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츄하이 CU 편의점 츄 하이볼 리뷰

by 디캔터 2024. 2. 7.
728x90
반응형

금일 편의점 CU에서 부루구루와 손잡고 가수 츄를 모델로 사용한 신제품 츄하이를 출시하였습니다. 500ml 용량의 캔에 담긴 하이볼 제품으로 복숭아맛의 피치와 리치향의 리치 2가지 제품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각 제품에는 가수 츄의 트레이드 마크인 상큼한 표정과 포즈가 디자인되어 있어 무척 신선해 보이며 제품 이름도 츄하이로 츄 하이볼을 연상케하는 네이밍으로 상당히 모델선정과도 잘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츄하이 뜻과 종류

츄하이는 소주에 얼음과 탄산수를 섞어 만든 일본식 하이볼 제품을 뜻하며 소주를 나타내는일본어 한자 쇼츄(焼酎)의 츄(ちゅう)와 하이볼(ハイボール)의 합성어로 츄하이(チューハイ)로 불리게 된 것입니다.

 

 

소주를 이용한 하이볼 츄하이 제품은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어 직접 제조하지 않고도 완제품 형태로 쉽게 마실 수 있는 RTD 제품으로 크게 히트하였으며 국내에도 다양한 츄하이 제품이 출시되어 소비자들로 하여금 많은 관심을 얻은 바가 있습니다. 특히, 일본 주류 대기업 산토리사의 츄하이 제품을 호로요이라 부르며 전세계적으로 크게 히트하여 국내에서도 이슬톡톡이나 부라더 소다와 같은 다양한 제품 출시에 영향을 미친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호로요이가 무엇인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2023.01.20 - [정보] - 호로요이, 이슬톡톡, 부라더소다, 순하리소다 츄하이 종류 및 가격

 

호로요이, 이슬톡톡, 부라더소다, 순하리소다 츄하이 종류 및 가격

츄하이 (Chūhai, チューハイ)는 일본 소주를 베이스로 탄산수등을 첨가하여 저도수로 희석시켜 음료와 같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고안된 술을 말합니다. 일본의 전통소주인 소추 (shōchū)와

smoothmen.tistory.com

 

 

츄하이 특징

(좌)츄하이 피치 (우)츄하이 리치

 

이번에 CU에서 출시한 츄하이의 가장 큰 특징은 연예인 주류사업 컬래버 제품으로 제품의 이름과 가장 잘 어울리는 가수 츄를 섭외하여 협업을 통해 만들어진 제품이라는 점입니다.

제품을 개발한 부루구루는 그동안 가수 효민씨 및 배우 이엘씨와 협업을 통해 효민사와 제품과 이엘하이볼 제품을 출시하여 히트한 이력이 있는데요. 최근 트렌드로 주목받는 연예인 주류제품에 츄를 섭외하여 가장 유행하는 하이볼 제품 츄하이를 출시한 것이 제품 특성에 어울리는 마케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제품의 영문명도 살펴보면 기존 Chu Hi 를 사용하는대신 연예인 츄의 영문명인 Chuu를 사용하여 Chuu-Hi로 표기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츄하이 판매가격

츄하이는 BGF리테일과 부루구루가 협업을 통해 만들어낸 신제품으로 CU 편의점에서 단독판매하는 PB상품이며 제품 광고에도 편의점에서 제품을 들고 나타나는 츄를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제품 츄하이 피치 츄하이 리치
용량 500ml 500ml
도수 5.0% 5.0%
가격 3000~4000원 3000~4000원

 

하늘색과 분홍색, 소주를 베이스로 한 하이볼에 리치과즙과 복숭아과즙으로 각각 맛과 향을 더한 츄하이 제품이 CU에서 크게 히트할 것인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으며 아이유로 대변되는 이슬톡톡의 아성에 도전할 수 있을지 재미있게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