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디아지오 스페셜 릴리즈 2023 종류 및 가격

by 디캔터 2023. 11. 3.
반응형
디아지오 스페셜 릴리즈 2023 출시

디아지오-스페셜릴리즈2023
디아지오 스페셜 릴리즈 2023

 

세계적인 주류 대기업 디아지오에서 싱글몰트 위스키 한정판 8종으로 구성된 디아지오 스페셜 릴리즈 2023을 국내에서도 출시하기로 하였습니다. 디아지오 스페셜 릴리즈는 2001년 부터 매년 선보이는 리미티드 컬렉션 제품군으로 디아지오의 위스키 장인들이 선정한 한정판 제품들을 세트로 구성하여 출시하는 것으로 해마다 어떠한 위스키 제품들이 나올지 많은 위스키 마니아들과 수집가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컬렉션입니다.

 

디아지오의 이번 스페셜릴리즈 컬렉션은 Spirited Xchange를 타이틀로 스카치 위스키의 전 세계적인 특성과 영향력을 기념하기 위해 디자인 되었으며 이러한 여러가지 요소들이 라벨에 디자인되어 많은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디아지오 스페셜 릴리즈 2023 종류 및 가격

 

디아지오의 위스키 마스터 스튜어트 모리슨의 첫번째 리미티드 컬렉션 스페셜 릴리즈 2023은 어떤 한정판 위스키 제품으로 구성되고 가격대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모틀락 카타나즈 엣지 (Mortlach The Katana's Edge)

모틀락-카타나즈엣지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에 위치한 모틀락 증류소의 원액을 일본 카노스케 위스키를 숙성시켰던 오크통과 피노누아 와인을 숙성시킨 캐스크에 연속해서 피니시하여 그 맛과 향을 담아내도록 만들어낸 한정판 제품입니다. 일본의 위스키 캐스크로 피니시한 것을 강조하고자 라벨디자인은 일본 사무라이가 칼을 휘두르는 디자인을 채용하였으며 제품 네이밍도 일본도를 의미하는 카타나를 사용하여 나타낸 것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제품 모틀락 카타나즈 엣지
도수 58%
숙성 NAS
가격 35만원 ~ 40만원

모틀락에 대해서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아래 정보글을 참조하세요.

 

 

2022.04.27 - [정보] - 모틀락 종류 및 가격

 

모틀락 종류 및 가격

모틀락 증류소는 1823년에 스코틀랜드의 스페이사이드 지역에 설립된 증류소입니다. 스페이사이드 중 중심 더프타운에서 최초의 등록된 합법 증류소로서 이름을 날렸으며 1930년에 세계적인 주

smoothmen.tistory.com

 

 

 

2. 탈리스커 더 와일드 익스플로러 (Talisker The Wild Explorer)

탈리스커-와일드-익스플로러

조니워커의 핵심 키몰트 탈리스커 싱글몰트 한정판 제품으로 더 와일드 익스플로러, 대자연에 도전하는 모험가의 이미지를 나타내는 라벨링이 인상적인 제품입니다. 하이랜드의 여러섬들의 특성답게 탈리스커는 피트향이 강조된 위스키제품으로 세계적인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 조니워커에서 빠질 수 없는 키몰트로 인정받고 있으며 이러한 특색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독특한 싱글몰트 제품이기도 합니다. 토니와 루비 포트 와인을 숙성시켰던 캐스크 그리고 화이트까지 상당히 복합적인 캐스크를 사용하여 피니시를 한 제품으로 스모키한 향을 베이스로 상당히 다양한 와인의 향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제품입니다.

