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왕십리 맛집 높은집종가산꼼장어

by 디캔터 2025. 12. 15.
728x90
반응형

왕십리역에서 늦은 퇴근길 저녁식사를 하고 들어가기 위해 어디가 좋을까 잠시 살펴보다 고소한냄새가 풍겨나오는 산꼼장어집을 발견합니다. 간판을보니 높은집종가산꼼장어라고 적혀있고 배가고픈데 산꼼장어의 고소한 맛이 생각나니 그냥 지나칠수가 없어서 들어가보게 됩니다. 

 

들어가서 자리를 잡고 살펴보니 방송 생생정보통에도 나오고 산꼼장어를 이용한 다양한 메뉴에 와다까지 곁들여서 먹을수있는 상당히 색다른 스타일의 꼼장어집이라는 생각이 들게됩니다.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 일단 처음이니 오마카세 스타일로 즐겨보기로 합니다.

 

주문을 하니 숯불을 세팅하면서 여러가지 반찬과 장어탕 그리고 에피타이저로 장어껍질을 눌러만든 젤라틴과 같은 묵을 주시는데 이거 비리지도 않고 상당히 맛있게 느껴집니다. 장어의 농축된 맛이 입안에 퍼지는데 무언가 건강해지는 기분을 느끼게 됩니다.

 

(좌)장어생식기 (우)장어쓸개

그리고 산꼼장어를 세팅해주시면서 중요한 부속인 장어생식기와 장어쓸개는 따로 빼서 준비를 해주시는 모습입니다. 장어쓸개는 소주에 넣어 쓸개주를 해먹고 생식기는 하이라이트로 나중에 꾸어 주시려는지 잘 빼놓은 모습입니다.

 

 

산꼼장어를 처음부터 끝까지 직접 구워서 손질해주시는 모습입니다. 산꼼장어는 직접 구워먹기가 참으로 어렵기도하고 비위가 약한사람은 도전하기도 힘들기 때문에 이렇게 직접 조리해 주시는집을 반드시 찾아야합니다.

 

맛있게 익은 산꼼장어를 그냥먹어봐도 너무나 녹아내리는 지방맛이 만족감을 가져다 주고 있습니다. 

 

그냥먹어도 맛있지만 해삼내장 고노와다랑 찍어먹으면 더 맛있다고 메뉴판에 붙어있었기 때문에 주문을 하고 찍어먹어보니 역시 고소한 산꼼장어의 지방맛과 짭짤하면서도 바다의 향이 살아있는 고노와다가 어우러지며 천상의 맛합주를 이뤄내고 있습니다.

 

너무나 맛이 좋기 때문에 깻잎도 어울려서 먹어보고 양념꼼장어도 만들어서 먹어보고 다양한 맛과 향으로 꼼장어를 즐겨보니 역시 오마카세를 시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맛있게 꼼장어를 먹다가 화장실을 갔는데 다시한번 놀라움을 이끌어내는 인테리어에 감탄하며 왕십리역 행당시장 안에 있는 높은집종가산꼼장어 방문기를 마무리합니다.

 

산꼼장어로 오마카세를 즐길수있는 곳으로 와다와 산꼼장어의 조합은 최고였으며 가끔 생각이 나면 들르게될 좋은 곳이라 생각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