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신논현 핫플레이스 바다수퍼 해물천하 조개구이

by 디캔터 2023. 2. 7.
반응형

신논현역 주변 사람많고 분위기 좋은 모임하기 좋은 장소를 찾아보다가 눈에 띄는 간판이 있는 가게앞을 살펴봅니다. 바다수퍼 해물천하 조개구이 가게이름이 참으로 길지만 어떠한 것을 파는지 아이덴티티가 확실하게 드러나고 호기심이 생겨 살펴보게 됩니다.

 

수족관을 살펴보니 해산물이 가득하고 신선해보이는게 회전율이 좋은 것 같은 느낌이 들어 들어가보기로 결정을 합니다. 사진을 찍는 와중에도 사람들이 계속해서 들어가고 있는 모습들이 보입니다.

 

들어가서 자리를 잡고 가게분위기를 살펴봅니다. 밝은 조명에 깔끔해보이면서 재미있는 문구들은 LED를 통해 빛나고 있는게 사람많은 강남이라 그런지 세련되어 보이고 있습니다.

 

메뉴를 살펴보니 조개구이와 조개찜이 메인으로 다양한 조개들은 골라서 단품으로 추가하거나 따로 먹을 수도 있는 구성입니다. 조개구이보다 덜 귀찮은 찜을 선택하고 기다려봅니다.

 

잠시 기다리자 네모낳고 거대한 냄비에 신선한 조개들이 듬뿍 들어있는 조개찜이 나왔습니다. 가리비, 백합, 전복 등 고급조개가 많이 보이는 조개찜 세트를 보니 저절로 식욕이 폭발하고 있습니다.

 

 

조개찜이 생조개를 끓여서 먹는 스타일이라 귀찮을 줄 알았는데 직원분께서 집게와 가위를 가지고 친절히 손질을 해주시는 것을 보게 됩니다. 낙지까지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해주시는 정성에 저절로 만족감이 더해지고 있습니다.

 

잘 손질된 낙지부터 건져서 맛있게 먹어봅니다. 국물이 자박한 조개전골에 소고기도 나와서 넣었더니 비주얼이 고급지고 맛도 더욱 세련되게 변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잘익혀진 조개도 건져서 맛을 봅니다. 육수간이 잘배어있어 짭짜름하고 감칠맛이 살아있는 조개속살이 느껴지니 저절로 행복해지고 있습니다.

 

소고기도 건져서 소스에 찍어먹어보고 백합의 거대한 속살도 맛보고 여러가지 맛을 느끼면서 한잔하니 왜 이렇게 사람들이 많은건지 이해가 되고 있습니다. 겨울철에 정말 인기가 많을 수 밖에 없는 가게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게 됩니다.

 

새우와 홍합, 키조개까지 먹어도 먹어도 새로운 종류의 재료들이 계속나오니 탐구하면서 먹어보고 이야기 꽃을 피우면서 즐거운 술자리가 계속되게 됩니다. 신논현역 근처 바다수퍼 다음에도 조개가 생각나면 언제든지 들리고 싶은 가게였습니다.

반응형

댓글