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수입과자 판매순위 TOP10

by 디캔터 2024. 3. 27.
반응형

수입과자 판매순위

 

국내 수입과자 시장은 해마다 증가 추세에 있으며 다양한 국가의 여러가지 수입과자들을 이제 백화점이나 수입전문 매장이 아니더라도 주변 슈퍼마켓이나 수입과자 할인점 그리고 편의점에 이르기까지 손쉽게 접할 수가 있는 상황입니다. 이처럼 국내에서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수입과자들은 어떠한 국가의 과자들이 소비자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는지 수입과자 국가별 판매순위 TOP10을 알아보고 앞으로의 전망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0위 - 일본 과자

 

 

일본과자는 매우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이 국내 시장에 퍼져있으며 종류만으로는 여러국가 중 가장 많은 품목을 보여줄 만큼 다양성으로 소비자들을 사로잡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같은 아시아권 문화이자 비슷한 식생활로 인하여 비슷한 취향의 맛과 향을 가진 과자제품들이 많으며 인기 캐릭터가 디자인된 제품들도 많아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TOP10 자리에 위치하고 있는 스테디 셀러 이기도 합니다.

 

순위 국가 수입량 (톤) 증감 (톤)
10위 일본 1,266.0 ↑ 326.6

 

 

 

 9위 - 이탈리아 과자

 

 

이탈리아 과자는 오래된 전통과 제과제빵을 베이스로한 뛰어난 품질로 인하여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고급과자로 소비자들에게 인식이 되어 있어 인기가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국내에 누네띠네로 알려져 있는 스폴리아티네 글라사테 제품은 수입과자 전문점에서도 이태리 원조 제품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으며 높은 판매고를 자랑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순위 국가 수입량 (톤) 증감 (톤)
9위 이태리 1,636.7 ↓ 291.6

 

 

 

8위 - 벨기에 과자

 

 

벨기에 과자는 세계적인 제과 제빵의 원조 프랑스의 영향으로 과자산업이 발달해 있으며 그로인해 전통 와플 과자 제품부터 세계적인 브랜드인 로투스 제품까지 유명한 과자들이 많은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로투스 과자는 국내 브라우니로 더욱 많이 알려져 있어 커피와 함께 즐기는 커피과자로 인기가 높으며 와플 또한 차와 함께 즐기는 과자로 인식이 넓게 퍼져 있어 매우 판매량이 높아 8위에 오르게 되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순위 국가 수입량 (톤) 증감 (톤)
8위 벨기에 1,764.1 ↑ 42.9

 

 

7위 - 필리핀 과자

 

 

 

필리핀과자는 미국식민지 시절부터 영향을 받아 매우 달콤하면서도 강렬한 맛과 향이 특징이며 저렴한 가격으로 인해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마트나 슈퍼마켓에서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키드오 제품을 비롯하여 다양한 초코과자 및 열대과일을 이용한 바나나칩, 망고칩 등 동남아시아의 특색을 담은 과자제품 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으며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하며 7위에 올랐습니다.

 

순위 국가 수입량 (톤) 증감 (톤)
7위 필리핀 1,852.0 ↑ 355.1

 

 

 

6위 - 태국 과자

 

 

태국은 광고에서도 항상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도전정신으로 세계광고대회에서 여러차례 수상 하는 등 매우 창의적인 것으로 유명합니다. 태국과자도 이러한 창의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해산물과자, 육류과자 심지어 돼지껍데기를 이용한 과자까지 그 종류가 셀 수도 없을 만큼 다양하여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특히, 한국인 관광객이 많아 입소문을 타고 태국과자의 수입판매량은 점점 늘어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순위 국가 수입량 (톤) 증감 (톤)
6위 태국 3,230.5 ↑ 439.3

 

 

 

5위 - 베트남 과자

 

 

베트남은 과거 프랑스 식민지 시절 프랑스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아 세계적인 커피생산국이자 제과/제빵 생산국으로도 유명해진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배경을 토대로 베트남과자는 정통 쿠키부터 열대과일들을 이용한 코코넛과자, 망고과자 등 매우 다양한 종류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으며 한국관광객이 가장 많은 국가 답게 선물용으로 국내 과자유입이 많아 입소문을 타고 빠르게 퍼지며 더욱 인기가 상승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순위 국가 수입량 (톤) 증감 (톤)
5위 베트남 4,707.1 ↑ 99.2

 

 

 

4위 - 미국 과자

 

 

세계적인 과자생산국 미국 수입과자가 국내 판매순위 4위에 올랐습니다. 도리토스, 오레오, 허쉬, 치토스 등 글로벌 과자 브랜드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미국답게 국내에서도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가 가장 높은 제품중의 하나이며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가 많아 판매량이 압도적으로 높은것이 특징입니다만 국내 이미 많은 회사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국내생산하는 브랜드가 많아 수입판매량으로는 4위에 오르게 된 것입니다.

 

순위 국가 수입량 (톤) 증감 (톤)
4위 미국 4,896.8 ↓ 263.5

 

 

 

3위 - 인도네시아 과자

 

 

인도네시아는 동남아시아 가장 아랫쪽에 위치한 섬나라로 2억7천만에 달하는 인구에 따라 거대한 내수시장이 존재하며 인도네시아 국민들의 과자사랑에 힘입어 매우 다양한 과자 제품이 개발 및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국내 유명과자들도 이러한 인도네시아인들의 과자사랑으로 탄생한 다양한 제품들의 카피버전을 생산해내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매우 인기리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최근 입소문을 타고 인도네시아 과자를 찾는 국내 소비자가 많아 판매량이 급속도로 성장하였으며 웨하스, 새우칩, 팝콘 등 다양한 종류의 인도네시아 과자를 손쉽게 접할 수가 있습니다.

 

순위 국가 수입량 (톤) 증감 (톤)
3위 인도네시아 6,921.8 ↑ 1,092.8

 

 

 

2위 - 중국 과자

 

 

중국은 세계1위의 인구대국이자 내수시장을 보유하고 있는 국가로 셀 수도 없이 다양한 과자 종류가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 전통 월병이나 만두 등을 이용한 전통과자부터 아몬드나 견과류를 이용한 과츠 그리고 현대적인 제품까지 종류가 셀 수 없이 많아 많은 양을 수출하고 있습니다만 국내에서는 중국식품에 대한 이미지 때문인지 1위자리를 차지하지 못하고 2위에 랭크되었습니다.

 

순위 국가 수입량 (톤) 증감 (톤)
2위 중국 10,173.1 ↑ 1,685.1

 

 

1위 - 말레이시아 과자

 

 

국내 수입과자 판매순위 대망의 1위는 말레이시아 과자입니다. 말레이시아 과자는 수입과자 국가 순위에서 부동의 1위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강호이며 수입량이 매우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말레이시아는 국내 수출입에 가장 많은 물동량을 차지하는 말라카해협에 위치하여 국내 다양한 제품을 수출입하는 무역대상 국가이며 과자제품 또한 세계 여러국가의 제품을 경험하고 재창조하는 말레이시아의 특성상 매우 다양하면서 한국인의 입맛에 맛고 그리고 저렴한 특징까지 곁들여서 국내 수입과자 부동의 1위 자리에 오르게 된 것입니다.

 

순위 국가 수입량 (톤) 증감 (톤)
1위 말레이시아 12,414.2 ↑ 1,021

 

*출처 - 관세청 수출입무역통계 202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