제품 탈리스커 와일드 익스플로러
도수 59.7%
숙성 NAS
가격 20만원 ~ 25만원

 

 

2021.05.18 - [정보] - 탈리스커 맛, 종류 및 가격

 

탈리스커 맛, 종류 및 가격

1830년 설립된 탈리스커 증류소에서 만들어지는 탈리스커 위스키는 스코틀랜드 스카이섬에서 생산되는 싱글몰트 위스키로서 하이랜드파크, 스카파 등과 함께 유명한 아일랜드 지역의 위스키입

smoothmen.tistory.com

 

 

 

3. 오반 11년 더 소울 오브 칼립소 (Oban 11 Years The Soul of Calypso)

오반11년-소울오브칼립소

스코틀랜드 하이랜드의 서쪽 바닷가에 위치한 조그마한 증류소의 귀한 싱글몰트 원액으로 만들어낸 오반 11년 리미티드 제품은 더 소울 오브 칼립소 직역하면 칼립소의 영혼이라고 네이밍 된 제품입니다. 칼립소는 캐리비안 해역 국가들의 전통음악을 뜻하며 럼 생산지로 유명한 이곳의 오크 캐스크를 이용하여 오반 위스키 원액을 피니시 했기 때문에 네이밍 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제품 라벨 역시 캐리비안의 전통음악이 연상되는 디자인으로 강렬한 맛과 향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제품 오반 11년 소울 오프 칼립소
도수 58%
숙성 11년
가격 20만원 ~ 25만원

 

 

2022.11.18 - [정보] - 오반 위스키 종류 및 가격

 

오반 위스키 종류 및 가격

오반은 싱글몰트 위스키 제품군중 하나로 1830년대부터 하이랜드에 위치한 오반 증류소에서 생산되어져온 유서깊은 위스키입니다. 1794년 휴(Hugh)와 존 스티븐슨(John Stevenson)에 의하여 스코틀랜드

smoothmen.tistory.com

 

 

 

4. 클라이넬리쉬 10년 더 재즈 크레센도 (Clynelish 10 Years The Jazz Crescendo)

클라이넬리쉬10년-재즈크레센도

스코틀랜드 북부 해안가 브로라(Brora) 지역의 희귀한 싱글몰트 클라이넬리쉬는 산미가 높은 특징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숙성과정에서 바닷가 특유의 짠 내음이 느껴지는 복합적인 맛과 향을 가진 위스키로 알려져 있습니다. 버번위스키를 숙성시켰던 캐스크를 사용하여 클라이넬리시 원액을 10년간 숙성시킨 제품으로 재즈의 본고장을 연상케하는 네이밍과 라벨링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제품 클라인리시 10년 재즈 크레센도
도수 57.5%
숙성 10년
가격 25만원 ~ 30만원

 

반응형

 

5. 라가불린 12년 더 잉크 오브 레전드 (Lagavulin 12 Years The Ink of Legends)

라가불린12년-잉크오브레전드

아일라 지방을 대표하는 독특한 피트향의 라가불린 싱글몰트 위스키 제품은 디아지오 소속 증류소 중 가장 독특한 맛과 향을 가진것으로 알려져 잇습니다. 피트의 강렬한 이탄향과 아일라 특유의 강렬한 바닷내음을 머금은 원액은 상당히 강렬한 느낌을 줄 수 있으며 돈 훌리오 아네호 데킬라를 숙성시켰던 캐스크를 이용하여 피니시, 바베큐를 연상케하는 강렬한 스모키 느낌을 받게 되는 제품입니다.

 

제품 라가불린 12년 잉크 오브 레전드
도수 56.4%
숙성 12년
가격 25만원 ~ 30만원

 

 

2021.01.22 - [정보] - 라가불린 종류, 가격, 먹는법

 

라가불린 종류, 가격, 먹는법

스코틀랜드 아일라 지방에서 1816년에 생산하기 시작한 라가불린 위스키는 라프로익과 함께 아일라를 대표하는 위스키로서 유명합니다. 아일라 지방 위스키의 특색으로 강한 피트향과 바디감이

smoothmen.tistory.com

 

 

 

6. 로즈아일 12년 더 오리가미 카이트 (Roseisle 12 Years The Origami Kite)

 

