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술 세계 주류 판매순위 TOP10

by 디캔터 2021. 10. 6.
반응형

2021년 세계는 코로나로 인한 펜데믹을 겪으며 주류시장에도 커다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이러한 커다란 변화속에서 전세계적으로 가장 인기있는 주류는 무엇이었을까요. 2020년 세계주류 판매순위 TOP10을 통하여 어떠한 주류가 인기인지 전년도 순위와 비교해가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0위 - 로얄스태그 (Royal Stag)

로얄스태그는 인도의 대표적인 위스키로서 세계적인 주류기업 페르노리카에서 인도시장을 겨냥해 만든 제품입니다. 인도의 어마어마한 소비인구 때문인지 로컬위스키임에도 상위에 포진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제품 로얄 스태그
국가 인도
순위변동 10 (↓3)
판매량 18.5M (-15.8%)

 

 

9위 - 처음처럼 (Chum Churum)

처음처럼은 롯데주류에서 만든 소주로 국내에서 2위로 판매되는 제품이며 해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는 제품입니다만 지속적으로 순위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제품 처음처럼
국가 한국
순위변동 9 ( - )
판매량 19.9M (-22.0%)

 

 

8위 - 오피서즈 초이스 (Office's Choice)

오피서즈 초이스는 인도 No1 로컬위스키로서 수많은 인도의 인구로 인하여 세계적인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2020년 판매량이 급감하여 8위에 랭크되었으며 매우 가파른 하락폭을 보이는 추세입니다.

제품 오피서즈 초이스
국가 인도
순위변동 8 (↓5)
판매량 20.8M (-32.0%)

 

 

7위 - 임페리얼 블루 (Imperial Blue)

전세계 판매순위 7위는 임페리얼 블루 위스키입니다. 세계적인 주류기업 페르노리카에서 아시아 시장을 위해 만든 제품이며 특히 인도에서 판매량이 높습니다. 2019년 5위에 랭크된 제품이지만 조금씩 순위가 하락하는 모습입니다.

제품 임페리얼 블루
국가 인도
순위변동 7 (↓2)
판매량 21.3M (-19.1%)

 

 

6위 - 스미노프 (Smirnoff)

스미노프는 러시아의 보드카로 전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제품이며 영국계 글로벌 주류회사인 디아지오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러시아를 비롯 전세계적으로 꾸준히 판매되고 있으며 매년 베스트셀러에 선정되는 인기가 높은 제품입니다.

제품 스미노프
국가 러시아
순위변동 6 ( - )
판매량 23.0M (-10.1%)

 

 

5위 - 탄두아이 (Tanduay)

탄두아이는 필리핀의 럼브랜드로 전세계적으로 유명하며 칵테일의 재료로서 널리 사용됩니다. 값싸고 향이 좋은 특징으로 칵테일의 가성비 모주로 갈수록 인기가 상승하고 있으며 코로나로 인한 팬데믹 상황에서도 오히려 볼륨이 증가하는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제품 탄두아이
국가 필리핀
순위변동 5 (↑3)
판매량 23.9M (+16.6%)

 

 

4위 - 스트롱 제로 (Strong Zero)

일본 산토리사의 RTD 알코올 음료 스트롱 제로가 4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일본에서 하이볼로 매우 인기가 많아 판매량이 높으며 산토리의 자금력으로 전세계시장에 판매되어 지속적으로 상위권에 랭크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제품 스트롱제로
국가 일본
순위변동 4 ( - )
판매량 24.8M (-9.4%)

 

 

3위 - 맥도웰스 넘버원 (Mcdowell's No.1)

맥도웰스 넘버원 위스키는 인도 로컬 브랜드로 위스키제품으로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입니다. 전세계적인 글로벌 주류기업 디아지오에서 제작 판매되며 매년 상위에 랭크되는 제품입니다.

제품 맥도웰스 넘버원
국가 인도
순위변동 3 (↓1)
판매량 25.7M (-16.4%)

 

 

2위 - 화이트 클로 하드셀처 (White Claw Hard Seltzer)

2020년 전세계를 강타한 하드셀처가 2위에 랭크되었습니다. 전세계적인 웰빙열풍을 타고 가볍게 마시는 알콜음료로서 폭발적인 성장을 기록적이며 미국에서 히트한 이후 전세계적으로 판매량을 증가시켜나가고 있는 무서운 돌풍의 주인공입니다.

제품 화이트 클로 하드셀처
국가 미국
순위변동 2 (New)
판매량 58.5M (139.7%)

 

 

1위 - 진로소주 (Jinro Soju)

전세계 주류판매량 부동의 1위는 한국의 진로소주입니다. 진로소주는 압도적인 판매량으로 세계판매량 1위자리를 수성하고 있으며 볼륨도 다른 제품의 몇 배에 이를 정도로 엄청난 판매량을 자랑합니다. 코로나 상황에서도 판매량은 오히려 증가하고 있으며 다른 주류업계에서도 벤치마킹하고 싶어하는 주류 1위입니다.

다만 로컬주류로서 전세계 판매량 1위를 차지할 정도로 획일적으로 한가지 주류만 즐기는 한국의 모습이 오버랩되어 안타까워지기도 합니다.  

제품 진로 소주
국가 한국
순위변동 1 ( - )
판매량 95.3M (+10.4%)

*출처 - SB Awards 2021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