111 4.5%
새로 1,095.6 1,066 2.7%
참소주 1,166.6 1,114.98 4.4%
제로투 1,166.6 1,070.49 8.2%
잎새주 1,246.7 1,114.1 10.6%
보해소주 1,199 1,071.48 10.6%
한라산 1,372 1,227 10.6%
좋은데이 1,247 1,115 10.6%

 

소비자물가 상승에 따라 물가안정을 위하여 정부에서 국내 증류주 기준 판매비율에 따른 세제적용 시행으로 국내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소주제품군이 2024년부터 최대 10.6%의 출고가 인하를 가지게 되며 이에 따라 각 소주업체별 인하율과 출고가 변경 가격을 조사해보았습니다. 서민의 술이라 불리는 소주가격 안정화가 날이 갈수록 치솟는 소비자물가 상승분을 둔화시킬수 있는 도화선이 되길 기대해봅니다.

추가적으로 국내 소주 판매 순위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2022.04.01 - [정보] - 국내 소주 판매순위 TOP10

 

국내 소주 판매순위 TOP10

대한민국의 가장 인기 주류는 소주이며 지역적으로 다양한 종류의 소주들이 널리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한국인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는 소주 중에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제품은

smoothme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