로즈아일12년-오리가미-카이트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트 북쪽 해안가에 위치한 로즈아일 증류소의 싱글몰트 위스키 제품으로 디아지오 스페셜 릴리스에는 금년 첫 선을 보이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종이연을 뜻하는 오르가미 카이트 제품명 답게 레이블에도 종이연을 날리는 모습이 아시아 시장과 어울리는 느낌을 가지게 하지만 숙성은 버번위스키를 만들때 사용한 버번캐스크를 하용하여 12년간 숙성시킨 제품입니다. 바닐라와 우드의 부드러운 향과 여러가지 과일의 상큼함이 복합적으로 어우러지는 맛과향을 보여주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 로즈아일 12년 더 오리가미 카이트
도수 56.5%
숙성 12년
가격 20만원 ~ 25만원

 

 

 

7. 싱글톤 글렌듈란 14년 더 실크 가운 (Singleton of Glendullan 14 Years The Silken Gown)

싱글톤글렌듈란-실크가운

디아지오의 가장 널리 알려진 싱글몰트 위스키 제품인 싱글톤의 글렌듈란 증류소 원액을 사용한 14년 숙성 제품입니다. 제품명 실크가운에서 살펴보듯이 매우 부드러운 느낌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며 레이블에서도 부드러운 실크가운을 입은 여인의 모습을 디자인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글렌듈란 증류소 원액을 프랑스의 유명 와인생산지역인 부르고뉴의 샤르도네 화이트와인을 숙성키셨던 프렌치 오크통을 사용하여 피니시 상큼한 과실향과 매우 부드려운 느낌을 가지도록 만든 제품입니다. 토피와 애플 그리고 매우 달콤한 향으로 피니시하는 것이 특색이기도 합니다.

 

제품 싱글톤 글렌듈란 14년 실큰 가운
도수 55%
숙성 14년
가격 20만원 ~ 25만원

 

2021.04.27 - [정보] - 싱글톤 위스키 종류, 가격, 먹는법

 

싱글톤 위스키 종류, 가격, 먹는법

싱글톤 위스키는 3군데의 증류소에서 만들어진 제품들을 싱글톤이라는 하나의 상품명으로 묶어서 브랜드화한 싱글몰트 위스키입니다. 즉 싱글몰트 위스키이지만 3군데의 증류소에서 만들어진

smoothmen.tistory.com

 

 

 

8. 글렌킨치 27년 더 플로랄 트레저 (Glenkinchie 27 Years The Floral Treasure)

글렌킨치27년-플로랄트레저

스코틀랜드 로우랜드에서 생산되는 희귀한 싱글몰트 제품으로 27년 숙성원액을 담은 스페셜 릴리즈 제품군중 가장 고가의 제품이기도 합니다. 동양적인 느낌을 자아내는 도자기와 꽃과 나비를 형상화한 라벨링은 보물과 같은 제품의 네이밍과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며 재사용한 아메리칸 오크와 유러피안 오크통을 사용하여 27년간 숙성시킨 리미티드 제품군입니다. 크리미한 느낌의 질감과 오크와 여러가지 과실향이 어우러지는 로우랜드 싱글몰트의 독특한 제품군입니다.

제품 글렌킨치 27년 플로랄 트레져
도수 58.3%
숙성 27년
가격 45만원 ~ 50만원

 

 

2021.12.24 - [정보] - 글렌킨치 종류 및 가격

 

글렌킨치 종류 및 가격

글렌킨치 위스키는 스코틀랜드 로우랜드에서 생산되는 싱글몰트 위스키로서 1825년에 처음 설립된후 150년 가까이 명맥을 유지해온 스카치위스키입니다. 현재는 세계적인 주류기업 디아지오에

smoothmen.tistory.com

 

 

 

디아지오 스페셜 릴리즈 2023 특징

디자지오 스페셜 릴리즈 2023의 제품별 특징을 살펴보았으며 작년과 다른점은 전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스카치 위스키의 위상을 널리 알리면서도 각 지역의 특색을 살리는 네이밍으로 글로벌 소비자들의 공감대를 나타내고자 하는 점이 엿보이고 있습니다. 캐스크스트렝스 제품들로 이루어진 디아지오의 이번 스페셜 릴리즈가 문화의 교류라는 테마로 위스키소비자들에게 성공을 거두게 될지 내년에는 어떠한 컬렉션을 내놓을지 재미있게 지켜보아야 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