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글렌피딕 위스키 종류, 맛, 가격, 정보

by 디캔터 2020. 9. 9.
반응형

글렌피딕은 1886년 스코틀랜드에서 윌리엄 그란츠에 의하여 설립된 증류소에서 만들어진 싱글몰트 위스키입니다. 글렌피딕의 뜻은 게일어로서 계곡(Glen) 사슴(fiddich) 즉 사슴계곡이라는 뜻이며, 병이나 라벨에 사슴모양의 마크를 볼 수가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판매량이 많아 친숙한 싱글몰트 위스키이며 가격또한 합리적이어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1. 글렌피딕 12년

(좌)구형, (중)신형, (우)Caoran

 

글렌피딕 12년은 숲이 연상되는 시원한 향과 맛을 느끼게 해주며 가장 대중적인 글렌피딕의 제품이며 표준입니다.

-  Signature Malt :  상쾌한 산과 숲의 향과 맛, 은은한 피트향을 느낄수 있는 표준적인 제품

- Caoran Reserve : 피트를 좀더 많이 사용하여 강화된 피트향을 즐길 수 있는 제품

제품 글렌피딕 12년
도수 40%
용량 700ml
가격 7만 ~ 9만원

 

 

2. 글렌피딕 15년

(좌)구형, (중)DE, (우)신형

 

마니아 층에서 가장사랑받는 라인업으로 허니와 바닐라의 조화로서 복잡하고 깊은향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 Solera : 오크통 밑부분에서 술을빼내고 윗부분에 술을 채워넣어 숙성시키는 글렌피딕이 자랑하는 숙성방식으로 제조된 제품이며 일정한 맛을 느끼게 해주는 기술입니다.

- Distillery Edition : 51%의 도수로 강한향과 함께 달콤한 맛이 어우러지는 제품으로 원액을 여과없이 병입한 제품

제품 글렌피딕 15년
도수 40% (DE:51%)
용량 700ml
가격 10만 ~ 13만원

 

 

3. 글렌피딕 18년

(좌)구형, (우)신형

 

상쾌한 숲의 향과 과일향 오크향이 어우러져 스파이시한 맛이 강조되는 제품으로 묵직한 바디감이 느껴지는 술입니다. 18년 숙성시킨 버번캐스크와 쉐리캐스크를 사용한 원액을 적절한 비율로 혼합하여 사용하는 고급라인입니다.

제품 글렌피딕 18년
도수 40%
용량 700ml
가격 16만 ~ 19만원

 

 

4. 글렌피딕 21년

(좌)구형, (중)신형, (우)캐리비안캐스크

 

글렌피딕 21년은 럼을숙성한 캐스크를 사용하여 일정기간 숙성시킨 제품으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풍부한 향과 맛으로 가치있는 고급라인 위스키입니다. 기존에는 12~18년 과같은 케이스를 썼지만 화려한 디자인으로 탈바꿈하였으며 도수도 43%로 변경되었습니다.

제품 글렌피딕 21년
도수 43%
용량 700ml
가격 36만 ~ 40만원

 

 

5. 글렌피딕 30년

(좌)구형, (우)신형

 

글렌피딕 30년은 올로로소 쉐리와인을 숙성시킨 캐스크와 버번캐스크에서 숙성한 와인을 블렌딩하여 만들어낸 최고급 라인업으로 짙은 색과 깊은 향이 특징입니다. 기존 원통형 케이스에서 고급스럽게 원목케이스로 바뀌었으며 도수도 43%로 조정되어 강렬한 향을 느낄수가 있습니다.

제품 글렌피딕 30년
도수 43%
용량 700ml
가격 80만 ~ 100만원

 

 

6. 그외 라인업

좌상단부터 시계방향 IPA, 파이어앤캐인, 그랜드CRU, 프로젝트 트웬티

 

글렌피딕은 정규제품군외에 다양한 라인업을 또한 가지고 있으며 여러캐스크에서 숙성시키거나 조합하여 새로운 제품군을 항상 개발하고 있습니다.

 

IPA : India Pale Ale 캐스크에 마지막으로 숙성시킨 제품으로 맥주캐스크숙성 위스키 풍부한 과일향을 느낄수 있습니다.

Fire&Cane : 스위트한 럼캐스크에서 마무리한 제품으로 스모키한 향과 달콤한 럼캐스크의 향을 느낄수 있습니다.

Grand CRU : 23년숙성 제품으로 프랑스 상파뉴지방의 와인통을 사용하여 포도,서양배등의 달콤한맛과 향을 나타냅니다.

ProjectXX : 20가지 캐스크중 최고의 픽들만 모아서 만든 제품. 20가지 다양한 몰트의 향이 섞인 전문가의 프로젝트작품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