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카발란 위스키 종류 및 가격

by 디캔터 2021. 6. 29.
반응형

카발란 위스키는 대만 카발란 증류소에서 만들어내는 싱글몰트 위스키입니다. 카발란 증류소는 2006년 비교적 최근에 설립되어 위스키를 생산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무연산(NAS) 위스키 제품군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1. 카발란 클래식 - Kavalan Classic

가장 기본적인 라인업의 위스키 제품군으로 많이 보이는 제품입니다. 국내에는 골든블루에서 수입 유통하고 있으며, 비교적 가벼운 맛과 향이 특징이나 대만에서 생산되는 위스키에 대한 호기심으로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무연산이지만 높은 가격대가 또한 특징이기도 합니다.

제품 카발란 클래식
용량 700ml
도수 40%
가격 12만 ~ 16만원

 

 

2. 카발란 ex 버번 오크 - Kavalan ex bourbon Oak

카발란 위스키 원액을 버번위스키를 숙성시켰던 캐스르를 사용하여 숙성시킨 제품으로 버번특유의 바닐라와 스파이시함이 어우러지는 특징을 가진 제품입니다. 매우 인기가 많은 제품이지만 국내에서는 보기 힘들며 이에 따라 가격또한 높습니다.

제품 카발란 ex 버번
용량 700ml
도수 46%
가격 20만 ~ 26만원

 

 

3. 카발란 ex 올로로소 셰리 오크 - Kabalan ex Oloroso Sherry Oak

카발린 익스 올로로소 셰리 오크 제품은 올로로소 셰리 와인을 숙성시켰던 오크통을 사용하여 위스키원액을 숙성시킨 제품입니다. 올로로소 셰리 원액의 색깔이 스며들어 진한 빛깔이 특징이며 복합적인 맛과 향이 어우러지는 제품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제품 카발란 ex 올로로소 셰리
용량 700ml
도수 46%
가격 15만 ~ 20만원

 

 

4. 카발란 킹 카 컨덕터 - Kavalan King Car Conductor

카발란 증류소의 소유그룹인 킹카 그룹의 에디션으로 달콤한 맛과 향을 특징으로 내세우는 제품입니다. 타이완 내수용으로 주로 만나볼수 있으며 위스키 마니아들에게는 대만여행시 필수품으로 여겨지기도 합니다.

제품 카발란 킹 카 컨덕터
용량 700ml
도수 46%
가격 15만 ~ 20만원

 

 

5. 카발란 포디움 - Kavalan Podium

카발란 포디움은 아메리칸 오크통을 이용하여 숙성시킨 제품으로 진한 다크골드 색상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복합적인 과실향과 꿀향이 어우러지고 아메리칸 오크통을 사용한 특유의 진한 바닐라 향이 감도는 제품으로 국내에서는 보기 힘든 제품이며 수집가들의 욕구를 자극하고 있습니다.

제품 카발란 포디움
용량 700ml
도수 46%
가격 15만 ~ 20만원

 

 

6. .카발란 솔리스트 시리즈 - Kavalan Solist Series

(좌)ex버번 (중)올로로소 셰리 (우) 비노바리끄(Vinho Barrique)

카발란 솔리스트 시리즈는 캐스크 스트랭스 제품으로서 높은 도수와 진한 향이 특징인 제품군입니다. 캐스크 스트렝스는 오크통의 위스키를 그대로 사용한 제품으로 희석하지 않아 높은 도수와 오크통 특유의 진한 향이 특징이며 캐스크에 따라 버번, 셰리 그리고 태운 오크통을 사용한 비노바리끄 제품으로 구분합니다. 모두 국내에서 찾아볼수 있으며 특유의 강한 도수는 위스키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제품 솔리스트 버번 솔리스트 셰리 솔리스트 비노바리끄
용량 700ml 700ml 700ml
도수 50~60% 50~60% 50~60%
가격 20만 ~ 25만원 25만~30만원 30만원 이상

 

 

7. 카발란 디스틸러리 셀렉트 - Kavalan Distillery Select

(좌) No.1 (우)No.2

 

카발란 제품중 가장 저렴한 제품군인 디스틸러리 셀렉트 제품입니다. 디스틸러리는 증류소를 의미하며 카발란의 마스터블렌더를 기리는 뜻에서 만든 제품입니다. 저렴한 제품군으로 주로 칵테일의 재료로 많이 사용됩니다. 복합적인 맛이 특징인 No.1 과 스무스한 부드러움을 강조한 No.2 제품이 있습니다.

제품 카발란 디스틸러리 셀렉트 No.1 카발란 디스틸러리 셀렉트 No.2
용량 700ml 700ml
도수 40% 40%
가격 8만 ~ 10만원 8만 ~ 10만원

 

카발란 위스키는 증류소가 만들어진지 얼마되지 않아 모든 제품이 무연산 NAS 제품이며 이에 따라 호불호가 매우 심하게 갈리는 위스키입니다. 무연산 위스키에 비하여 가격대는 숙성 위스키보다 다소 높은 점이 있어 다른 세계의 위스키를 경험해보고 싶은 마니아층을 빼고는 선호도가 높지 않으며 평가 또한 극과 극을 달리고 있으니 처음 접해보시는 분들은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